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비락식혜 광고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환경분석
1) 시장상황
2) 자사분석
3)경쟁자 분석
4) 소비자 분석
2. SWOT분석
3. STP
4. PROMOTION
3. 결론
- 본문내용
-
1. 환경분석
1) 시장상황
상반기 음료 시장은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인하여 약 1조7500억 원의 매출규모를 보였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한 것이다.
품목별로는 지난해 상반기 1%대의 성장을 기록했던 탄산음료 시장은 5%대의 실적 하향을 기록했으며 경기에 민감한 주스시장도 7%대의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다.
제품별로는 플레이버(착향탄산음료), 100% 상온주스, 캔커피, 녹차, 기능성 음료, 생수 등은 성장세를 기록했으나, 콜라와 냉장유통주스, 니어워터, 두유는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인 하락세를 이어갔다. 또한 50%주스, 저과즙주스는 지난해 성장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하락세로 반전했으며 스포츠음료는 지난해와 비슷한 실적을 기록했다.
■ 탄산음료
탄산음료 시장은 5%대의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였다. 콜라는 전년동기 대비 10% 정도 줄었다. 올 상반기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대대적인 마케팅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각각 10%, 9% 감소했다. 콜라시장의 하락세는 소비자들의 건강 선호 추세를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며, 경기침체에 따른 외식업체의 콜라소비 감소도 주된 요인으로 분석됐다.
콜라의 대체체로 반사이익을 얻으면서 지난해 10%대의 성장세를 보였던 사이다 시장 역시 지난해 동기대비 3% 감소하였다.
한편, 플레이버 제품은 탄산음료 시장에서 유일하게 지난해 상반기 대비 3% 성장했으며, 이밖에 유성(우유)탄산 음료인 밀키스, 암바사 등은 약 10%의 마이너스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보리탄산음료인 맥콜은 지난해에 비해 10%가 넘는 성장을 올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