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SWOT분석 및 전략적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요

2. 대내외환경분석
1)삼성전자
2)LG전자
3)LG는 왜 삼성에게 밀리는가?

3. LG전자의 SWOT분석

4.고객유형 및 이해당사자의 분석

5.위임사항 및 MISSION 확인

6. VISION제시


본문내용
기획의 배경.

LG는 1947년에 창업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50여개의 계열사를 가진 세계적인 대기업으로성장했다. 그러나 1990년대까지 위세를 떨치던 LG는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삼성의 그늘에 가려 점차 그 빛을 바래가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LG와 삼성의 계열사 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비교대상으로 선정하여 대내외환경분석 및 SWOT분석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LG전자의 강점과 약점, 위협과 기회요소를 정확히 파악하고 LG전자가 세계 초 일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위임사항 및 임무, 비젼을 제시한다.

1.기업개요

1) 삼성전자
:삼성그룹의 대표 기업으로 휴대폰, 정보통신기기, 반도체, TV등을 생산 판매하는 제조업체


1969년 삼성전자공업을 시작으로 출발한 삼성전자는 컬러 TV· 전자계산기·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을 핵심 품목으로 제조, 판매하며 발달하였다.
삼성전자는 전자산업분야 및 디지털 산업분야에 대한 기술력 개발과 연구 뿐만아니라 R&D산업 및 반도체 산업에도 뛰어들어 세계 최초로 256M DRAM 양산과 TV폰 개발에 성공하였다. 또한 1기가 반도체 첫 상용제품을 개발하였으며, 이 후 정보통신 전 제품이 세계 최초로 TL 9000 인증을 획득, 2001년 한국기업 Best IR상을 수상한 하였다.
삼성전자는 2002년 세계 IT 100대 기업의 1위에 선정된 데 이어 현재에는, 창조경영·파트너십 경영·인재경영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설정, 6만여명의 종업업들이 2020년 매출 $4,000억원, 브랜드 가치 Top 5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 LG 전자의지속가능경영C o n t e n t sEnvironment Analysis1. SWOT 분석2. Five forces analysis3. LG전자의 기업환경 분석 결과Planning1. 전사적 목표 및 경영론2. 전략적 방향3. 구체적 실천Organizing1. 조직의 변화 Change of structure 2. 조직 활동 Job (Work, task)3. LG 기업 지배 구조4. 인재 경영Leading1. 고객 가치 향상2. 임직원 가치 향상3. 환경경영의 기반 확립4. 사회공헌Controlling1. 고객 서비스 활동2. 제품 관리3. 내부 시스템적 통제Good/weak Point & Proposal1. 장점2.

  • 필립스 기업소개, 역사
  • PART 1. 기업소개1. 기업소개2. 필립스의 역사3. 역대 및 현재의 최고경영자4. 사업영역5. 경영이념6. 단순함이란 비전7. Simplicity Advisory BoardPART 2. 경영전략1. 필립스 경영 전략2. 마케팅전략3. Marketing Mix - 4P4. SWOT 분석PART 3. LG-PHILIPS1. LG-PHILIPS 에 대한 소개2. LG-PHILIPS LCD는?3. LG-PHILIPS 의 기업철학, 목표, 비전4. LG-PHILIPS 의 합작과정과 이유5. LG-PHILIPS 의 성공요인6. LG-PHILIPS 의 현재 상황7.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전략적 제휴를 통한 국제경영의 성공조

  • [마케팅] 위니아 만도 딤채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 목차I. 기업소개1. ‘위니아 만도’ 기업소개 및 기업사명2. 딤채의 연혁II. 외부분석1. 고객 분석1)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2) 생활 방식의 변화2. 경쟁사 분석1) 김치냉장고 빅32) 삼성전자 ‘지펠’3) LG 전자 ‘디오스’3. 시장 분석 (환경 분석)III. 내부분석1.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STP분석3. 4P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IV. 기존 마케팅전략1. 구전 마케팅 – 입소문 전략2. 무스탕 마케팅 – 써보고 사

  • [경영]LG홈쇼핑 경영전략 분석
  • LG홈쇼핑만의 독창적인 유통전략 분석.1. 철저한 상품 기획 및 품질 보증오프라인 구매에대한 소비자의 불신감을 없애고 지속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브랜드신뢰도를 높이는 데 가장 중점적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상품의 질적 향상 및 유지이다. LG홈쇼핑은취급 품목을 가정용품, 스포츠/레저용품, 가전제품, 식품/아동용품, 의류/잡화용품, 이미지용품, 귀금속으로 분류, 총 7개의 상품군에 따라 상품개발 담당자(MD. 머천다이저)를 두어 전담케하고 있다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및 생산 계획을 통한 재고관리가 선결되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엑스트라넷(extranet)이라고 하는 네트워크들이 사용될 수 있고 이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관계자들을 연결시키고 주문처리에서 배송까지의 모든 거래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다. 2) 소비자역량과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거래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전자상거래를 도입하려고 하는 경우 소비자역량과 특성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용해야 한다. 즉 전자상거래는 기업에게 비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