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중국 진출과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농심 소개

1.1 농심의 역사 및 창립 배경 스토리

2. 상하이 농심

2.1 농심의 중국 진출 배경 전략

2.2 농심의 중국 진출 스토리 및 현황

3. 다국적 기업 릴리엔탈(D. E. Lilienthal) ‘2개국 이상에서 소유권을 가지고 경영하는 기업’, UN보고서 ‘자산, 판매, 생산 고용 등의 활동을 하는 1개 또는 그이상의 해외지사나 해외관계회사를 가지고 있는 기업’
의 해외진줄

3.1 다국적 기업의 해외 진출 동기

3.2 국제인적자원관리

3.3 국제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

3.4 다국적기업들의 국제인적자원관리 사례

4. 중국 진출 기업이 겪는 어려움

4.1 중국 진출기업의 인사관리 현안

4.2 중국 진출 기업 사례

4.3. 정리

본문내용
1.1.3 농심의 국내 및 해외 생산라인

국내 공장 소개

76년 1월 안양공장을 설립하였다. 냉동면, 라면, 스낵 등을 생산하는 공장으로 수많은 히트 브랜드를 탄생시킨 공장이다. 그 이후, 부산공장을 설립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세계로 수출하는 농심제품을 만드는 공장이다. 82년 4월, 세계 최대의 스프 전문 공장인 안성공장을 설립하여 라면과 스프를 생산한다. 91년 9월, 지금까지와는 다른 초고속 라면 생산 공장인 구미공장을 설립하여 라면, 스낵을 생산하게 된다. 92년 6월에는 쌀, 감자 등 천연재료를 이용한 맛있는 스낵이 만들어지는 스낵 전문 공장을 설립한다. 07년 2월, 웰빙제품의 산실로서 건면 및 쌀국수 전문 생산 공장으로 녹산공장을 설립한다.

해외 공장 소개

농심은 1996년 9월 상해에 첫 번째 해외공장을 설립하여 라면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진출 당시 상해에는 약 1,700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었으며, 중국 내에서 현대적 유통이 가장 발달해 있었다. 상해 공장은 대지 1만평, 연건평 4,300평에 라면 제조설비 4라인을 설치하여 연간 4억 개 이상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한편 상해공장에서의 판매가 본 궤도에 이름에 따라 청도와 삼양에도 생산 라인을 설립했다. 1998년 청도에 제 2의 농수산물 가공 및 수프생산 공장을 완공한 데 이어, 2000년 11월에 중국 심양에 라면과 스낵 공장을 설립하였다. 심양 공장에서는 새우깡, 양파링, 쫄병 스낵 등이 생산된다. 이동기,최진아(2006) ,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전략: 중국시장 진출을 중심으로,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p 151
2005년 6월에는 LA공장을 설립하여 생산 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마트레포트(중국진출관련)
  • 중국 이마트 향후 전략방안 Ⅲ. 그 밖의 E-Mart 관련 최근 기사Ⅳ. 결론이마트의 미래 ※참고문헌Ⅰ. 서론1. 기업 선정이유세계에는 수많은 기업이 존재하고 각기 그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

  • [국제경영] 이마트, 삼성전자, 농심, 오리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중국투자 시엔 모두 Take만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서로 차지하려고만 하는 것) 누군가는 반드시 마이너스가 되는 Zero Sum게임이 되어버리고 말았다.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입과 정착을 위한 지혜가 필요하다. 국내기업들은 준비 미흡, 시장에 대한 이해 결여, 전략의 일관성 부족 등으로 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했다.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외 기업들의 경험을 벤치마킹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이마트, 삼성전자, 농심, 오리온을 구체적 사례로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_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 농심 辛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글로벌 중국시장과 중국 투자 - ContentsⅠ. 서론- 기업소개- 선정이유Ⅱ. 중국시장진출- 진출동기- 진출방법- 진출과정Ⅲ. 5C분석Ⅳ. VMS분석Ⅴ. 마케팅 전략- STP분석-4P분석Ⅵ. 결론Ⅰ. 서론1.기업소개 ( Company)농심은 1965년 9월 18일 신춘호 회장이 라면사업의 뜻을 세우고 설립한 (주)롯데공업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라면업계에 후발주자로 뛰어든 (주)롯데공업은 출범과 함께 연구개발 부서를 발족하여 처음부

  •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 다국적 기업이 국내의 유통업체들에 비하여 높을 것이라고 평가됐지만 이마트와 월마트의 경우는 그 반대상황이 국내 시장에서 벌어지고 있다. 이마트의 경우 1998년 E-Plus 우유가 매출액부문 2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하여 1999년 2월 현재 4가지 자체 브랜드의 전 상품이 총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5% 정도였다.이에 비하여 월마트는 이마트에 비하여 PB상품의 종류가 매우 적다. 비식품 부문에서는 PB상품이 거의 없고 식품부문에 몇 가지가 있을 뿐이

  • [국제마케팅 사례연구] 오리온 초코파이 사례
  • 중국 진출 과정 - 177-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 197-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 4P ) 207-4. 중국시장에서의 파트너 및 경쟁업체 - 257-5.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 278. 결언 29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