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사례] 치킨랜드의 재도약을 위한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ackground
1.1. Purpose
1.2. 계육 시장 현황
1.3. 치킨랜드 현황
2. 전략 경영
2.1. 경영목적과 목표 설정
2.1.1. Vision
2.1.2. Mission
2.1.3. Objective
2.2. SWOT 차트
2.3. 대안 소개
2.3.1. 차별화
2.3.2. 시장개발 및 다각화
2.4. 대안 선택을 위한 틀 마련
2.4.1. 전사적 전략의 선택
2.4.2. Designing the Business Portfolio
2.5. 대안 선택
2.6. 전략의 선정 및 이유
2.6.1. Trend of the Customers
2.6.2. 차별화
2.6.3. 장점 최대 활용
2.7. 치킨 레스토랑
2.7.1. 벤치마킹
2.7.2. 세분화
2.8. New SWOT
2.9. 마케팅 전략
3. Discussion
3.1. The problems of the Designing the Business Portfolio
3.2. 정확한 Data의 부재에서 오는 한계
4. Conclusion and Lessons learned
본문내용
1.1. Purpose

이 프로젝트는 경영 전략 사례보고서로서 치킨랜드라는 치킨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의 재건에 관한 것이다. 현재 상대적 시장점유율의 감소와 경쟁력의 상실, 다각화 실패, 등 경영개선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치킨랜드의 재도약과 국면의 전환을 위하여 시장 상황을 분석하고 전략계획을 수립하였다.

1.2. 계육 시장 현황

일당 소비량이 약 70만 마리에 달하는 국내 계육 시장은 그 규모가 상당히 큰 편이다. 금액으로는 연간 약 2조원 대로 전국 1만 8천여 개의 점포가 성업 중이며, 이들은 제품의 질, 배달 시간, 가격, 메뉴 등을 다양화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1.3. 치킨랜드 현황

매출을 총 판매량의 평균 가격이라 가정하면 한 마리 당 가격은 약 7820원 가량이고, 치킨랜드의 총 매출은 71억 정도이다. 이 중에서 재료비로 대리점에서 받는 금액이 50%가량이므로 치킨랜드의 총수익은 35억이고 순수익은 이것의 30%인 12억 정도일 것이다. 게다가 10년 정도 운영을 해왔고 과거에는 가맹점 수가 더 많았으므로 현재 보유한 유동성, 비 유동성 자산은 약 60억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7-2. 제품전략 7-3. 가격전략 7-4. 유통전략 7-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Ⅷ. 결론 Ⅸ. 참고문헌 1.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 마케팅2. 경제위기 이후의 신소비 트랜드와 글로벌 D세대의 소비경향 3. Brain Storming 4. 롯데쇼핑(주) KKD사업본부 마케팅전략부 마케팅팀 김동현 주임과의 인터뷰 내용 수기 5. Meeting Schedule 설문지 Ⅰ. 사례선정 동기오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7-2. 제품전략 7-3. 가격전략 7-4. 유통전략 7-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Ⅷ. 결론 Ⅸ. 참고문헌 부록 : 1.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 마케팅 2. 경제위기 이후의 신소비 트랜드와 글로벌 D세대의 소비경향 3. Brain Storming 4. 롯데쇼핑(주) KKD사업본부 마케팅전략부 마케팅팀 김동현 주임과의 인터뷰 내용 수기 설문지 Ⅰ. 사례선정 동기오리지널

  • [경영혁신] 이랜드와 삼성반도체 사례
  • 랜드의 의류 생산과정이랜드에서 기획은 모든 생산제품에 대해서 적중도를 높이는 것에 치중하여 모든 생산제품의 수요 타깃을 정확하게 선정하여 필요를 가장 잘 맞추어내고자 한다. (기획단계 : 중장기 사업계획 → 경영환경 분석 → 연간 사업계획 수립 → Merchandising 스케줄 작성 → 계절별, 품목별 상품 기획.) 디자인실에서는 의류의 유행을 분석하고 해당시즌의 컨셉을 결정한다. 주요 색상이 선정되고 구체적인 디자인과정에 들어가게 된다. 샘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랜드 리더를 의미한다. 빌 게이츠를 생각해 보자. 빌 게이츠가 떠난 마이크로소프트는 생각할 수가 없다. 오렌지 리더는 자기 자신이 회사 브랜드와 동일시되는 스타 리더들이다. 잭 웰치, 소니의 노부유키 등이 포함된다. 이들은 1등 전략으로 기업을 이끈다. 발상의 전환이 특기이고 탄탄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다.■노란색 리더(25.00%)=LG칼텍스정유 허동수, 삼성생명 배정충, LG화학 노기호, 현대오일뱅크 서영태, 한국서부발전 이영철, 대우자동차판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위한 세계 지사근무를 통한 경험향상 유도(2) 임파워먼트 조직 - 자율권을 부여함으로써 일에 대한 동기 부여사례: 노키아 모바일 폰의 아시아 태평양 수석부사장 나이젤 리치 필드는 마케팅 관련 회의에서 중국시장에서의 노키아, 에릭슨, 모토로라 3사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는 보고를 받고, 그 즉시 600만 불의 추가 마케팅 비용의 지출을 결정함 (3) 프로젝트 메니저 제도-프로젝트 메니저들은 사실상 임원급의 권한과 책임 ; 기술, 마케팅,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