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반도체산업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회사소개
2.회사연혁
3.경영이념 및 경영철학
4.CEO윤종용
5.삼성전자의 VISION
6.로고 및 슬로건
Ⅱ.본론
*한국 반도체의 발전과정
1. 반도체 기술발전 추이
2. R&D 투자현황
3. 전략적 제휴 현황
4. 삼성반도체의 현황
5. 반도체 산업의 개척.
6. 글로벌 네트워크
7. swot분석(samsung)
8. 삼성 반도체 산업의 성공 요인
Ⅲ.결론
1.경쟁방식의 이해
2.고객의 욕구파악
- 본문내용
-
Ⅰ. 서론
1.회사소개
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은 무한한 확장성으로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기술과 시장, 문화 등 우리 생활의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다.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Home,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역량과 부문간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이들 4대 사업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력 있는 핵심 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구체화와 함께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Digital - ε Company』 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내재화하고 있으며 사업단위별 Simple, Speed, 자율, 책임 경영체제를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업의 생존이 고객의 선택에 달려있음을 잘 알고 고객만족을 모든 업무의 판단기준으로 삼아 경영의 프로세스를 고객과 시장중심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과 기능을 갖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새로운 생활, 풍요로운 미래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기업으로서 인류사회 기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중시한다. 무선통신 분야의 올림픽 파트너로서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2000년 시드니 올림픽과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에 참여하였으며 , 2002 부산아시안게임, 삼성네이션스컵 승마대회 등의 후원을 통해 세계 시민기업으로 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장애인 지원, 환경보전, 정보화 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2. 회사연혁
① 창업기[1969 - 1971]
▪1969 -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원)
② 성장기반 구축기[1972 - 1974]
▪1974 - 한국 반도체(주) 인수
③ 불황극복, 기술개발기[1980 - 1982]
- 참고문헌
-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ec.co.k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상주대학교 산업경제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