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메리어트호텔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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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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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메리어트호텔 소개)
-기업소개
-주요연혁
-메리어트의 경영철학
Ⅱ. 본론 (호텔사업 및 특징)
1. 메리어트 호텔 체인 소개(JW메리어트 호텔)
2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3.주요 사업 부문
4 메리어트 호텔의 특징
5. 메리어트 호텔 기사
Ⅲ.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메리어트의 전망
- 본문내용
-
-대표자 : 신달순
-개관일자 : 2000년 9월 1일
-소재지
: 서울 서초구 반포2동 19-3 ․ 객실 수 : 497개 ․ 등급 : 특1급
-메리어트 리워즈 부문: 5
-34층, 497개 객실
-11개 레스토랑, 5개 연회장
Marriott Gold Card
: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디서나 특별 객실 요금, 부대시설 혜택, 그리고 다양한 호텔 서비스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사업 부문
호텔 리조트 사업
: 매리어트 호텔 & 리조트 (Marriott Hotel, Resorts and Suites) : 372곳 .리츠 칼튼 (Ritz-Calton) : 36곳 등등
매리어트 실버 사업
:Brighten Gardens, Village Oaks, Marriott MapleRidge 등 미국 전역에서 149개의 실버 타운을 운영하며 노인 생활 서비스 사업을 펼치고 있다.
매리어트 유통 사업
:미국 내 13개 유통망을 통해 식품 및 관련 물품을 매리어트는 물론 기타 외부에 공급하고 있다.
기타 사업
<메리어트 호텔의 특징 >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
-메리어트는 직원 훈련 및 채용에 상당한 투자.
-빌 메리어트의 빈번한 현장 방문,12만 8,000명에 이르는 직원 모두를 위한 ‘동료 우선 문화(Associates First Culture)'의 창출.
-직원들의 충성심 강화에 집중적인 노력 .
-90일간의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을 이수,
매일 10분 동안 교육 훈련.
-모든 직원들은 의무적으로
‘마우스 터치 휴먼 터치(mousetouch/human touch)'라는 메리어트의
프로그램을 통해 최소한 연간 16시간 동안 CD롬을 활용한 교육을 받음.
매리어트 Membership 프로그램
Marriott Rewards
: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고객 보상 프로그램으로 인정 받는 메리어트 리워즈 (MarriottRewar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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