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소셜네트워크 트위터(twitte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트위터의 성장)
트위터란 무엇인가?
2.본론(SNS내에서 트위터 특성 및 문화현상 연구)
SNS의 특성
트위터만의 특성
-단순함, 즉시성, 확장성
-트위터와 페이스북
-트위터와 블로그
트위터=소통
-친목도모: 개인 간의 일상&소식 전달, 취미공유, 오프라인 모임
-정보공유: 지식&정보&사실공유
-토론과 여론형성: 여론조사, 언론활동, 각종 이슈에 대한 토론,
-다양한 홍보활동: 정치활동, 연예활동, 기업의 마케팅, 기부활동
-집단협업 활동: 크라우드 소싱- 떼창프로젝트, 떼출판프로젝트
트위터의 강점&약점
3.결론(세상을 바꾸는 트위터)

*참고문헌, SITE
본문내용
3. 토론과 여론형성
MBC 김주하 아나운서
MBC 김주하 아나운서는 트위터를 통해 여론조사를 한다. 여름휴가지 조사나, 뉴스 의상에 대한 의견을 묻는 데, 몇 시간 만에 수백명이 투표에 참가함으로써 단기간에 사람들의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는 투표 서비스로 트위터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다른 조사과정에서도, 한시간만에 500명이 넘는 트위터 사용자가 참여하는 등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특징과 장점
먼저, 여론기관에 막대한 자금을 주어야 가능했던 여론 조사나 투표를 혼자서도 단기간에 할 수 있다는 것과 다른 하나는 며칠에 걸쳐 이뤄지던 조사가 단 몇 시간 만에 많은 인원을 모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 팔로우들은 조사 주관자와 친밀감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답변을 더 성실하게 수행하여 여론조사의 오차가 적다. 또, 팔로우들의 덧글을 파악할 경우, 투표 수치 이외에 더 적극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다.
<여론조사>

<언론활동>
실시간 신문 「트위터 타임즈」 창간
실시간 트위팅으로 신문을 만든다.
트위터 타임즈는 실시간 뉴스플랫폼이다. 기본적으로 내가 팔로잉하고 있는 사람들과 그 사람들이 팔로잉하고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조사해서 하루 또는 시간 단위로 업데이트 되면서 발행된다. 트위터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조사하고, 확장된 트위터 네트워크 커뮤니티에 회자되는 글들에 대해 그 속보성과 인기도 등에 대한 검증을 자동으로 하면서 랭킹을 매기고, 여기에서 추출된 글과 링크된 비디오, 사진 등이 자신의 신문에 올라오는 것이다. 이는 신뢰성이 확보되지 않은 대신 어떤 매체보다도 빠른 속보성을 장점으로 한다. 일단, 속보로 소식이 전달되고, 그 이후에 진실 여부를 가리는 형태의 신문이다.
트위터 사용자가 기존의 전문 기자들을 완전히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1차 취재원으로 역할을 하거나, 기사의 문제점을 줄이고, 전문적인 독자들이 신속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여 심층 기사 작성을 돕는다. 기존에 일방적인 전달이었던 것과 달리 모바일SNS를 이용할 경우 쌍방향성이 강화되고 도가의 의견 수렴이 더욱 강화되는 장점이 생기는 것이다.
SNS의 장점은 속보성만이 아니다. SNS에서 전달되는 정보는 필터링 된 정보이다. 수많은 정보 중에서도 리트윗을 통해 정보가 엄선되며, 전문가들에게서 각 분야의 정보가 전달되기 때문에 정보의 가치가 높다.
-트위터로 만드는 새로운 신문
↳Re: 트위터가 저널리즘 수행에 한계가 있다고?

참고문헌
*참고서적, SITE, 문서
조엘 컴, 켄 버지(2009), 「트위터, 140자로 소통하는 新인터넷혁명」,예문
이성규(2009),「또하나의 세계를 여는 트위터, 140자의 매직」, 책보세
MBN(2010),「스마트빅뱅- 구글·애플 시대 생존지침서」,매일경제신문사
정광현(2010),「트위터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
최남수(2010), 「오~마이 트위터 라이프」, 필맥
김중태(2010),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미래지도」, 한스미디어
DMC리포트(2009), 「SNS에 대한 사용자 인식 조사 보고서」 ,DMC미디어
류한석(2009), 「트위터 열풍과 소셜 미디어 의 진화」, KT경제경영연구소
http://www.wikipedia.org/
http://azureirys.tistory.com/17
www.cyworld.com/ceo21th
http://mentalexile.com/520
www.asiatoday.co.kr
www.imbc.com
www.sisain.co.kr
www.journalist.or.kr
www.dailian.co.kr
www.frontiertimes.co.kr
www.chosun.com
www.newsen.com
www.twitnanum.org
www.audi.co.kr
http://twitter.com/seoulmil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전략]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을 통한 온라인 PR 및 뉴 트렌드 활동 연구 분석
  • 소셜미디어 활동을 바탕으로 새로운 PR활동의 길을 개척했다는 것이다. 현재 기업시장의 PR활동을 살펴보면, BTL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의 증가로 BTL중심으로 전반적인 PR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기업들이 비슷한 방식으로 기업PR을 하고 있으며, 새로운 매체를 개발하거나 기발한 PR활동을 하고 있지 않다. 그러나 그에 반해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은 다양한 매체를 바탕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일반적 기업PR활동과는

  • SNS,SNS유형,SNS발달배경,SNS종류,SNS사례,SNS장점,SNS단점,SNS성공원인,SNS실패원인,소셜네트워킹,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싸이월드
  • 미디어의 민주화는 앞당겨질 수 있게 되었다. SNS와 국제커뮤니케이션소셜 네트워킹의 영향력스마트폰의 보급과 동시에 SNS 화제SNS 이용의 급격한 증가2012년, 이용자수가 10억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전세계 SNS 이용자 수SNS와 국제커뮤니케이션국제적인 SNS의 종류1. 트위터미국 소셜 네트워킹 및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블로그의 인터페이스미니 홈피친구 맺기기능소셜네트워크서비스메신저의 신속성140자 이내 단문으로 개인의 의견이나

  • [미디어 마케팅] 소셜마케팅에 대한 고찰
  • 소셜 커머스의 성장 4.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필요성 Ⅳ.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Ⅵ. 결 론 1. 소설미디어의 비즈니스 기회와 도전 2.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바람직한 활용 방안 참고자료 Ⅰ. 서 론1. 연구 목적소셜미디어는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사회적 대화의 장’이다. 사람들은 불로그나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웹 상에 콘텐츠를 올린다. 웹은 전 세계로 뻗어 있는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웹 상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소셜커머스 유통시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소셜커머스 유통시장의 국내현황2010년500억2011년3000 ~ 5000억원2012년7000 ~ 8000억원자료 : 전자신문 2011. 2. 7상위기업한국 소셜커머스 시장규모*소셜커머스(Social Comerce)▶ 소셜 커머스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의 일종-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로 판매▶ 소셜커머스 흐름도*소셜커머스(Social Comerce)▶ 소셜커머스의 장점- 특정 제품 및 서비스의 가격을 파격적으로 할

  • 트위터(twitter)의 정의와 특징 및 장단점 분석, 트위터 활용 사례와 이용 현황 및 향후 전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중심 트위터
  • 미디어로서 지난 몇 년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온 결과, 다른 사람들과 서로 의사소통하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데 있어, SNS는 새로운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성장트위터는 대표적인 SNS 서비스다. 트위터, 미투데이(Me2day), 마이스페이스(MySpace), 페이스북(Facebook), 싸이월드(Cyworld), 베보(Bebo) 등으로 대표되는 SNS사이트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수천만 명의 가입자가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SNS사이트를 통해 기존의 인간관계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