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사례] 치킨랜드의 재도약을 위한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치킨랜드 현재상황
10년의 역사를 가진 치킨배달전문업체
3년 전 법정소송으로 내외부적 어려움
(보유 가맹점이 3년 사이 400개에서 200개로 감소)
경영타개책으로 메뉴 다양화 시도, 현재 황태도시락까지 메뉴 확대
여타의 치킨업체의 부상으로 시장점유율 감소, 경쟁력 상실
기업 이미지 재건 노력 실패
마케팅의 경우 TV광고의 효과 미미
1. 기업 목적
Vision
- 치킨 업에서 확고한 제품 특성을 가지고 있는 시장 선두업체
Mission
- 고객의 건강과 만족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치킨업체
Objective
- 양질의 식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2. 전략수립의 목적
가맹점 수를 3년 이내에 원래의 점포수인 400개로 회복
장기적인 수익 창출 전략 수립
브랜드 이미지 회복
치킨전문점시장
- 일일 평균 70만 마리 소비
- 금액으로 연간 2조원대
- 전국 1만8000여 점포 영업 중
가맹점시장
- 50개
- 연간 1조 8백억 원의 시장 형성
- 6000여 개의 점포 영업 중
연평균 닭 소비 증가 추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