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4 / 2017.03.1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U편의점 마케팅 전략
목차
1. CU 기업 소개
1) BGF 리테일
2) CU

2. CU 편의점 시장 상황

3. CU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 Opportunity
3) Threat

4. 경쟁사 분석
1) GS25 소개
2) GS25 VS CU 비교
3) GS25 SWOT분석
4) GS25 7P분석

5. CU편의점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4P 전략

6.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 CU 편의점
C = CVS(편의점)
U = YOU를 의미로
이전명칭(훼미리마트) 일본 대표 편의점

BGF리테일 = Best + Green + Fresh
최고의 유통서비스 기업이자 새롭고 신선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웃이 되겠다

현재 외국계 브랜드 중 하나로 업계 1위인 GS 25와 경쟁을 하면서 업계 점유율 2위를 유지하고 있는 CU 기존 훼미리마트(구)를 기반으로 국내 인프라 형성이 잘 구축 되어있음

국내 최초의 독자적 프랜차이즈
외국인에게 친숙한 브랜드 국내 외국인, 관광객 교섭 유리
EX) 외국영화 속 PPL 노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U 편의점 마케팅전략
  • CU 편의점 마케팅전략목차기업소개- CU 편의점 소개- 브랜드 리뉴얼- STP 분석- SWOT 분석1경쟁사분석2CU전략- CU 브랜드 전략- CU 프로모션- CRM- CSR3향후전망4기업 소개BGF리테일은 종합유통서비스 회사이다. 처음에는 보광 Family Mart에서 BGF리테일로 사명을 변경하고 CU 브랜드를 런칭했다.개점한 이후 지금까지 점포 수 약 7,900여 점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회사입니다. 또한 CVS 업계 최초로 전국 시군구 출점을 완료하였으며, 울릉도,

  • 편의점 CU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CU 기업분석과 CU 전략평가및 CU 미래전략전망 레포트
  • CU 경영전략사례연구‣사례의 중요성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핵가족과 평균 결혼 연령의 증가,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편리함을 우선시 여기는 소비패턴으로의 변화를 가져왔다. 따라서 우리들의 가까운 곳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수많은 편의점 업체 중에서 BGF리테일의 CU는 1990년부터 진행해온 편의점산업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숙기에 접어든 편의점 산업의 선두 위치에

  • [마케팅] 편의점 CU 마케팅전략
  • CU’라는 두 브랜드가 공존하는 상황이 되므로 소비자들은 두 업체를 서로 다른 편의점 업체로 오인할 여지가 충분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소비자들이 외형적으로 보는 간판의 신속한 교체를 이끌어내어 CU가 곧 기존에 있었던 ‘훼미리마트’라는 사실을 인식시켜 하락한 인지도를 재상승시켜야 할 것이고 BGF리테일 내부적으로는 런칭 브랜드의 홍보 및 인지도 상승을 위한 참신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현재 큰 붐을 일으키고 있는 카카오톡과

  • CU편의점 기업 경쟁우위분석및 CU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과 CU의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
  • 전략argeting∴ 비차별적 마케팅보편적인 제품 (편의점 특성)Main target1) 10대 학생2) 20대 학생 또는 직장인3) 30대 직장인 Sub target1) 30대 주부2) 담배, 술 또는 간편 제품을 소비하는 고 연령층상대적으로 큰 타겟 시장 (대중적 시장)T4. STP 전략구매량가격편의점할인점전문할인점백화점슈퍼마켓ositioning업태별P경쟁사별로 유의미한 차이 존재Xositioning경쟁사별2013년 기준단위 : 억원4. STP 전략점포수CU : 7339GS25 : 7774세븐일레븐 : 7055

  • 편의점 CU(훼미리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CU 기업전략분석및 CU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PPT
  • CU편의점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CU 기업 소개 및 현황기업 소개 - BGF리테일- CUCU의 전략- 사업 포트폴리오기업 성과 - 시장 위치- 재무적 성과- 경쟁적 위치Ⅱ. CU 마케팅 환경 분석미시 환경 분석거시 환경 분석CU편의점 SWOT분석-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ThreatsⅢ. CU편의점 마케팅 전략 및 실행 현황STP 전략 -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마케팅믹스(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Ⅳ. 마케팅 대안의 도출 및 제안문제점에 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