바릴라 스파(Barilla SpA)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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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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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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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1. 기업 배경
2. 산업 배경
3. 공장 네트워크
4. 파스타 제조
5. 유통 채널
II. 본론
1. 판매와 마케팅
2. 유통
3. JITD 프로그램 추진
III. 결론
- 본문내용
-
II. 바릴라 스파 본론
1. 판매와 마케팅
바릴라는 광고와 판촉의 결합을 기초로 이탈리아 내에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1) 광고
바릴라는 일반적인 “국수”와 차별화 시키는 광고 카피를 사용한다.
▣ “바릴라: 프리미엄 이탈리안 파스타의 거대한 컬렉션(collection)”
여기서 컬렉션은 검은 바탕에 대비하여 조리되기 전의 파스타의 형상이 마치 보석처럼 보이게 하여 세련되고 고급스런 이미지를 불러일으키도록 표현된다.
주요 이탈리아 도시들에 걸맞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추구하는 것이다.
광고의 테마는 유명한 운동선수나 명사들의 스폰서십을 통해 지속된다.
▣ “바릴라가 있는 곳에는 가정이 있다.”
바릴라는 위와 같은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이탈리아 가정들의 성실한 관계를 강화, 발전시키는 데 초점을 둔다.
(2) 거래 촉진 활동
바릴라의 판매 전략은 판촉 거래에 의존한다.
바릴라는 일반적으로 4주에서 5주의 기간으로 1년을 10 또는 12개의 캔버스로 나누고 각각의 판촉 프로그램을 맞춘다.
▣ 어떤 캔버스 기간 동안이라도 배송자들은 원하는 만큼 제품을 살 수 있다.
▣ 판매 인센티브는 각 기간동안 결정된 판매 타깃의 판매실적을 기초로 결정된다.
▣ 각 상품군의 이윤 구조에 따라 각각의 기간에 다른 종류의 상품군에 대한 할인 판매가 이루어진다.
▣ 용량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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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4.03 19:2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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