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크라우드 소싱을 위한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 연구-마이스타벅스 닷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 소셜 미디어 그리고 크라우드 소싱
Ⅱ.본론
1) 마이스타벅스 닷컴이란?
2) 관련된 질문과 이에 대한 의견
Ⅲ.결론 : 소셜 미디어가 기업에게 주는 의미
본문내용
Ⅰ.서론: 소셜 미디어 그리고 크라우드 소싱

소셜 미디어는 이제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선 존재가 아닐 정도로 우리 삶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여 서로의 의견 생각 경험 등을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 온라인 툴과 플랫폼은(즉 소셜 미디어) 기업의 입장에서도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존재가 아닐 수 없다. 적극적으로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소비자와의 의사소통과 정보 공유를 위한 도구로서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일반 대중이 기업의 인력을 대체하도록 함으로써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다.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의 정확한 의미는 무엇인가? 이는 군중과 아웃소싱의 합성어로 생산과 서비스의 과정에 소비자 혹은 대중을 참여시켜 더 나은 제품, 서비스를 만들고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고자하는 방법이다. 즉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주체를 기업 내부자에 한정하지 않고, 이를 직접 이용하게 되는 소비자가 그 대상이 되게 함으로써 신선한 아이디어를 얻어 내고 트렌드를 보다 정확히 반영하기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크라우드 소싱은,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에 의존하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웹이자 이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정보 공유를 확대하려는 웹 2.0시대의 새로운 경영 기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와 연관 지어 생각해 보자면 크라우드 소싱이 가능하게 하는 데에 있어 기업과 소비자간 연결고리를 담당하고 있는 것이 바로 웹 2.0의 개념이 잘 반영된 소셜 미디어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연구회 춘계 학술발표회 - 인터넷 포탈사이트의 성공 전략
  • 기업들에게 상당히 위협적이다. KTH의 파란닷컴은 KT그룹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복안을 갖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닷컴의 경우 SK텔레콤의 미래 인터넷 콘텐츠 사업의 전초기지로 유무선 포털 비즈니스의 첫 단추를 꿰는 역할을 하고 있다.이처럼 대기업들의 포털 시장 참여로 인터넷에 돈이 몰리고 있다. KT그룹은 현물출자를 포함해 2004년, 파란닷컴에 1천억 원을 투자였고, CJ인터넷은 마이엠에 투입할 200억

  • [미디어 마케팅] 소셜마케팅에 대한 고찰
  • 연구 방법 Ⅱ. 소셜 미디어의 개요1. 소셜미디어의 특성 2. 소셜 네트워크 : 집단성의 힘3. 소셜미디어의 종류 4. 전통적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 비교 Ⅲ. 소셜미디어를 통한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 1. 웹2.0 시대의 비즈니스2. 소비자 중심으로의 전환3. 소셜 커머스의 성장 4.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필요성 Ⅳ.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Ⅵ. 결 론 1. 소설미디어의 비즈니스 기회와 도전 2.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바람직한 활용 방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기업들의 기사가 쏟아져 나오고, 신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들의 투자 유치에 대한 글도 심심치 않게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tGrape에서 오픈 예정인 에이전트 왕도 이런 대열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세계 시장의 흐름을 한 번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1) MySpace 개발자 플랫폼 오픈드디어 MySpace도 개발자를 위한 플랫폼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개발자 플랫폼이란 MySpace 사이트 내부에 개발자들이 직접 만든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

  • [디지털미디어] 소셜네트워크 트위터(twitter)
  • 기업의 마케팅, 기부활동-집단협업 활동: 크라우드 소싱- 떼창프로젝트, 떼출판프로젝트트위터의 강점&약점3.결론(세상을 바꾸는 트위터)*참고문헌, SITE서론.(트위터의 성장) 트위터, 그게 도대체 뭐야?1,884,670 >> 2010년 11월 1일 08시 32분 추정치 이긴 하지만 OIKOLAB 에서 조사된 한국인 트위터의 이용자 수라고 한다. 2010년 10월 15일 177만 명 기준에 비한다면 약 16일 동안 11만 명의 사용자 수가 증가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소셜미디어의 등장

  • 디지털 소비문화
  • 사례) 해피빈 자원 봉사 사이트네트워크는 자원봉사자들과 사회단체를 효율적으로 연결해주고 필요한 재화를 현명하게 분배한다. 3. 크라우드 소싱크라우드 소싱은 아웃소싱의 확장 개념으로 생산과 서비스 과정에 불특정 다수의 대중이 참여하도록 개방해, 생산효율을 높이는 방식이다.(사례) 이노센티브(innocentive.com)이노센티브는 세계 150여 개 나라의 10만 석학이 연결된 크라우드 소싱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를 이용해 자신의 연구소에서 풀리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