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 베라크루즈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들어가면서
1) 제품 선정 및 이유
2. 제품 상황 및 환경 분석
1) 내적 환경 요인
2) 외부 환경 요인
3. 기존 전략 분석 및 평가
1) 제품 시장의 정의
2) 제품 목표
3) 마케팅 전략 (시장 세분화, 표적 시장, 제품 포지션)
4) 마케팅 믹스(4P)
5) 기존 전략 평가
4. 새로운 전략 제안
1) SWOT 분석
2) 새로운 전략 도출(4P이용)
5. 글을 끝내면서
- 본문내용
-
1. 들어가면서
제품 선정 및 이유
현대 자동차 북미 전체차종 1,600여개 중 Car & Truck 부문 최종 25개 모델 (승용 11개 모델, SUV 14개 모델) 최종 후보명단에
싼타페가 미국 자동차전문 잡지 ‘모터트렌드(Motor Trend)’ 주관하에 북미 자동차 전문 기자단이 선정하는 『2007년 올해의 차(2007 North American Car and Truck of th Year) 』 SUV 부문(北美 표기는 Truck) 최종후보 명단
브랜드 가치 41억 달러로 전 세계 브랜드 中 75위 차지
미국 공영방송사인 PBS방송사가 주관하는 ‘2006 운전자의 선택상(2006 MotorWeek Driver’s Choice Award)’ 패밀리 세단 부문에서 경쟁차량인 도요타 캠리와 혼다 어코드 등을 제치고 최우수 패밀리 세단으로 선정
2005년 ‘중국인 생활방식 최우수 자동차 브랜드’선정
몇 년 전만 하여도 현대 자동차는 국내에서는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차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이나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의 자동차로만 취급되었다. 이런 모습은 한국 제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인식과도 일치되었다. 하지만 현대 자동차는 최근 몇 년간 미국 JD- 파워 등 권위 있는 자동차 품질 평가기관으로부터 디자인 및 제품에 대해 상을 획득,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인식이 조금씩 바뀌기 시작하였다. 과거 중하층을 타겟 마켓으로 값싼 자동차를 주로 판매 하던 기존의 전략을 확대하여, 현대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끌어올려 이제는 자동차 시장에서 중산층을 넘어 상류층 공략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와 동시에 국내에는 해외 수입차 시장의 확대와 함께, 고급 자동차에 대한 구매 수요가 크게 증가하였다. 다가올 수입 차들과의 경쟁 역시 현대 자동차의 고급화 전략에 대한 필요를 낳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현대 자동차는 베라크루즈라는 고급 SUV 차량을 최근 출시하였다. 이를 통해 현대 자동차는 고급 자동차 시장 진출의 전환점을 찾는 것이라 우리 조는 평가하였다. 베라크루즈 자동차 제품을 중심으로, 현대 자동차의 고급 브랜드로 진출에 대해 기존 전략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추가 가능 전략에 대해 우리 조는 이번 레포트를 통해 살펴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 괜찮은 자료지만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음
- leinpo***
(2007.06.14 16:30: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