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 제약회사의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5 / 2017.03.15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전략 - 제약회사의 M&A
- 목차
-
1. 제약산업 소개
2. 제약산업과 M&A
3. Case Study _사례분석
4. 결론
- 본문내용
-
제약산업의 전세계 시장규모는 1,000조원대로, 자동차, 반도체 시장 보다도 상회한다. 2016년에는 1,400조 규모로 전망하고 있다. 2012년 미국 Battele 연구소는 “제약산업은 10조원 매출을 달성할 때마다 13만개의 연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고 발표하기도 하였다.
고령화 등에 따른 만성질환 증가, 중증질환과 신종질병의 증가로 제약산업은 끊임없는 신약개발 기회를 얻고 있으며, 웰빙과 웰에이징에 대한 욕구 또한 증대되어 새로운 의료기술의 출현 등 복잡한 요인으로 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경기 후퇴 속에서도 기업들의 인수합병(M&A)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특히 기업 인수합병 시장에서 30% 이상을 차지하는 제약 분야에서 활발하다.
금융위기가 거론되기 시작한 2007년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위기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지난 1월까지 거래 건수가 급증했다.
2006년의 거래 건수와 2007년 거래 건수를 비교해 보면 경제 침체기에 부실기업의 인수합병이 활발했음을 알 수 있다.
글로벌 제약업계가 인수·합병(M&A) 열풍에 휩싸인 가운데 향후 업계 판도 변화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올해 들어 글로벌 제약업계는 1400억달러(약 146조원) 규모의 M&A가 이뤄졌다. 이는 전 세계 M&A의 13%에 해당되며 기술·미디어·통신(TMT)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
4가지로 분류
의사 처방유무에 따라 – 전문의약품(ETC), 일반의약품(OTC)로 분류
특허보호 여부 따라 – 오리지널(브랜드)의약품과 제네릭(복제)약품으로 분류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