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화장품의 베트남시장진출전략과 인적자원관리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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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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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태평양 소개
2. 베트남 시장 선택 동기
3. 진입전략 (Entry Mode)
4. 기업내부 분석 - SWOT 분석
5. 기업외부 분석
6. STP 전략
7. 4P 전략
8. 조직망과 인적관리
9. 화장품산업 향후전망
Ⅲ. 마무리 하며
- 본문내용
-
예로부터 아름다움과 역사는 같이 발전해왔고, 인간이 삶이 영위해가는 동안 그 수요가 끊이질 않을 것임을 짐작했기 때문이다. 또한 화장품산업은 21세기 핵심선도 기술 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경쟁력 확보가 시급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국내 화장품산업은 연구 개발 투자가 저조하고 신제품개발투자 수준도 낮은 상태이다. 아울러 화장품 신 원료의 개발부진과 다소비 원부자재의 국산화가 미흡하여 국내 화장품의 원부자재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선진 외국제품과의 가격 및 기술경쟁은 거의 불가능하다. 오히려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기술이 취약하여 주요기술의 수입의존도가 더욱 심화되고 있어 산업의 국제경쟁력이 더욱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화장품업계는 화장품원료, 특히 고기능성, 고부가가치성 원료를 적극 개발하여 해외의존도를 낮춤과 동시에 국산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우리는 생각했다.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식기반산업의 하나인 화장품산업을 집중 육성하여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기위해 주요 국가전략 산업으로 성장시킬 필요로 인하여 우리는 우리의 화장품을 세계에 알리는 데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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