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LG IBM 기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 목적 및 진행 방향

Ⅱ 회사 소개
1. IBM 기업 소개
2. LG 전자 소개

Ⅲ 전략적 제휴 배경

Ⅳ 투자 타당성 분석
1. IBM의 한국진출 타당성 분석
2. LG IBM 의 전략적 제휴 타당성 분석
3.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상 결과의 타당성 분석
4. 더닝의 절충이론에 따른 투자요인 분석

Ⅴ SWOT 분석 및 모기업, 자기업 관계 분석
1. 모기업, 자기업 관계 분석
2. SWOT 분석
3. LG IBM의 SWOT 분석에 따른 전략 분석

Ⅵ IBM의 한국 투자 방법 전환 분석

Ⅶ 결론
본문내용
Ⅰ 연구 목적

현재 인터넷의 발달과 급속한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IT 기술 및 컴퓨터 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는 실정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IT 강국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한국의 입지는 전 세계 컴퓨터 산업의 업체에 있는 글로벌 및 다국적 기업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요인으로 작용하여 투자를 위한 제고 분석을 하게 만들었다. IBM은 전 세계적인 컴퓨터 및 서버에 관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그 입지와 능력을 충만히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도시바, 미쓰비씨, 소니 등의 일본 기업의 눈부신 성장으로 기존의 경쟁력에 위협을 받게 되었으며, 한국 시장 내에서의 입지 또한 흔들리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
이러한 현 상황에 초점을 맞추어 투자라는 관점에서 보았을 때 IBM 미국 본사에서 한국 IBM의 지사를 설립하게 된 과정과 원인을 살펴보고자 하며, 이러한 투자의 타당성 분석을 이끌어 나가도록 할 것이다. 또한 상황의 변화에 따라 IBM이 단독 투자의 형식에서 LG전자라는 한국 내 기업과 합작 투자로의 전환을 이행하게 되는데 이러한 배경과 원인을 분석하여 합작 투자로의 변환이 가져온 결과들에 대해 집중 논의하도록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약간 틀린 부분이 있는데, 전반적인 구성은 그런대로 괜찮네요.
  • won***
    (2006.06.05 00:20:50)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적 브랜드 네이밍 개발에 관한 연구- 브랜드 네임 스펙트럼을 중심으로
  • 국제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시장에서 기업들간의 브랜드 요소는 상품 및 기업 자체를 나타내는 만큼 이루 말할 수 없이 중요하다. 브랜드는 자기상품이나 기업을 정체 시키고 다른 상품이나 기업들과의 차별화를 시켜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브랜드의 요소들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브랜드 네임에 대해 생각해보면 우리나라에서 브랜드 네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불과 10년 안팎이다. 럭키 금성이 LG로 사명을 변경하고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3 ▶ 삼성 테크윈★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4 ▶ 스카이라이프 ★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5 ▶ 신한은행★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6 ▶ INI STEEL★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7 ▶ 웅진닷컴★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8 ▶ 안철수 연구소★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19 ▶ 이스트소프트★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0 ▶ 조흥은행★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21 ▶ LG전자★ 기업별 BEST 자기소

  • [국제기업전략] 이문화간의 협상 전략, 이 문화전략과 시너지효과
  • 국제기업전략 국제기업전략 (Global Business Strategy)Contents제12장 이문화간의 협상 전략2. 12장 이문화간의 협상 전략1) 국제비즈니스와 이문화간 협상2) 국제기업과 현지 기업과의 협상3) 외국인과 협상전략4) 국제 협상5) 협상의 성공영역6) 국제 협상 전략7) 국제 협상 전술8) 국제 협상과 설득 전략3. 12장 사례1) IBM-LG전자간의 합작투자협상4. 13장 이 문화전략과 시너지효과1) 이문화 분석모델2) 보이지 않는 문화 : 문화를 인식하는 전략3) 제 3절

  • 세계화와 지역화의 특징(세계화 및 지역화의 진행과 특징, 지역화의 진행과정, 여러 산업에서의 세계화)
  • 국제원자재 가격의 상승을 초래하게 된다. 세계화의 진전은 실물 및 화폐부문의 불확실성을 증가시키고 있다.세계화와 지역화의 전망을 위해서는 무역이론, 무역정책, 국제금융, 국제통상규범, 국제경영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궁극적으로 지역화를 세계화의 과정으로 보아야 하는지, 아니면 지역화와 세계화가 지속적으로 양립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 상호작용을 하는 구성요인에 대한분석을 하기 전에 직관적으로 판단되기에

  • [해외직접투자]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유형(분류) 및 결정요인
  • 기업을 예로 들면 아래의 그림과 같다.- 다국적기업의 국제적 통합형태 -(4) 산업간 ․ 산업 내 직접투자산업간직접투자(inter-industry FDI)가 서로 다른 산업 간에 직접투자가 이루어지는 경우로 예컨대 한국은 미국으로 자동차 산업에, 미국은 한국에 금융 산업에 직접투자를 하는 것이다. 반면 산업 내 직접투자(intra-industry FDI)는 동일 산업 내에서 직접투자가 이루어지는 경우이다.산업 내 직접투자는 다국적기업이 소비나 생산 면에서 동일산업으로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