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경영] Barilla SpA의 물류 현황과 개선책 모색을 통한 효율적인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About Barilla SpA
Ⅱ. JITD의 도입
JITD 도입시의 문제점
1) VMI란?
2) 기존 재고관리 방법과의 차이점
3) VMI의 이점
4) VMI 구축을 위한 필요사항
1) 유통업자와의 파트너십 구축
2) 최고 경영자의 적극적인 참여
3) 내부저항은 이렇게
1) POS (Point Of Sale:판매시점 관리) SYSTEM
2) EDI (Electronics Data Interchange) SYSTEM
3) 바코드(Bar Code) SYSTEM
4) CRP (Continuous Replenishment Process : CRP)
5) 주문과 대금청구(billing) 방식 개선
6) 고객과의 직접 대면: 홈페이지의 효과적인 운영
본문내용
물류관리론 방희석․이규훈공저 2000 東星社
․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저 2000 博英社
․ 물류정보시스템- 공급체인관리(SCM)와 정보기술 김태현저 1999 集文當
참고문헌
물류관리론 방희석․이규훈공저 2000 東星社
․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저 博英社
․ 물류정보시스템- 공급체인관리(SCM)와 정보기술 김태현저 1999 集文當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기업의 서비스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물류 현황 비교분석을 통한 우리나라에게 주는 시사점Ⅳ. 우리나라 제3자 물류 활용의 문제점1. 물류시설의 공급부족2. 물류시설의 비효율적 운영3. 복잡한 유통구조4. 물류 산업 구조의 취약Ⅴ. 우리나라 제3자 물류기업의 서비스 개선방안1. 종합 물류사업육성을 위한 특별법(안) 제정2. 물류전문업체의 통합화 및 대형화 유도3. 사업주체의 형성 촉진을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4. 정보기술 및 정보시스템에 대한 지원5. SCM의 활성화를 통한 제3자 물

  • [계량경영] 인천국제공항의 경쟁력 현황과 발전 방안 - 동북아 허브공항이론을 중심으로
  • 물류 등 각 산업 분야에서의 속도 경쟁이 격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1) 우리나라 항공 수송 현황물량 면에 있어서 우리나라 수출 화물의 대부분은 해상 운송에 의해 수송되고 있다. 그렇지만 금액 면에서, 항공 수송의 기여도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한국 무협 협회가 운송 수단별로 우리나라 수출 구조(수출 금액 기준)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약 10여 년간 항공 운송 비중이 2배정도 증가하였다. 이처럼 항공 운송을 통한 수출이 크게 증가한 것

  • [마케팅믹스] SPA 브랜드 베이직하우스 분석
  • 통한 고객만족 및 이익극대화 -물류센터 통한 높은 제품 회전율Promotion-다양한 촉진활동 및 사회활동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정립 합리적인 가격제안 및 빠른 상품 회전율, 소비자의 반응 즉시 파악 등과 같은 장점이 있으나, 한 상품에 매출이 몰리는 경우 대부분의 상품이 악성 재고가 될 가능성이 존재함4PPART3. BASIC HOUSE 2. 베이직 하우스 SPA브랜드형 마케팅 전략 **3. 글로벌 SPA브랜드와 비교 분석 - Product2주마다 신제품 출시4가지 라인LAB

  • [국제물류] 동북아물류거점을 위한 부산항 분석
  • 물류시스템 최적화가 핵심요소로 부각하고 있다.항만지역은 글로벌 공급사슬망(Global Supply Chain)의 중심 연결고리이자, 고부가가치 물류센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부가가치물류란 물류와 생산활동의 결합개념으로 조립, 혼합, 부품추가, 라벨링, 품질검사, 전시 포장 등 최종 단계에서 상품에 가치를 부가시키는 역할을 한다.e-logistics를 통한 JIT(Jist-in-Time) 경영 가속화로 물류기능 더욱 강화하고 있다.다국적 전문물류업체 이용도 증대 - 포쳔지

  • SPA(제조소매업) 브랜드 전략
  • 물류 가공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생산, 판매 과정을 효율적인 조달 체계로 재편하고 고객에게 가는 시간의 로스와 코스트를 최소화해 상품의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이 SPA의 존재 의의다. SPA 기업과 브랜드들은 이같은 본질을 현실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로세스와체계로 QR(Quick Response),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SCM(SupplyChain Management), RCM(Retail Chain Management), DCM(Demand Chain Management) 등을 꼽는다. 이런 프로세스와 체계로 인해 유통 관계자들은 SPA를 유통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