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시장흐름분석
단계별 마케팅전략
◇ 시장 참입기
◇ 시장 확장기
◇ 시장 성숙기
마케팅 성과분석
- 본문내용
-
IV. 마케팅 성과
1)기업정신
"생활문화에서 정신문화까지 인류와 사회에 봉사한다”의식주로 대변되는 생활 문화의 중심인 ‘마실거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단순한 음료를 생산하는 기업이 아니라 생활의 필수 요소인 마실거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차원 높은 정신의 충만함을 느낄 수 있게 하고자 함.
2) 제품철학
커피/탄산/주스/차로 대별되는 음료 카테고리에 웅진식품㈜는 쌀, 보리 등을 원료로 한 곡물음료를 추가했습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곡물’은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하며 삶의 에너지를 넣어 주고 그 속에서 문화를 창출하고자 노력.
히트 제품 당 500억 구조
1) 공전의 히트상품 창풀 : 가을대추, 아침햇살, 초록매실
2) 비수기 출시전략 성공
3) 5P전략 : 공격과 방어적 브랜드네이밍과 디자인 전략
4) 제품 실명제 실시
5) 곡물음료 신카테고리 창출
6) 해외시장 개척 : 2001년 7월 누적 100만불 수출 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