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LLA SPA 바릴라 스파 분석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About Barilla SpA
Ⅱ. JITD의 도입
參 考 文 獻
- 본문내용
-
전통적으로 공급사슬의 문제점은 생산 면에서, 수요의 불확실성과 변동성 때문에 상류로 갈수록 수치상의 왜곡현상이 생기는 채찍효과가 나타난다는 점과 운영 면에서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협조를 RMfdjsorl가 쉽지 않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러한 공급관리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각 단계마다의 다각적인 협조를 중시하는 SCM의 개념이 중요해지고 있는데 Barilla Spa에서 거론되었던 JITD는 90년대 당시 미흡하나마 시도됐던 SCM의 출발점이라고 보여진다. 불확실한 수요에 대응하고자 비탈리에 의해 제창된 JITD. 과연 실효성이 있는 제안이였을까?
우리는 Barilla Spa의 사례를 분석하면서 그들의 문제점을 정리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였다. 또한 모색 과정에서 Barilla가 난관에 봉착했던 90년대와 달리 요즘 새롭게 시도되고 있는 SCM의 방법들을 소개하였다.
Ⅰ. About Barilla SpA
바릴라는 1875년 이탈리아의 한 도시에서 파스타와 빵을 만들어 파는 작은 가게에서 출발하여 다른 유럽지역으로의 사업확장과 핵심역량에 기반을 둔 수직적 통합으로 1990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파스타 제조업체가 되었다.
- 참고문헌
-
․ 물류관리론 방희석․이규훈공저 2000 東星社
․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ment 개념과 사례 김태현저 2000 博英社
․ 물류정보시스템- 공급체인관리(SCM)와 정보기술 김태현저 1999 集文當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