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비타500 새로운 촉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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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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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 소개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시장 상황 분석
1) 새로운 시장의 형성
2) 시장의 성숙기 진입과 새로운 위협
5. 4P's 분석
6. Promotion 분석
1)기존의 촉진 전략 분석 - 광고
2)기존의 촉진 전략 분석 - 비 광고 수단
3)기존의 촉진 전략에 대한 평가
7. 새로운 촉진 전략
1) 비타민 음료 시장에서의 지배력 강화를 위한 촉진 전략
2) 자작 광고
3) 드링크 시장 전반으로의 지배력 확대를 위한 촉진 전략
4) 끝마치며
- 본문내용
-
1) 강점
① 제품의 차별화
국내 최초의 마시는 비타민C라는 컨셉트로 마케팅에 성공하였다.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C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비타500은 소비자들의 호응과 광고 판촉 강화로 지난달에는 누적 생산량이 1억개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2001년 처음 선보여 지난해 97억원어치 판매됐고 올해 1분기에는 29억원어치 나가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비타500 1병에는 레몬20개, 오렌지15개, 사과 60개, 귤 15개를 먹어야 얻을 수 있는 비타민C가 700㎎ 들어있다. 현재 출시된 마시는 비타민C 제품 중 시장점유율이 70%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단순한 식사로만 채울 수 없는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이지만 일부러 비타민을 섭취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즐겨 찾는 것 같다는 게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비타500은 쉽게 마실 수 있다는 드링크류의 장점과 기존의 드링크류와는 달리 카페인을 빼고 필수영양소인 비타민을 강조하였다는 점을 부각시킨 점이 강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오랜 연구 끝에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맛과 향을 가졌으며, 알약과 과립으로 된 기존의 비타민제와는 달리 액체로 돼 있어 체내 흡수가 빠르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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