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 제약회사의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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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경영전략 - 제약회사의 M&A
목차
1. 제약산업 소개
2. 제약산업과 M&A
3. Case Study _사례분석
4. 결론
본문내용
제약산업의 전세계 시장규모는 1,000조원대로, 자동차, 반도체 시장 보다도 상회한다. 2016년에는 1,400조 규모로 전망하고 있다. 2012년 미국 Battele 연구소는 “제약산업은 10조원 매출을 달성할 때마다 13만개의 연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고 발표하기도 하였다.
고령화 등에 따른 만성질환 증가, 중증질환과 신종질병의 증가로 제약산업은 끊임없는 신약개발 기회를 얻고 있으며, 웰빙과 웰에이징에 대한 욕구 또한 증대되어 새로운 의료기술의 출현 등 복잡한 요인으로 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경기 후퇴 속에서도 기업들의 인수합병(M&A)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특히 기업 인수합병 시장에서 30% 이상을 차지하는 제약 분야에서 활발하다.
금융위기가 거론되기 시작한 2007년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위기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 지난 1월까지 거래 건수가 급증했다.
2006년의 거래 건수와 2007년 거래 건수를 비교해 보면 경제 침체기에 부실기업의 인수합병이 활발했음을 알 수 있다.

글로벌 제약업계가 인수·합병(M&A) 열풍에 휩싸인 가운데 향후 업계 판도 변화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올해 들어 글로벌 제약업계는 1400억달러(약 146조원) 규모의 M&A가 이뤄졌다. 이는 전 세계 M&A의 13%에 해당되며 기술·미디어·통신(TMT)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

4가지로 분류
의사 처방유무에 따라 – 전문의약품(ETC), 일반의약품(OTC)로 분류
특허보호 여부 따라 – 오리지널(브랜드)의약품과 제네릭(복제)약품으로 분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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