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SWOT분석 및 전략적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개요
2. 대내외환경분석
1)삼성전자
2)LG전자
3)LG는 왜 삼성에게 밀리는가?
3. LG전자의 SWOT분석
4.고객유형 및 이해당사자의 분석
5.위임사항 및 MISSION 확인
6. VISION제시
- 본문내용
-
기획의 배경.
LG는 1947년에 창업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50여개의 계열사를 가진 세계적인 대기업으로성장했다. 그러나 1990년대까지 위세를 떨치던 LG는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삼성의 그늘에 가려 점차 그 빛을 바래가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LG와 삼성의 계열사 중에서도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비교대상으로 선정하여 대내외환경분석 및 SWOT분석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LG전자의 강점과 약점, 위협과 기회요소를 정확히 파악하고 LG전자가 세계 초 일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위임사항 및 임무, 비젼을 제시한다.
1.기업개요
1) 삼성전자
:삼성그룹의 대표 기업으로 휴대폰, 정보통신기기, 반도체, TV등을 생산 판매하는 제조업체
1969년 삼성전자공업을 시작으로 출발한 삼성전자는 컬러 TV· 전자계산기·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의 가전제품을 핵심 품목으로 제조, 판매하며 발달하였다.
삼성전자는 전자산업분야 및 디지털 산업분야에 대한 기술력 개발과 연구 뿐만아니라 R&D산업 및 반도체 산업에도 뛰어들어 세계 최초로 256M DRAM 양산과 TV폰 개발에 성공하였다. 또한 1기가 반도체 첫 상용제품을 개발하였으며, 이 후 정보통신 전 제품이 세계 최초로 TL 9000 인증을 획득, 2001년 한국기업 Best IR상을 수상한 하였다.
삼성전자는 2002년 세계 IT 100대 기업의 1위에 선정된 데 이어 현재에는, 창조경영·파트너십 경영·인재경영을 3대 전략방향으로 설정, 6만여명의 종업업들이 2020년 매출 $4,000억원, 브랜드 가치 Top 5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