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세스코 기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1. 기업정보

(1) 기업 개요

(2) 기업연혁

1) 창업기
2) 도약기
3) 제 2창업기

(3) 기업 사명

1) 품질 방침

2) 품질 목표

(4) 제품(Product) 및 서비스
1) 산업체 환경위생에 관한 해충방제 사업

2) 음식점 환경위생에 관한 해충방제 사업

3) 가정집 환경위생에 관한 해충방제 사업

4) 아파트 단지 환경위생에 관한 해충방제 사업

5) 쥐, 해충방제에 관한 연구

6) 첨단 무인 비래해충 관리시스템 개발 및 운영

7) 방제 약품 및 장비 개발 및 제조

Ⅱ. 기업 경영
1. 경영 이념

(1) 고객만족
(2) 인재 존중
(3) 혁신추구
(4) 가치경영
(5) 사회공헌

2. 경영팀과 주요 인사들
(1) 경영진 소개
1) CEO 전순표
(2) 기술 연구소
1) 소개
2) 조직도


Ⅲ. 시장 분석

1.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요소

(1) 산업 내 경쟁 기업

(2) 잠재적 경쟁자

(3) 구매자 교섭력

(4) 공급자 교섭력

(5) 대체품

2. STP전략
(1) Segmentation

1) B2C

2) B2B

5) B2G

(2) Targeting

1) 초기 표적 시장

2) 현재 표적 시장

(3) Positioning

1) 차별적 서비스 제공

2) 친숙한 이미지

3) 서비스에 대한 높은 신뢰도

3. 세스코 경쟁력
(1)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세스코 사업전략

(1) 세스코 zone

1) 세스코 zone의 정의
2) 대상
3) 서비스혜택

(2) 세스코 마케팅
1) 세스코 게시판

(3) 세스코의 위기(3D업종 기피현상)와 극복전략

(4) 표준화를 통한 차별화 전략

1) 인적표준화

2) 시선 표준화

(5) 트랜드 전략

IV. 서비스 마케팅 전략(7P)

1. Product
1) 해충 방제 서비스 및 비래 해충관리
(2) Facilitating service
1) 무이자 할부결제 서비스
2) 고객센터
3) 무료견적서비스
4) 클레임 서비스

(3) Supporting service

1) 미세먼지나 집안 환경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
2) 온라인 홈페이지 운용
3) 해충방제 기술연구소 및 약제 개발 회사로 고객에게 무해하고 믿을 수 있는 방제서비스 제공

2. Price
(1) 기본 가격정책

1) 초기 가입·진단비용

2) 정기관리비용

(2) 가격의 옵션

1.1. 3. Promotion

(1) 광고

(2) PR

(3) Promotion

1) 세스코 존 홍보, 직접 이벤트, 100%환불제
2) 심벌 마크

4. Place

1) 온라인을 통한 판매와 직영 사업소를 통한 서비스 제공
2) 전국 36여개의 직영 사업소 운영
3)온라인 상담/예약

5. Process

(1) 서비스 청사진
(2) 대기시간 관리

6. Physical Evidence

(1) 해충방역 장비, 약품

1) 연구소
(2) 유니폼

7. People

(1) 인적 자원의 표준화

(2) “유머 경영”의 적용

V. 재무 분석

1. 신용정보

(1) NICE-AI 신용도

(2) 신용도 평가

2. 재무정보

(1) 대차대조표(표준)
(2) 손익계산서(표준)
(3) 현금흐름표(표준)

3. 재무진단 - 수익성

(1) 수익성 재무진단

(2) 수익성 종합의견

3. 재무진단 - 안정성

(1) 안정성 재무진단

3. 재무진단 - 활동성

(1) 활동성 및 CF 재무진단

(2) 활동성 및 CF 종합의견

VI. 세스코 성공요인 분석

1. 세스코의 성공 노하우

(1) 상품 개발

(2) 교육시스템

(3) 사이버PR(인터넷마케팅)

(4) Service Delivery System

(5) 연구개발에 굉장히 많은 투자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기업 경영

1. 경영 이념

(1) 고객만족

○ 세스코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이해하고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한 기업, 정직한 기업이 되는 것이 고객만족 경영이념이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함.

(2) 인재 존중

○ 기업의 직원은 회사 발전에 제일 큰 주역이라는 생각을 가진 열린 경영의 실천과 더불어, 이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통한 인간 존중경영을 실현.

○ 회사의 성장과 비전의 달성을 위해서는 구성원 모두가 공동의 목표를 향해 매진하며 사람을 최고의 가치, 최고의 자산으로 생각하는 바탕 위에 개개인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인간존중의 경영.

(3) 혁신추구

○ 보다 나은 새로움에 대한 탐구와 창의성 발휘를 위해 모든 부분에서 앞서나가려는 도전 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 해주는 학습의 유연성 확보, 그리고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

○ 끊임없는 시도와 실험을 통해 변화를 사전에 예측하고 기회를 선점하여 도전적인 자세로 변화를 주도.

(4) 가치경영

○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한 발 앞서 찾아가기 위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21세기를 향한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좋은 기업의 평판을 얻기 위해 가치를 창조.

○ 해외에서 인정받은 차별화 된 방제서비스를 개발하는, 자부심을 지향하는 기업으로의 비전을 가지고 있음.

(5) 사회공헌

○ 21세기 정보화시대를 맞아 사회에 대한 기업의 책임이 커지고 있는 상
참고문헌
세스코 홈페이지 www.cesco.co.kr
디엔비 코리아 “세스코 Financial Report” 2007. 10. 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세스코 기업사례 분석
  • -Team Project--세스코 기업사례 분석-1. 세스코 이야기-기업연혁-1976.12. 1 본사개업 (서울 강남구 신사동) 1979. 1. 5 국제방역협회 (N.P.C.A) 정회원 가입 1983. 10. 22 기술연구소 신축 및 설립 (반월공단) 1985. 11. 23 방역사업 우수법인 표창장 수상 (서울특별시장) 1986. 7. 1 자동 환경관리 방제 시스템 개발 보급 개시 1987. 2. 1 전 업무의 전산 시스템 도입 1988. 5.10 88 서울올림픽 주요경기시설 방역 작업 실시 1993. 4. 7 국민훈장 목련장 수상 (대통령) (국민보건복

  • [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 서비스마케팅 개념과 특성및 서비스마케팅 기업성공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개념과 기업사례CONTENTS1. 서비스마케팅의 특성2. 서비스의 중요성3. 서비스마케팅의 환경4. 서비스마케팅믹스 7P에 대해5. 서비스마케팅 기업성공사례(1) KB국민은행(2) 제주항공(3) 애슐리(4) 우체국택배(5) 이마트와 홈플러스 서비스마케팅 비교분석(6) 세스코1. 서비스마케팅의 특성서비스는 제품과 비교할 때 어느 정도로 또 어떻게 다른가? 서비스는 어떤 점에서 독특하기에 유형 제품과 달리 취급되어져야만 하는가? 이문제에 관

  • [소비자 행동론] 최근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구전커뮤니케이션, 부정적 구전에 대한 기업들의 노력
  • 발생했을 경우기업의 대응노력마케터라면 무조건 알아야할 마케팅 키워드 / 세스코 사례 / 이서구저 /위즈덤하우스LG주간경제 : 온라인리스크 어떻게 대응 할 것인가? 2005. 2. 23델 컴퓨터 사례 : http://blog.naver.com/ryanpleeKryptonite 사례: http://blog.iyglog.com/1세스코 : http://www.cesco.co.kr/ 고객 질의응답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기업 대응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신형원Trust Media 사람들이 실제로 정보를 얻는 경로/ EdelmanIntelliseek 공동 출간참고문헌20

  • 세스코 CESCO 마케팅사례연구(세스코 기업분석+마케팅전략+SWOT+STP+4P+ 세스코 향후추천전략)
  • 세스코 마케팅케이스 연구INDEX1. 세스코 CESCO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이념2. 시장환경분석3. 세스코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세스코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세스코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7. 세스코 서비스전략 사례연구(1) 내부 마케팅사례(2) 고객 서비스마케팅8. 향후 프로모션 전략제안9. 결론 및 미래전략방향1. 세스코 CESCO 기업소개(1)

  • CESCO 세스코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세스코 마케팅전략사례와 7P전략분석및 세스코 향후보완점제언 PPT
  • 마케팅 사례발표1. 세스코 CESCO 기업소개(1) 세스코 기업소개(2) 세스코 경영철학2. 세스코 CESCO SWOT분석3. 세스코 CESCO 마케팅믹스 7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Process(6) Physical Evidence(7) People4. 세스코 CESCO 그외 마케팅활동(1) 표준마케팅(2) 광고마케팅(3) 인터넷마케팅5. 결론 및 향후보완점(1) 향후방향(2) 약점보완INDEX1. 세스코 CESCO 기업소개1)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제 전문회사 2) 국내 유일의 해충방제 연구소 운영 3) 자체 전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