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롯데 자이언츠의 쇼핑몰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개요 및 연혁

3. 메인구성

4. 판매 및 성장률

5. 활성화 방안

6. swot 분석

7. 경쟁자 분석

8. STP 전략

9. 4C 전략

10. 사이트평가점수

11. 결론


본문내용

1. 선정이유


부산에 기반하고 있는 프로야구 구단으로서 부산시민들에게 큰 기쁨과 감동을 주고 있고 제리 로이스터 감독의 뛰어난 리더십과 선수들의 노력으로 큰 성과를 이룬 집단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부산시민들의 야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폭되었다. 그리고 부산 롯데자이언츠의 8년 만에 가을잔치인 플레이오프진출을 확정되면서 야구에 열광하는 팬 층이 이전보다 두터워지고 있다.
또한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야구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다. 동시에 야구와 관련된 소모품들이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다. 구단 측에서 입장 수익 외에 큰 수익을 창출 하는 게 불가능할 것 같아 보인 때가 있었다. 하지만 올해 롯데자이언츠의 쇼핑몰 성장률은 괄목할 만한 수준이다. 국내 프로야구 시장에서 스포츠 마케팅의 일부분으로 새로운 수익창출에 나선 롯데 자이언츠의 쇼핑몰을 조사하고자 한다.






2. 개요 및 연혁
개요
(주)롯데 자이언츠는 1997년 4월 28일에 설립한 쇼핑몰입니다. 다양한 고품질의 야구용품을 독특한 판매 방식으로 새로운 쇼핑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회사의 모든 역량을 제품에 담아 고객이 볼 수 있는 제품 정보의 모든 것, 각 고객의 의견들, 쇼핑의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들을 한자리에서 모았습니다.
(주)롯데 자이언츠는 야구용품 판매 업체로써 대표자의 풍부한 온라인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쇼핑, 즐거운 쇼핑 되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두산베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두산베어스 구단분석과 관중동원위한 두산베어스의 스포츠마케팅전략
  • 롯데 자이언츠의 영업이익률은 -66.7%이다.(단, 구단지원금 제외 매출 120억 영업이익 80억) MLB의 경우 70년대까지는 프로구단의 총수익 중 입장수입, 방송중계료, 그리고 기타 수익사업 항목 등이 현재 프로야구와 비슷한 비중을 차지하였으나, 80년대는 중계권 수입이 차지하는 비중이 대폭 증가했고 최근에는 라이센싱, 스폰서십 등 이른바 협의의 스포츠마케팅으로 얻는 수입의 비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차이를 보이는 데에는 프로야구

  • NC소프트 프로야구 산업진출(NC다이노스)과 파급효과및 NC다이노스 현상황분석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스포츠와 참여스포츠가 활성화 되는 것은 스포츠 활동에 소비하는 시간이 크게 늘어난 것에 기인한다. 또한 스포츠는 프로경기나 각종 국제적 이벤트를 포함한 관람 스포츠와 직접으로 스포츠에 참여하는 참여 스포츠까지 광범위하게 각종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 이런 두 특징에 부합하는 스포츠가 바로 프로야구다. 1982년에 6개 팀(OB 베어스, 삼성 라이언즈, MBC 청룡, 롯데 자이언츠, 해태 타이거즈, 청보 핀토스)으로 출범

  •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과 사례
  • 스포츠 마케팅의 형태1) 스포츠의 마케팅 (Marketing of Sports)2)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Marketing through sports)4. 스포츠 스폰서십1) 스포츠 스폰서십(sponsor ship)의 유래 및 전개2) 스포츠 스폰서십(sponsor ship)의 형태와 발전 방향5. 스포츠 마케팅의 4Ps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 경로(place)4) 촉진(promotion)6. 전략적 스포츠 마케팅1) 시장기회 분석2) 표적시장3) 마케팅 믹스 개발4) 마케팅 활동7. 스포츠마케팅의 사례1) 현대자동차2) 롯데자이언츠3)

  • [마케팅] 프로야구 마케팅 성공사례와 한화이글스의 마케팅 방안
  • 스포츠 바, 다양한 상점은 물론 구단 박물관 등을 운영하여 큰 수익을 올린다. 반면 국내의 경우 경기장을 지방자치단체가 소유하고 있으며 임대기간도 3년으로 한정되어 있다. 따라서 다양한 수익창출 활동에 제한이 있다.3. 마케팅 성공사례(1) 롯데자이언츠1) 챔피언스 데이챔피언스 데이란 롯데자이언츠가 2006년부터 진행해온 행사로 롯데자이언츠의 우승을 기원하여 하는 행사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홈경기에서 진행된다. 특히 예전과 다른 점

  • LG TWINS 마케팅 분석 한국프로야구 소개 엘지 트윈스 소개 LG TWINS 소개
  • 마케팅 전략을 펼치지 않고 능동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지 않는다면 지속적인 고객충성도를 기대할 수 없게 된다. 이런 위기를 기회로 보고 비시즌 기간,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모션을 적극 펼칠 것을 제안해 보았다. 1. 달동네 방문 연탄봉사 : 선수단을 포함한 LG스포츠 관계자들이 사회단체의 활동과 연계하여 더욱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방식이다.2. 서울지역 야구 꿈나무 지원 프로젝트 : 위에서 언급한 어린이를 위한 마케팅전략의 연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