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웅진식품의 경영전략분석 및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기업(웅진식품) 선정이유
◈ 회사 소개
1. 회사연혁
2. 기업이념
3. 기업비젼
4. 제품개발철학

Ⅱ. 웅진식품의 경영전략
◈ 기업의 외부환경
1. 시장의 규모와 경쟁사
2. 대체재
3. 소비자와 시장의 욕구
◈ 기업의 내부 환경
1. 핵심역량
2. 기업문화
3. 리더십
4. 조직구조와 교육
◈ SWOT 분석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성과
◈ '아침햇살' 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기업(웅진식품) 선정이유

최근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기존 음료 시장이 포화되고 더 이상 의 성장이 어려운 시점에서 '건강 음료', '전통 음료' 개념으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 틈새 시장을 공략하여 큰 성공을 거둔 웅진 식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날로 관심이 높아져 가는 기업 환경과 기업 윤리, 그리고 한국 문화의 전통성을 부각시키는 건강음료회사인 웅진 식품을 선택하여 웅진 식품의 내부·외부 자료를 수집해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발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소개

1. 회사연혁

1976.04.28 회사 설립
1987.12.10 웅진그룹 인수(대표이사, 회장 윤석금 취임)
1988.10.14 웅진인삼㈜로 상호 변경
1995.10.01 <가을대추>출시
1996.04.08 웅진식품(주)로 상호 변경
1996.04.27 유구 공장 준공
1999.01.18 <아침햇살> 출시
1999.03.2 조운호 대표이사 취임
1999.12.01 <초록매실>출시
2000.04.26 <하늘보리>출시
2000.11.26 <쑥의향기>출시
2002.03.15 <빛고은팥> 출시
2002.12.11 <웅진 꿀홍삼> 출시
2003.02.14 <우리두리 콩 > 출시

2. 기업이념

"생활문화에서 정신문화까지 인류와 사회에 봉사한다”
의식주로 대변되는 생활 문화의 중심인 '마실 거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단순한 음료를 생산하는 기업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경영전략 기법들’에서는 첫째, 풀무원의 확대화 및 다각화의 성공사례를 조사하여 풀무원의 핵심역량과 조직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둘째, 제휴합작벤처, 업무제휴, 컨소시엄, 지분참여제휴 등 전략적 제휴의 유형에 대해 조사하였다. 셋째, M&A를 실패한 사례와 성공한 사례를 조사하고 M&A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넷째, 썬코리아전자, 인탑스, 두산그룹을 사례로 제시하여 리엔지니어링의 성패요인을 분석하였고, 국내 기업들의 전반적

  • 도레이첨단소재 기업 경영분석과 전략분석및 도레이첨단소재 SWOT분석과 경영전략평가와 의견제안 레포트
  • 분석 (1) 5 Force Model 분석(2) PEST분석4. 내부환경분석 (1) 가치사슬 분석(2) VRIN 분석( 도레이첨단소재 핵심역량분석)5. 도레이첨단소재 SWOT 분석 6. 도레이첨단소재 기업 경영전략(1) 탄소섬유로 관련 다각화전략(2) 탄소섬유 산업 진입배경(3) 사업부전략 7. 최근 웅진케미칼 인수합병 사례분석8. 결론 (전략평가 및 의견제시)9. 참고자료1. 들어가며(1) 도레이첨단소재 선정배경- 회사 선정을 위해 자료조사를 하던 중에 최근 경상북도에서 ‘융.복합

  • 한국콜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한국콜마 기업분석과 SWOT,4P전략분석및 한국콜마 경영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한국콜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INDEX1. 한국콜마 기업선정배경과 기업개요1) 한국콜마 기업선정이유2) 한국콜마 기업분석2. 한국콜마 진출사업분야 및 특성연구1) 화장품 부문2) 제약 부문3) 건강기능식품 부문3. 한국콜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3-1 산업마케팅시장의 환경 분석1) 한국콜마 SWOT분석2) 한국콜마 경영전략의 특성연구① 혁신전략② 네트워킹 전략3) 산업환경분석4) 한국콜마의 차별화전략 및 경쟁력분석3-2 차별화를 통한 마케팅 전

  • [마케팅, 중소기업, 성공요인, 락앤락] Lock&Lock 성공요인
  • Lock&Lock 기업조사 보고서2006 락앤락2003351047 이은영2004214502 이후석2005214020 김하나-목차-Ⅰ. 서론- 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Ⅱ. 본론1) 기업 소개 ① 하나코비 소개와 회사연혁② 창업주 김준일 회장의 경영이념③ 조직의 구성2) LOCK & LOCK의 시장상황① 밀폐용기 시장의 특징② 경쟁사 분석③ Lock&Lock의 시장점유율 ④ 매출액 & 수출액 3) STP 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4) SWOT 분석 ① 강점 (strength)② 약점 (weakness) ③ 기회 (opportun

  • [경영학원론]신세계의 윤리경영
  • 경영을 조사의 주제로 선정하여, 윤리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과 함께 한 기업을 선택하여 현재 그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윤리경영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 해 보기로 결정하였다.신세계 선정이유우리 조는 조사의 주제를 윤리경영으로 선정한 후 주제와 잘 맞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서 여러 번의 회의를 가졌다. 그리고 최종 후보로 웅진과 신세계가 선정되었다. 두 그룹 모두 우리나라의 대표적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