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사례] 치킨랜드의 재도약을 위한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치킨랜드 현재상황

10년의 역사를 가진 치킨배달전문업체
3년 전 법정소송으로 내외부적 어려움
(보유 가맹점이 3년 사이 400개에서 200개로 감소)
경영타개책으로 메뉴 다양화 시도, 현재 황태도시락까지 메뉴 확대
여타의 치킨업체의 부상으로 시장점유율 감소, 경쟁력 상실
기업 이미지 재건 노력 실패
마케팅의 경우 TV광고의 효과 미미



1. 기업 목적

Vision
- 치킨 업에서 확고한 제품 특성을 가지고 있는 시장 선두업체
Mission
- 고객의 건강과 만족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치킨업체
Objective
- 양질의 식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2. 전략수립의 목적

가맹점 수를 3년 이내에 원래의 점포수인 400개로 회복
장기적인 수익 창출 전략 수립
브랜드 이미지 회복


치킨전문점시장
- 일일 평균 70만 마리 소비
- 금액으로 연간 2조원대
- 전국 1만8000여 점포 영업 중
가맹점시장
- 50개
- 연간 1조 8백억 원의 시장 형성
- 6000여 개의 점포 영업 중
연평균 닭 소비 증가 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7-2. 제품전략 7-3. 가격전략 7-4. 유통전략 7-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Ⅷ. 결론 Ⅸ. 참고문헌 1.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 마케팅2. 경제위기 이후의 신소비 트랜드와 글로벌 D세대의 소비경향 3. Brain Storming 4. 롯데쇼핑(주) KKD사업본부 마케팅전략부 마케팅팀 김동현 주임과의 인터뷰 내용 수기 5. Meeting Schedule 설문지 Ⅰ. 사례선정 동기오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7-2. 제품전략 7-3. 가격전략 7-4. 유통전략 7-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Ⅷ. 결론 Ⅸ. 참고문헌 부록 : 1.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 마케팅 2. 경제위기 이후의 신소비 트랜드와 글로벌 D세대의 소비경향 3. Brain Storming 4. 롯데쇼핑(주) KKD사업본부 마케팅전략부 마케팅팀 김동현 주임과의 인터뷰 내용 수기 설문지 Ⅰ. 사례선정 동기오리지널

  • [경영혁신] 이랜드와 삼성반도체 사례
  • 랜드의 의류 생산과정이랜드에서 기획은 모든 생산제품에 대해서 적중도를 높이는 것에 치중하여 모든 생산제품의 수요 타깃을 정확하게 선정하여 필요를 가장 잘 맞추어내고자 한다. (기획단계 : 중장기 사업계획 → 경영환경 분석 → 연간 사업계획 수립 → Merchandising 스케줄 작성 → 계절별, 품목별 상품 기획.) 디자인실에서는 의류의 유행을 분석하고 해당시즌의 컨셉을 결정한다. 주요 색상이 선정되고 구체적인 디자인과정에 들어가게 된다. 샘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랜드 리더를 의미한다. 빌 게이츠를 생각해 보자. 빌 게이츠가 떠난 마이크로소프트는 생각할 수가 없다. 오렌지 리더는 자기 자신이 회사 브랜드와 동일시되는 스타 리더들이다. 잭 웰치, 소니의 노부유키 등이 포함된다. 이들은 1등 전략으로 기업을 이끈다. 발상의 전환이 특기이고 탄탄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다.■노란색 리더(25.00%)=LG칼텍스정유 허동수, 삼성생명 배정충, LG화학 노기호, 현대오일뱅크 서영태, 한국서부발전 이영철, 대우자동차판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위한 세계 지사근무를 통한 경험향상 유도(2) 임파워먼트 조직 - 자율권을 부여함으로써 일에 대한 동기 부여사례: 노키아 모바일 폰의 아시아 태평양 수석부사장 나이젤 리치 필드는 마케팅 관련 회의에서 중국시장에서의 노키아, 에릭슨, 모토로라 3사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는 보고를 받고, 그 즉시 600만 불의 추가 마케팅 비용의 지출을 결정함 (3) 프로젝트 메니저 제도-프로젝트 메니저들은 사실상 임원급의 권한과 책임 ; 기술, 마케팅,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