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 프로야구 산업진출(NC다이노스)과 파급효과및 NC다이노스 현상황분석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C소프트 프로야구 산업진출(NC다이노스)과 파급효과및 NC다이노스 현상황분석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NC 소프트 회사 소개 및 NC다이노스 창단
(1) NC 소프트회사 소개
NC다이노스 창단
(2) NC의 프로야구 산업 진출이유
(3) NC의 프로야구 산업 진출 당시의 긍정적 입장과 부정적 입장
2. 프로야구 시장 구조분석
(1) 팬
(2) 스폰서
(3) 미디어
(4) 프로야구 시장 규모
(5) 프로야구 체제 변화 - “10구단 체제 시작”
(6) 10구단 체제 갖는 의의
(7) 기업의 지원현황
(8) 프로야구 관중 수
(9) 프로야구 구단 체제 변화로 인한 관중 수 변화 예측
(10) 프로야구 홈 구장
(11) 프로야구 경제적 손익

3. 현재 NC 다이노스 현황
(1) 한국 갤럽 자료 분석
① 조사개요
② 우승 예상팀 조사결과
③ 프로야구 구단 선호도 추이
(2) NC 다이노스 프로야구단 손익계산서 분석
① 주식회사 엔씨다이노스 프로야구단 손익계산서
② 분석결과
(3) NC다이노스 SWOT분석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es)
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
(4) NC 다이노스 진출의 파급효과(지역경제에 미친, 창원시)
(5) NC소프트 입장에서의 야구사업 진출의 파급효과
(6) 9구단 체제 입장에서의 긍정/부정 효과
본문내용
NC가 출범한 후 지금까지는 두각을 드러내는 성과는 없었다. 총 관중 숫자와 관중석 점유율 모든 면에서 대형 구단에 밀리는 것은 물론이고 관중석 점유율에서는 마산 야구장보다 작은 야구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아 타이거스, 삼성 라이온즈, 한화 이글스보다도 좋지 않은 기록이며 오직 넥센 히어로즈만이 NC보다 좋지 않은 관중 현황을 보이고 있다. 비록 위의 구단들과 같이 광역시에 기반을 두고 있지 않지만 마산 지역민 및 창원시민들이 롯데 자이언츠가 마산 야구장에서 경기를 할 때 보여주었던 관중 동원력을 생각하면 아쉬운 성적임이 사실이다. 같은 창원시에 연고를 두고 앞으로의 경쟁자가 될 경남FC의 6라운드까지의 평균관중에도 못 미치는 현실은 NC 다이노스의 미래를 걱정하게 만든다. 이제까지 야구구단이 들어선 대도시들과는 완전히 다른 환경 하에서 NC 다이노스가 더 성공적으로 프로야구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광역시권 야구구단들과는 다른 새로운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C다이노스 마케팅전략분석과 현 문제점 분석및 구단 마케팅전략 제안
  • 산업자원부 슈퍼브랜드에 선정되었고. 12월에 한국인터넷기업협회로부터 해외진출 부문 올해의 인터넷 기업상을 수상하였다. 2008년 11월 아이온(AION)에 이어 2010년 9월 펀치몬스터와 10월 드래고니카, 2011년 2월에는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킹덤즈의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11년 3월에 경상남도 창원시를 연고지로 하는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의 창단식을 열었다.(2) 창단 목적1) 엔씨소프트① 자수성가 CEO의 즐거운 꿈왜 야구단일까. 김택진 대표는

  • [마케팅] 프로야구 제9구단 NC다이노스의 마케팅 분석
  • 산업자원부 슈퍼브랜드에 선정되었고. 12월에 한국인터넷기업협회로부터 해외진출 부문 올해의 인터넷 기업상을 수상하였다. 2008년 11월 아이온(AION)에 이어 2010년 9월 펀치몬스터와 10월 드래고니카, 2011년 2월에는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킹덤즈의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11년 3월에 경상남도 창원시를 연고지로 하는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의 창단식을 열었다.(2) 창단 목적1) 엔씨소프트① 자수성가 CEO의 즐거운 꿈왜 야구단일까. 김택진 대표는

  • NC 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프로야구는 2011년 2월 NC 다이노스가 신생구단으로 창단되는 변화를 맞이하였다. 따라서 이미 시장의 선도자들이 큰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레드오션(Red Ocean) 레드오션(Red Ocean) :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 즉 기존의 모든 산업을 뜻한다. 이는 블루오션과 반대의 개념으로, 붉은(red)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을 말한다.에 진입하게 된 9구단으로서의 NC 다이노스는 기존 구단들의 역량을 가늠하고, 기존의 전략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더 나아가 NC다이

  • 한국프로야구,스포츠마케팅,야구산업,10구단창단
  • 야구 산업 분석. 10구단 창단 계획을 바탕으로 한. INDEX1 서론1-1 주제 선정 이유1-2 한국 프로야구 소개2 본론2-1 프로야구 시장에 대한 이해2-2 야구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2-3 사회인 야구단2-4 현 야구산업 SWOT분석3 결론. 2 / ??2012.10.30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마인드맵으로 보는 오늘의 발표사회인야구단라이센싱 상품게임 산업스포츠 토토새 구단 창설프로야구 역사, 규모, SWOT및 해결방안1 서론1-1 주제 선정 이유1-2 한국 프로야구 소개

  • 지방자치의 이해 - 지방자치단체와 프로스포츠의 관계
  • 프로무대에 진출한 강원FC의 직간접 지역경제효과는 947억원, 고용창출 효과는 280명으로 나타났다.강원FC는 11일 한양대 스포츠산업마케팅센터(센터장:김종 교수)가 연구발표한 `2009 강원FC 직간접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에 따르면 강원도 및 15개 시군의 신문 방송 및 인터넷 등 미디어매체 노출에 따른 직접효과가 426억원에 이른다고 밝혔다.또 강릉과 춘천을 연고로 한 간접효과에서도 강릉의 경우 생산유발 효과 284억원, 부가가치 유발 효과 115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