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사례] 치킨랜드의 재도약을 위한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ackground
1.1. Purpose
1.2. 계육 시장 현황
1.3. 치킨랜드 현황
2. 전략 경영
2.1. 경영목적과 목표 설정
2.1.1. Vision
2.1.2. Mission
2.1.3. Objective
2.2. SWOT 차트
2.3. 대안 소개
2.3.1. 차별화
2.3.2. 시장개발 및 다각화
2.4. 대안 선택을 위한 틀 마련
2.4.1. 전사적 전략의 선택
2.4.2. Designing the Business Portfolio
2.5. 대안 선택
2.6. 전략의 선정 및 이유
2.6.1. Trend of the Customers
2.6.2. 차별화
2.6.3. 장점 최대 활용
2.7. 치킨 레스토랑
2.7.1. 벤치마킹
2.7.2. 세분화
2.8. New SWOT
2.9. 마케팅 전략
3. Discussion
3.1. The problems of the Designing the Business Portfolio
3.2. 정확한 Data의 부재에서 오는 한계
4. Conclusion and Lessons learned
- 본문내용
-
1.1. Purpose
이 프로젝트는 경영 전략 사례보고서로서 치킨랜드라는 치킨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의 재건에 관한 것이다. 현재 상대적 시장점유율의 감소와 경쟁력의 상실, 다각화 실패, 등 경영개선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치킨랜드의 재도약과 국면의 전환을 위하여 시장 상황을 분석하고 전략계획을 수립하였다.
1.2. 계육 시장 현황
일당 소비량이 약 70만 마리에 달하는 국내 계육 시장은 그 규모가 상당히 큰 편이다. 금액으로는 연간 약 2조원 대로 전국 1만 8천여 개의 점포가 성업 중이며, 이들은 제품의 질, 배달 시간, 가격, 메뉴 등을 다양화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1.3. 치킨랜드 현황
매출을 총 판매량의 평균 가격이라 가정하면 한 마리 당 가격은 약 7820원 가량이고, 치킨랜드의 총 매출은 71억 정도이다. 이 중에서 재료비로 대리점에서 받는 금액이 50%가량이므로 치킨랜드의 총수익은 35억이고 순수익은 이것의 30%인 12억 정도일 것이다. 게다가 10년 정도 운영을 해왔고 과거에는 가맹점 수가 더 많았으므로 현재 보유한 유동성, 비 유동성 자산은 약 60억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