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메리어트 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메리어트 호텔
목차
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
1.기업소개
2.사업영역
3.주요연혁
4.메리어트의 역사
5.메리어트의 경영철학

Ⅱ.산업환경 분석
1.서비스 산업의 특성
2.호텔 산업의 특성
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
1.SWOT
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
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

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1.메리어트의 성공요인
2.메리어트의 전망
본문내용
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
1.기업소개
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두고 있음.
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윌러드 와 엘리스 메리어트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 년 동안 Marriott International은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여 70여 개국에서 2,800 개의 시설을 갖춘 세계 일류의 호텔로 성장하였다.
-메리어트의 사업 확장
하나의 작은 간이식당으로 시작한 [핫숍]은 식당 체인을 늘리고, 기내식, 단체 급식 사업에 진출하면서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었다. 1957년 자동차 여행객 대상 호텔인 [트윈브리지스 호텔(Twin Bridges Marriott Motor Hotel)]로 시작한 호텔사업이 성공을 거듭하는 것은 [메리어트]의 사업 다각화 중 일부였다. [메리어트]가 [메리어트 호텔]이라는 이름으로 수많은 호텔을 가지게 된 것은 상표 프랜차이즈 덕분이다. [메리어트]는 호텔을 소유하기 보다는 호텔을 지어 팔고 다시 그 경영을 대행하며, 그 매각자금으로 또 다른 호텔을 건설하는 식으로 그들의 호텔을 늘려갔다. 호텔업의 특성상 전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메리어트]를 만날 수 있어야 고객들에게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70년대에 [메리어트]는 적극적으로 사업다각화를 시작하였다. 하지만 여행사, 유람선, 놀이공원 등은 기대한 성과를 이루지 못했다. 이들 사업에서는 실패를 안고 물러 설 수 밖에 없었다. 이 실패로 깨달은 것은 "해서는 안 되는 사업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그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은 [메리어트]의 시발점인 식음사업과, 숙박사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데는 오래 걸리지 않았다. [메리어트]는 [디즈니(Disney)]를 인수할 기회가 있었지만 하지 않았다. 그것은 [메리어트]가 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80년대에는 호텔산업의 전혀 다른 시장층을 겨냥하며 뛰어들었다. 특급호텔 체인인 [메리어트]가 중가격대 호텔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Courtyard by Marriott)]를 여는 것은 [메리어트]가 여태껏 쌓아놓은 고급 이미지 손상의 위험을 무릅쓴 다소 도전적인 결정이었다. 이런 걱정들을 뒤로하고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메리어트]는 이 기세를 몰아 모든 계층으로 숙박사업을 다각화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조사] JW메리어트호텔조사
  • 과 목: 호텔경영정보론학 번: 이 름: 담당교수: 제출일자: 05.03.11(금)-목 차-Ⅰ. 서론1.개요2.메리어트의 탄생Ⅱ. 본론 1. 메리어트 인터내셔널1) 주요 사업 부문2) JW Marriott Hotel 호텔 체인 현황3) 서비스정신 4)마케팅 전략5) 브랜드 확장 현황2. JW 메리어트 서울1)JW 메리어트 서울 소개2)교통3)시설4)메리어트 호텔 주변의 상권분석5)차별화된 서비스6)JW메리어트의 현황3. SWOT분석1)SWOT분석의 정의2)JW메리어트 SWOT분석Ⅲ결론1) 성공사례1.개요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메리어트 소개 4) 호텔 특징 독특하고도 아름다운 건축미와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실내 최고급 시설을 갖춘 쾌적하고 아늑한 객실 다양한 선택과 특별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라운지 최첨단 시설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휘트니스 센터 비즈니스 업무 수행을 위한 서비스를 매일 24시간 동안 제공 넓고 편안한 실내와 최상급 메뉴1. 메리어트 소개 2. 메리어트 서비스정신 철저한 현장 형 경영자가 되어야 한다. 세심한 관심과 시

  • [품질경영] 메리어트호텔(Marriott)의 품질관리
  • 메리어트는 이외에도 서비스 기업에 대해 평가를 할 때면 항상 상위에 등극했으며 수상경력이 화려하다. 최고 경영자의 리더십과 경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만족 등 기업 경영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탁월한 경영성과를 거두어 기업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공헌한 우수업체라고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Ⅱ. 메리어트Marriott의 소개 1. 규모 ․ 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 두고 있음.․ 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

  • [호텔경영]서울 메리어트호텔 분석
  • 호텔사업을 양축 삼아 연간 20%가 넘는 고성장⑤ 1990년 부동산 가격 대폭락 사태로 도산 위기 - 식당사업 대부분을 매각하고 호텔사업 에만 전념⑥ 1993년에는 메리엇을 부동산 소유회사인 호스트 메리엇과 호텔경영관리회사인 메리엇 인터내셔널로 분리⑦ 1998년 또 한번 분사해 오늘에 이름JW메리어트서울① 2000년 9월 1일 개관 - 해가 지지 않는 호텔 제국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신화를 서울에 서도 이어가고 있는 특1급 호텔② 센트럴관광개발과 매

  • [호텔경영] JW 메리어트호텔의 국내외 환경분석
  • 메리어트 인터네셔널JW 메리어트 서울 JW 메리어트의 내부환경 분StrenthWeaknessJW 메리어트 국외 외부환경OpportunitiesThreatsJW 메리어트 국내 외부환경OpportunitiesThreats결론I. 서론 정보통신과 교통의 발달과 함께 현대인의 여가시간이 늘어나게 되었고 관광산업의 하나인 호텔산업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으로써 그에 대한 연구와 학문이 발전하고 있다. 서비스만을 우선시한 과거의 경영방침에서 빠르게 변하는 주변 환경의 변화와 위기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