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unes(아이튠,아이팟)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온라인 음악 시장의 현황
i-Tunes Music Store ?, iPod(일명 아이팟) ?
본론
i-Tunes의 7P 전략
i-Tunes의 공동 브랜딩, 신규참여자의 연계마케팅
대기업들의 경쟁적 진출
결론
i-Tunes 성공포인트
i-Tunes를 통해 배워라!
본문내용
iPod(일명 아이팟) 란?
iPod : 애플 사의 대표 mp3 player로 전체 mp3시장에서 54%의 점유율 차지
특징 : 메모리 카드 대신 GB대의 소형 하드디스크(MP3 음악파일 3700~10000 여곡 저장 가능),
깔끔한 디자인, 간편한 사용법(네비게이션 휠),
PDA 기능, 부가 쉐어웨어
숨은 전략 : i-Tunes에서 WMA가 아닌 AAC 음악 파일을 판매함으로써 iPod와 동기화 시킴
→ 유료 온라인 음악 판매로 인한 대부분의 수익은 저작권자에게 주고, 실제적인 애플 사의 수익은 iPod 판매로 충당
→ 저작권자와 사업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수익분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에 나섰고 파워맥 G3 기종을 출시하여 애플컴퓨터의 매출은 순식간에 흑자로 돌아섰다. 1998년 애플은 일반 고객층을 노린 저가형 매킨토시 모델 아이맥(iMac)을 출시했고, 아이맥은 1년 만에 200만 대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올리며 1998년 하반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컴퓨터 기종이 되었다.그는 위기를 기회로 이용해 독창적인 완벽주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추구함으로써 애플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켜 놓았다.(3) 애플의 향후전략① 제품

  • [국제 판매 촉진전략론] 세계 1위 mp3 아이팟 `I-POD`의 한국 진출에서의 난항
  • 아이팟이 기본기능에 충실한 반면 녹음이나 라디오청취 등 부가기능이 없어, 다기능 제품을 좋아하는 한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지 못한다는 분석도 있다.그러나 전문가들은 소비문화나 소비성향의 근본적인 차이 때문으로 보고 있다. 한 전자업체 마케팅 담당은 “외국에서는 일반 아이비엠 계열 컴퓨터와 다른 독특하고 고급스런 애플의 이미지에 매료된 열성 소비자 층이 두텁다”며, “때문에 비교적 싼 값에 애플의 사과 마크가 달린 제품

  • [마케팅] 애플사 브랜드 관리방법
  • 마케팅을 펼쳤다.- 펩시와의 제휴최근 애플은 iTunes Music Store 사업을 위해 펩시와 제휴했다. 제휴내용은 펩시콜라를 비롯한 펩시 음료수 병뚜껑에 iTunes사이트에 접속해 1곡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코드를 새겨 놓아 펩시 음료수를 사먹는 이들이 자연스럽게 유료 음악 다운로드사이트인 iTunes Music Store를 찾게 한다는 것이다.- 명품 마케팅 최근 샤넬, 구찌,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 및 고급 자동차인 BMW와 손잡고 명품 마케팅에 돌입했다.

  • [마케팅] 브랜드 확장 성공과 실패 사례
  •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빠르게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다. 또한 각 제품군에서는 동일한 범주의 제품으로의 브랜드 확장 방법을 취하고 있다. ipod에는 iPod 1세대, iPod 2세대, iPod 나노, iPod 터치 와같이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개발하고 각 단계의 제품은 이전단계보다 향상된 기능으로 고객으로 하여금 욕구를 불러 일으켰다. 휴대폰의 경우도 iPhone 3, iPhone4, 태블릿 PC의 경우에는 iPad, iPad 2와 같이 이전 단계의 제품보다 향상된 기능과 디자인으로 브랜드 확

  • [국제경영] 애플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i-Tunes와 함께 무서운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 가기 시작했고 이제는 APPLE사의 컴퓨터 판매수를 제치고 APPLE사를 견인하고 있다. 애플의 매출액은 2007년 기준으로 240억 1,000만 달러에 달한다.1) 개요- 종 류 : 주식회사 - 창 립 : 1977년 - 창립자 :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 본 사 :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 - 업 종 : 컴퓨터 산업, 소매업 - 제 품 : 매킨토시, 맥 오에스 텐, 아이팟, 아이폰 - 매출액 : 2,401,000,000,000달러 - 영업이익 : 1,837,000,000,000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