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론] LG전자의 중국과 미국, 유럽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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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1. 소개
2. 연혁
3. 비전 및 전략
4. 핵심 사업군

LG 전자

Ⅱ. 본론

1. 해외진출 지역별 성공사례

2. 해외진출 제품별 성공 사례

3. 4P전략 분석

4. SWOT분석

5. LG전자의 성공요인

Ⅲ. 결론
-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④ 철저한 서비스
LG전자는 멕시코의 서비스 환경이 타 국가들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열악하다는 사실에 착안해 멕시코시티를 비롯한 주요 3개 도시에 대형 서비스센터를 설립하는 한편, 전국 무료 순회서비스 전개, 24시간 내에 서비스를 마치는 특급서비스(Express Service) 등 차별화 된 서비스를 실시해 현지시장에서 매년 서비스 최고기업에 선정되고 있다.

⑤ 유통전략

- 거대 유통점과의 제휴

* 멕시코 : 전국 950개 매장을 보유한 멕시코 제1의 가전 전문 유통점인 엘렉트라와 제휴를 맺는 한편, 월마트와 같은 미국계 유통점에도 입점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침.

* 브라질 : 브라질 최대의 도매유통업체인 마르틴스(Martins)社와TMM (Top Management Meeting)을 갖고, 올해 1억 헤알(약 3,600만불) 상당의 공급 계약을 체결 마르틴스(Martins)社는4,600 개의 판매대리점을 운영, 전국적으로 20,000 개의 중소 매장에 물건을 공급하며 10억 헤알(약 3억6천만불) 규모의 브라질 도매시장의 75%를 장악하고 있는 최대 유통업체미국 : 미국 최대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美베스트바이(Best-Buy)社와 프리미엄 가전 판매에 대한 제휴를 체결. 'Best Buy'는 40개주에 400개 매장을 보유한 미국 1위의 가전 전문 유통 업체로 가정용, 사무용 제품일반과 오락 소프트웨어 등을 취급

- 프로모터 제도
멕시코 판매법인(LGEMS)만의 특별한 마케팅 비법. ‘프로모터’란 LG전자에서 비밀리에 교육한 판촉 요원. 이들은 제품 마케팅 교육을 이수한 뒤 매장을 하나하나 방문해 매장의 디스플레이 수준을 높이고, 제품 판매의 일익을 담당한다. 이들의 활약으로 고객 만족도와 매출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까지 상승시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혁신적이라고 평가 받는 프로모터 제도의 배경에는 ‘수직 마케팅 채널 구축’이라는 마케팅 전략이 숨어 있었다. 딜러와 마케터, 매장 직원을 대상으로 신제품 설명회와 제품 교육, 매장 진열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이 전략은 LG전자가 1위 브랜드로 인정받기까지 혁혁한 공을 세운 일등 공신이라 할 수 있다.

- 태평양과 대서양을 이어주는 드라이포트(Dry Port) 구축
LG전자 멕시코 레이노사 디지털TV 생산법인은 2년전부터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DTV생
참고문헌

출 처
-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 삼성경제연구소(SERI)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
- LG경제연구소 전문자료 "휘센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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