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기업 소개
(2) 기업의 연혁
(3)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
(4) 기업 문화
(5) 애플의 사업부문
(6) 로고의 의미
(7) CEO 소개- 스티븐 잡스

Ⅱ. 본 문
(1) 애플의 핵심역량
(2) 애플의 산업구조분석
(3) 애플의 SWOT 분석
(4) 애플의 STP 분석
(5) 애플의 4P 분석
(6) 애플의 경쟁사 분석
(7) 애플의 해외진출전략

Ⅲ. 결 론
(1) 애플의 성공요인
(2) 애플의 위기와 극복
(3) 애플의 향후전략

본문내용
애플사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Ⅰ. 서론

(1) 기업소개

1976년 4월 1일 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 두 젊은이들의 차고에서 개발된 APPLE1이라고 불린 개인용 PC에서 출발한 APPLE사는 APPLE 시리즈의 성공과 뒤이은 매킨토시 시리즈로 개인용 컴퓨터 업체의 선두 주자로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게 된다.
하지만 강력한 경쟁사 IBM의 등장과 함께 산업 표준이 IBM컴퓨터로 재편되어 가기 시작했고,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도 Microsoft 사의 등장으로 급격한 하락세를 겪게 된다. 간신이 명맥만을 유지하던 APPLE사는 창립자 스티브 잡스의 회사 복귀와 함께 i-Mac의 성공으로 다시 흑자로 돌아 서기 시작했으며 특히 i-Mac은 그 뛰어난 디자인으로 APPLE사 이미지를 확실히 바꾸게 된다.
그 후 2001년 10월 APPLE사는 당시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사와는 어울리지 않는 MP3플레이어 i-Pod를 발표한다. 하지만 우려의 목소리와 달리 i-Pod은 APPLE사의 독자적인 음악다운로드 서비스인 i-Tunes와 함께 무서운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 가기 시작했고 이제는 APPLE사의 컴퓨터 판매수를 제치고 APPLE사를 견인하고 있다. 애플의 매출액은 2007년 기준으로 240억 1,000만 달러에 달한다.
참고문헌

사이트 www.apple.com/kr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2005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리콘밸리 IT클러스터의 사례분석을 통한 한국형 IT클러스터 조성방안 연구
  • 경제의 장기 불황을 극복하고 미국 경제의 경쟁력을 지속시키고 있는 것으로 이해되기 때문에 이를 분석 대상으로 한정하는 것이 의의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연구에서는 벤처기업 특성을 벤처기업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중심으로 한다. 또한 이 연구에서는 성공한 실리콘밸리 벤처기업의 전반적인 특성을 분석한 후, 몇몇 성공한 벤처기업의 경영방식 및 기업전략을 분석한다. 이러한 연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문헌연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제목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Abstract 인터넷의 첫 글자 i 와 강을 의미하는 River의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회사 설립 5년 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놀라운 성장을 이룩한 한국의 중소기업 회사이다. 세계적인 기업인 삼성과, 소니, 애플사와 역시 신생 중소기업인 거원이나 현원 등과의 경쟁 속에서 아이리버가 당당히 국내 1위,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 [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애플사의 global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목 차Ⅰ. 기업소개(기업개요, 연혁, 문화, 슬로건, 로고 유래)Ⅱ.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Ⅲ. 사업부별 분석(mac, 아이팟, 아이폰, 애플TV)Ⅳ. 경영전략분석Ⅴ. 마케팅전략분석Ⅵ. 과거 애플사의 실패원인Ⅶ. 현재 성공요인 분석Ⅷ. 경쟁사 분석(삼성, 구글)Ⅸ. 전망 및 시사점참고문헌1.기업소개 1. 기업개요국 가: 미국설립자: Steve Jobs, Stive Wozniak설 립: 1976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업 종: 컴퓨터 소

  • [경영] 애플컴퓨터 전략과 분석
  • Content1. Introduction2. Analysis 3. Recommendation4. Conclusion-부록 및 참고자료--CASE14- Apple Comouter,Inc.(2000): Here We Go Again1. Introduction먼저 간단히 애플사를 소개하자면,1)기업 역사애플컴퓨터는 1976년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에 의하여 1976년 설립된 회사로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를 만들어냈다. 잡스의 창고안에서 Apple 1 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들어낸 후 이 컴퓨터로 그들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게 되고 1977년 1월

  • 애플 아이팟 브랜드 전략
  • 전략 Brand Strategy제품의 다각화를 통해 성장의 기회마련새로운 개념과 디자인, 브랜드와 명성, 매니아들을 기반으로 마케팅기술에 대한 맹목적인 집착을 버리고, 판매 방식 즉 고객에게 시선을 돌린 방식의 결과 브랜드 성공요인 Brand Strategy평가애플은 i-Pod의 강점에 민감하고 단점에 둔감한 2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삼았다. 공동 광고, PPL, I-Pod체험단, 미용실과 제휴, 패션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i-Pod의 인지도를 높였다. I-Pod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