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웅진식품 ‘초록매실’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 서 론
1-1 회사소개
1-2 연혁
1-3 기업이념
1 -4 기업비젼
1 -5 제품개발철학
2 : 본 론
2-1 환경분석(SWOT)
2-2 STP
-[Segmentation] (세분화)
-[Targeting] (타켓 선정)
-[Positioning] (위치선정)
2-3 4P분석
-product 제품
-price 가격
-place 장소
-promotion 촉진
2-4 판매후 고객관리
2-5 판매성과 및 성공요인
-판매성과
-성공요인
3 : 결 론
3-1 느낀점
3-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 론
1-1 회사소개
'2001 상반기 으뜸상품' , '2001 마케팅 대상' , '2001 히트 본상'. 모두가 최근에 초록매실에게 주어진 상들이다. 물론 우리나라의 기업들에게 주어지는 상들이 정확한 분석 없이 정치적인 부분이 많다고 하여도, 몇 달 내에 초록매실에 쏟아진 상들은 진정한 제품의 성공을 표현하고 있다. 초록매실은 최근 들어 변화 양상을 보이고 있는 소비자 트랜드, 예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개인의 취향등 과도 맞아떨어지는 제품이라서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이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웅진식품>
회사소개
설립일 : 1976년 4월28일
음료사업개시일 : 1995년 10월1일
업종 : 음료 제조, 판매
대표이사 : 조운호(趙雲浩)
자본금 : 145억원
임직원수 : 399(영업조직 1,700명)
매출액 : 2,560억원(2000년도) ( 2001년도 매출목표 5000억 )
1-2 연혁
1976.04.28 회사 설립
1987.12.10 웅진그룹 인수(대표이사 회장 윤석금 취임)
1988.10.14 웅진인삼㈜로 상호 변경
1995.10.01 <가을대추출시>
1996.04.27 유구 공장 준공
1999.01.18 <아침햇살 출시>
1999.03.26 조운호 대표이사 취임
1999.11.01 <아침햇살>국내 음료 사상 최단기 1억병 판매 기록
1999.12.01 <초록매실>출시
2000.04.26 <하늘보리>출시
2000.06.01 ISO9001 인증획득 (한국생산성본부 인증원)
2000.06.28 <아침햇살>마케팅대상, 베스트 명품상 수상(한국능률협회)
2000.08.01 <초록매실> 2000 GOOD DESIGN 선정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2000.11.22 제1회신기업문화대상 수상(한국능률협회)
- 참고문헌
-
*2001상반기 으뜸상품 / 초록매실
문화일보 2001-06-27 41면 (특집) 03판 뉴스 354자
*경향신문 2001-06-20 37면
*한국일보 2001-06-11 08면
*한국경제 2000-12-20 1120자
http://home.ewha.ac.kr/~bghong/marketing2001-2/woongjin/gr-future.htm
http://www.zpos.com/MarketWorld/2001_02/mw200102_06.htm
http://www.wjfood.co.kr/13000/13200_view.asp?no=911&page=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웅진식품의 마케팅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사례]웅진식품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전략] 웅진식품 ‘자연은’ 마케팅 성공사례
- [음료][웅진]웅진식품 초록매실, 해태음료 갈아만든 홍사과, 해태음료 썬키스트,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콜드주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동아제약 박카스 분석
- [웅진][웅진코웨이][웅진씽크빅][웅진닷컴][웅진식품 마케팅][웅진식품 광고]웅진코웨이, 웅진씽크빅(웅진닷컴), 웅진식품 마케팅, 웅진식품 광고 분석(웅진, 웅진코웨이, 웅진씽크빅(웅진닷컴), 마케팅,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