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판매 촉진전략론] 세계 1위 mp3 아이팟 `I-POD`의 한국 진출에서의 난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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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Ⅱ. 본론
Intro
1. I-pod history
2, 한국 진출현황
3. I-pod의 SWOT Analysis
4. I-pod의 S-T-P Strategy


Ⅲ. 결론
1. I-Pod의 한국 광고 집행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까?
2. 그렇다면, 어떤 전략적 접근을 해야 하는가?

본문내용
요즘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멀티미디어 분야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동영상과 음향, 데이타 취급량이 증가하였고,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고화질과 고음질을 지향하게 되면서 멀티미디어 파일 용량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러한 대용량 파일들을 인터넷을 통해 전송하거나 각 기기들에 저장, 공유하는 것도 그리 만만치가 않은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사람들은 예전의 워크맨이나 CD Player보다 좀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음악을 듣기를 원한다. 그래서 나오게 된 매체가 MP3 Player이다. MP3 Player파일은 고음질에 용량도 적고, 제작과 공유가 쉬운 편리한 파일 포맷이다. MP 3Player 파일은 멀티미디어 시대에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와주는 편리한 수단으로서 작용하고 있고, 그만큼 소비자들은 MP3 Player를 더욱 선호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 중에서도 국내의 소비자들은 플래시 메모리를 선호한다. 플래시 메모리란 128M, 256M, 512M 등 용량이 작아서 10곡에서 100여곡 정도 까지 들어간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처럼 용량이 작은 플래시 메모리를 선호하는 이유는 최신 곡을 계속 바꿔가며 음악을 듣는 취향 때문이다.
그에 반해 미국은 하드 메모리를 선호한다. 1GB부터 40GB까지 다양한 용량이 있다. 미국 사람들이 이처럼 500곡에서 많으면 1000곡까지 들어가는 대용량의 메모리를 선호하는 이유는 많은 노래를 계속 보유하고 저장해서 듣는 미국사람들의 취향 때문이다.
국내시장에서 가장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MP3 Player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이다. 아이리버는 우리 나라 사람들의 취향에 맞게 나온 작은 용량의 메모리로 되어 있다.
반면에 미국은 애플사의 아이포드가 가장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아이포드는 작게는 1GB부터 많게는 40GB까지 미국 사람들 취향에 맞게 대 용량의 하드 메모리를 위주로 생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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