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네슬레 VS CJ 경영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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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서론

Chapter 2, Nestle

1. Nestle 소개

2. History

3. Corporate Cultures, Business Principles & Goals

4. Business Status

5. M&A Report

6. Business Strategy

7. Latest News

8. Different View

Chapter 3, CJ

1. CJ 소개

2. 연혁

3. 기업문화

4. 기업현황

5. CJ의 핵심 사업 전략

6. CJ의 목표&방향

7. CJ 최근동향

Chapter 04, Nestle와 CJ 비교

1. CJ와 네슬레의 공통점

2. Nestle 과 CJ 기업의 차이점

3. 네슬레와 CJ의 최근 동향 비교


본문내용

3)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① 국내 최고 콘텐츠 역량 확보.
-우수 콘텐츠 개발 및 확보 역량 증대
-기존 영역 강화 및 신규 콘텐츠 영역 진출
② 아시아 지역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도약.
-한류주도 및 아시아 시장 TARGET 콘텐츠 개발
-해외 판매 확대 및 합작투자 확대(Globalization)

③ 사업부문간 시너지 극대화 및 글로벌 사업 전개.
-영화, 온라인, 음악, 방송미디어
-LEADING COMPANY로서 문화 콘텐츠의 세계진출주도
4) 신유통
① 국내 1위의 신유통/물류 전문기업 달성.
-사업간 시너지 강화 및 핵심역량 강화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확대
-물류/방송 인프라 구축 강화
② GLOBAL MARKET PLACE 진출 위한 핵심역량의 지속 개발.
-동북아 물류 허브의 지정학적 이점 적극 활용
-GLOBAL SCM 능력 강화 및 유통/물류인프라 구축


7. CJ 최근동향

1) 식품&식품서비스
① M & A
- 사업 확장 전략을 재가동
- '글로벌 푸드&바이오 컴퍼니'를 지향
-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도 꾸준히 진행 중
ex) 웅진식품의 음료부문, 한국야쿠르트의 분유사업(파스퇴르) 등
※ "좋은 M&A 상대가 있으면 언제든지 관심을 갖고 인수를 검토할 수 있다"
② 해외 진출
- 철저한 현지화 전략
→ '카멜레온 법칙' (이 법칙은 상품 본연의 특성은 유지하되 철저하게 진출 국가의
색깔에 맞추라는 것. 철저한 현지화 전략)
ex) 베이다황CJ (아시아 최대 곡물기업과 합작)
③ 인력 교류를 통한 제조기술 노하우
ex) 옴니사(미국 현지 계열사에 현지 직원 파견)

2) 엔터테인먼트&미디어
① 미디어 부분의 경영상황 악화
- 방송 시장의 위축, 프로그램 제작비 상승, 외국 프로그램 수입가 최대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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