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웅진식품의 경영전략분석 및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기업(웅진식품) 선정이유
◈ 회사 소개
1. 회사연혁
2. 기업이념
3. 기업비젼
4. 제품개발철학
Ⅱ. 웅진식품의 경영전략
◈ 기업의 외부환경
1. 시장의 규모와 경쟁사
2. 대체재
3. 소비자와 시장의 욕구
◈ 기업의 내부 환경
1. 핵심역량
2. 기업문화
3. 리더십
4. 조직구조와 교육
◈ SWOT 분석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성과
◈ '아침햇살' 사례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 기업(웅진식품) 선정이유
최근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기존 음료 시장이 포화되고 더 이상 의 성장이 어려운 시점에서 '건강 음료', '전통 음료' 개념으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 틈새 시장을 공략하여 큰 성공을 거둔 웅진 식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날로 관심이 높아져 가는 기업 환경과 기업 윤리, 그리고 한국 문화의 전통성을 부각시키는 건강음료회사인 웅진 식품을 선택하여 웅진 식품의 내부·외부 자료를 수집해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발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소개
1. 회사연혁
1976.04.28 회사 설립
1987.12.10 웅진그룹 인수(대표이사, 회장 윤석금 취임)
1988.10.14 웅진인삼㈜로 상호 변경
1995.10.01 <가을대추>출시
1996.04.08 웅진식품(주)로 상호 변경
1996.04.27 유구 공장 준공
1999.01.18 <아침햇살> 출시
1999.03.2 조운호 대표이사 취임
1999.12.01 <초록매실>출시
2000.04.26 <하늘보리>출시
2000.11.26 <쑥의향기>출시
2002.03.15 <빛고은팥> 출시
2002.12.11 <웅진 꿀홍삼> 출시
2003.02.14 <우리두리 콩 > 출시
2. 기업이념
"생활문화에서 정신문화까지 인류와 사회에 봉사한다”
의식주로 대변되는 생활 문화의 중심인 '마실 거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단순한 음료를 생산하는 기업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