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인적자원관리] P&G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1.1. P&G
1.2. P&G Korea
1.3. 경영철학
2. 인사관리
2.1. 채용과정 및 관리
2.2. 보상
2.3. 인적자원개발(HRD)
2.4. 고용기회 균등
3. 4P
4. SWOT
5. 채용일정 & 취업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화의 물결이 점차 강해지는 가운데 더 많은 구직자들이 그 흐름에 따라 취업에 대한 인식을 국내기업으로만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외국계 기업으로 넓히고 있다. 최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20~30대 구직자 56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이 같은 인식이 드러났다. 많은 구직자들이 외국계 기업의 장점으로 38.9%가 '우수한 복지제도'를 꼽았다. 이어 '해외근무 기회'(22%), '선진 기업문화'(20.2%), '높은 연봉'(12%) 등의 순이었다. 그 외에도 ‘개인의 성장가능성’ ‘ 많은 자기계발 기회’등이 꼽혔다.
국내에 진출해 있는 외국계 기업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취업 준비생들이 가장 입사하고 싶은 곳이 바로 한국 P&G이다. 1937년 양초와 비누 제조사로 출발한 P&G는 세계 80여 개 국에 진출한 최대 소비재 기업으로 다양한 인사시스템과 교육, 능력개발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화된 인사관리 시스템으로 짧은 기간 내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인재 사관학교’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100년이 넘는 긴 전통이 이어질 수 있게 된 P&G기업에 대해 알아보면서 입사지원에 대한 전략을 탐색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기업소개
1.1. P&G
“Touching & improving Lives”
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octer와 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설립된 P&G는 173년이 지난 지금 전세계 80여 개국에 진출하여 13만 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중 하나이다.
현재 세계 140개 국가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팬틴, 헤드앤숄더 샴푸를 비롯하여 질레트, 브라운, 오랄비 등 300여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는 P&G는 매년 Fortune지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선정될 만큼 역사와 전통을 지닌 우수 기업이다.

(1) 개요
- 회사명 : Procter & Gamble
- 설립년도 : 1837년
- 사업 분야 및 생산 제품 : 미용 및 화장품류, 종이제품류, 주방 및 세제류,
건강 및 의약품류, 식음료품 등 생활용품 300 종
- 본사 :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
- 현지 법인 : 80 여개국
- 한국 P&G 주소 : 135-911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9-4 ING타워 16층
- 총 매출 : 미화 790억 달러 / 2008~2009 회계연도
- 순수익 : 미화 130억 달러 / 2008~2009 회계연도
- 종업원 : 약 11만명
(2) P&G의 브랜드
- 미용 및 화장제품 : Pantene, Gillette, Always, Whisper, Olay, Head&Shoulders, Tampax, Herbal Essences, Nice'n Easy, Wella, Cover Girl, Rejoice, Max Factor, Safeguard, Zest, Ivory 외 다수
- 건강용품 : Oral-B, PUR, Pringles, Folgers, Vicks, Prilosec, Actonel 외 다수
- 가정용품 : Tide, Ariel, Downy, Lenor, Dawn, Swiffer, Febreze, Mr. Clean 외 다수

- 미용 및 화장제품 : Pantene(팬틴), Gillette(질레트), Vidal Sassoon(비달사순), Head & Shoulders(헤드&숄더), Wella(웰라), Whisper(위스퍼), SK-II,
Ivory(아이보리)
- 건강용품 : Oral-B(오랄-B), Pringles(프링글스)
- 가정용품 : Febreze(페브리즈), Braun(브라운), Joy(조이 주방세제), Duracell(듀라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푸르덴셜의 국제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국제인적자원관리는 마찰의 치료제라 간주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문화적 마찰은 과연 어떠한 근원에 의해 발생 할까? 보통 문화적 마찰의 근본 원인을 크게 두 가지로 보고 있는데 그 첫 번째가 직원이나 관리자 개인이 가지고 있는 행동규범, 판단 등 문화적 영향력을 들 숭 있고, 두 번째로는 개인들의 행동이 문화적인 대표성을 지니면서 야기되는 문화적 충돌을 들 수 있다. 국제적 인사관리는 이러한 이유로 발생하는 문화적 마찰을 줄일 수 있

  • 농심의 중국 진출과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
  • 국제인적자원관리 (International or Global human resource managrmant)다국적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함에 따라 국지적 경영을 탈피해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간주하는 국제경영활동이 일반화되고 있다. 따라서 국제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인식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국제제인적자원관리란 국내인사 관리와 기본논리는 동일하나 해외영업에 따른 인사관리 문제들을 다루는데 있어서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해외자회사의 운영책임자를 본사 파견인력으로 할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인사관리전략 -푸르덴셜
  • 국제인적자원관리는 마찰의 치료제라 간주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문화적 마찰은 과연 어떠한 근원에 의해 발생 할까? 보통 문화적 마찰의 근본 원인을 크게 두 가지로 보고 있는데 그 첫 번째가 직원이나 관리자 개인이 가지고 있는 행동규범, 판단 등 문화적 영향력을 들 숭 있고, 두 번째로는 개인들의 행동이 문화적인 대표성을 지니면서 야기되는 문화적 충돌을 들 수 있다. 국제적 인사관리는 이러한 이유로 발생하는 문화적 마찰을 줄일 수 있

  • [인사관리] 국제화시대의 인적자원관리(LG-PHILIPS LCD)
  • 2007-2 인사관리 8조국제화시대의 인적자원관리8조 LG-PHILIPS LCD 목 차제 1 장 서 론 제 1 절 국제 인적자원 관리의 중요성 제 2 절 기업선정 동기 제 3 절 LG-PHILIPS LCD 개요 1. LG-PHILIPS LCD 사업소개 2. LG-PHILIPS LCD 사업현황 3. LG-PHILIPS LCD 경영계획 4. LG-PHILIPS LCD 사업연혁 제 2 장 LG-PHILIPS LCD의 국제 인적자원관리 제 1 절 LG-PHILIPS LCD 국제 인적자원관리의 주요기능 1. 모집 및 선발 2. 교육, 훈련 및 개발 3. 평가 4. 보상 5. 귀임관리 제 2 절 LG-PHILIPS LCD 국제

  • [인사조직] 쉐라톤 워커힐 호텔 인적자원관리
  • 인사부에서 연말에 한 번씩 E.S.I를 통해 상사에 대한 평가, 직무에 대한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직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Ⅶ. 결론지금까지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인적자원관리체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다음은 그에 대한 내용을 집약한 것이다. 인적자원관리의 채용은 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우수한 인적자원을 선발하는 것으로 입사 시부터 퇴직 시까지 관리하는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워커힐 호텔의 기본적인 채용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