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크라우드 소싱을 위한 소셜 미디어 활용 사례 연구-마이스타벅스 닷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 소셜 미디어 그리고 크라우드 소싱
Ⅱ.본론
1) 마이스타벅스 닷컴이란?
2) 관련된 질문과 이에 대한 의견
Ⅲ.결론 : 소셜 미디어가 기업에게 주는 의미
- 본문내용
-
Ⅰ.서론: 소셜 미디어 그리고 크라우드 소싱
소셜 미디어는 이제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선 존재가 아닐 정도로 우리 삶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여 서로의 의견 생각 경험 등을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 온라인 툴과 플랫폼은(즉 소셜 미디어) 기업의 입장에서도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존재가 아닐 수 없다. 적극적으로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소비자와의 의사소통과 정보 공유를 위한 도구로서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일반 대중이 기업의 인력을 대체하도록 함으로써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다.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의 정확한 의미는 무엇인가? 이는 군중과 아웃소싱의 합성어로 생산과 서비스의 과정에 소비자 혹은 대중을 참여시켜 더 나은 제품, 서비스를 만들고 수익을 참여자와 공유하고자하는 방법이다. 즉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주체를 기업 내부자에 한정하지 않고, 이를 직접 이용하게 되는 소비자가 그 대상이 되게 함으로써 신선한 아이디어를 얻어 내고 트렌드를 보다 정확히 반영하기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크라우드 소싱은,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에 의존하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웹이자 이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정보 공유를 확대하려는 웹 2.0시대의 새로운 경영 기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와 연관 지어 생각해 보자면 크라우드 소싱이 가능하게 하는 데에 있어 기업과 소비자간 연결고리를 담당하고 있는 것이 바로 웹 2.0의 개념이 잘 반영된 소셜 미디어인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