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사례] 치킨랜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괄
1.1. 보고서 목적
1.2. 치킨 랜드의 현재 상황
2. 목표 설정
2.1. 기업 목적
2.1.1. Vision
2.1.2. Mission2.1.3. Objective
2.2. 전략 수립 목적
2.2.1. 전략 수립의 목표
2.2.2. 전략 수립 목표의 근거
3. 시장 상황
3.1. 시장규모
3.1.1. 치킨 전문점 시장
3.1.2. 치킨 가맹점 시장
3.2. 시장 규모 전망
3.3. 시장 트렌드 변화
4. 전략수립
4.1. SWOT Analysis
4.1.1. SWOT Analysis table
4.1.2. SWOT Matrix
4.1.3. 전략 방향 선정
4.1.4. SO성장전략의 대안 모색
4.2. 벤치 마킹
4.2.1. 벤치 마킹 요소 분석
4.2.2. 벤치 마킹의 결론
4.3. BCG Matrix

4.3.1. BCG Matrix상에서의 메뉴 위치 추정

4.3.2. 메뉴 전략
5. 마케팅 전략 수립
5.1. 제품 포지셔닝
5.1.1. 경쟁자 분석
5.1.2. 치킨 랜드 제품 포지셔닝
5.2. 타겟 마케팅
5.2.1. 소비자 마케팅
5.2.2 창업자 대상 마케팅
6. 세부 전략
6.1. 메뉴전략
6.2. 단기 투자자금 확보 전략
6.3. 기업이미지 제고 전략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3.3. 시장 트렌드 변화

l 과거보다 외식 산업이 발달하였다. 소비자의 메뉴 선택의 폭과 가격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아울러 소비자의 만족도에 대한 기준이 높아졌다. 외식 산업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었다.
l 웰빙 열풍과 함께 전반적으로 건강과 영양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다. 사회전반적인 웰빙 열풍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으로 가격과 맛 이외의 식품의 영양과 칼로리 등의 요소도 선택의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한다.
l 경제 발전의 영향으로 전반적인 소비자의 구매력이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고급 외식 업체 등의 성업 등이 가능하게 되었다.
l 패스트푸드나 패밀리 레스토랑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업체가 등장하였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의 등장으로 외식업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의 경쟁도 심화되었다.
l 조류독감 등으로 인해 닭고기의 위생에 대한 우려가 있다. 이는 닭고기 소비의 위축을 가져올 수 있는 위험 요소이다.
l 치킨전문점은 전문화, 복합화 되었고 치킨시장은 프라이드, 양념, 기능성 치킨 등으로 세분화 되었다. 또한 치킨전문점의 증가로 가격과 품질 외에도 배달시간이나 메뉴 등에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참고문헌
l 한국 계육협회: (http://www.chicken.or.kr/)

l 콤마치킨: (http//www.commacmc.com/)

l 페리카나: (http://www.pelicana.co.kr)

l 별하나: (http://www.woyoung.com/wj-26.htm)

l 창업 사이트: (http://www.bizhouse.co.kr/)

l 비즈 3040 프랜차이즈: (www.biz3040.com/franchis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FC International 및 KFC Japan을 통해서 본조직 및 인사관리
  • 경영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다. "윗사람"이라는 경직된 권위주의를 깬 덕분이다.창조와 유연성이 강조되는 21세기 기업생존의 지혜이기도 하다. HP의 사례 Global Management 에 부합하는조직 및 인사 관리 현지에 맞는 사업을 진행 할 수 있고, 현지에 적응하기 용이한, 인력을 지정하여 해외 시장에 진출 해야 함. 본사와 현지 경영진의 갈등 절충Global 기업에서 가져야 할 전략적인 기획 능력, 시장분석, 마케팅 능력의 획득 , 유지도 중요하지만,

  • KFC 중국지사 KFC 설립 KFC 중국 진출 현지화 메뉴의 현지화 경영방식의 현지화 브랜드 네이밍
  • 전략. 중국 내 확장에서 속도로 규모를 키우고, 규모로 비용과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선순환 고리를 형성.KFC 중국 진출 전략6. 선도자 우위 획득KFC는 중국 소비자 심리와 습관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토대로 중국시장에서 제때에 제품을 개선하고 보급전략을 조정, ‘건강’과 ‘공익’의 이미지를 변함없이 유지했다. KFC 중국 진출 전략7. 대응 전략1. 브라질KFC 실패 사례-브라질농축산물의 세계 최대 수출국우리나라에서 순살 치킨용으로 수입하는

  • [경영과마케팅]맥도날드 경영전략 및 브랜드 개선 전략
  • 목 차서 론1본 론4Ⅰ패스트푸드 산업4Ⅱ프랜차이즈 사업9Ⅲ맥도날드의 내부환경 및 경쟁사와의 관계10Ⅳ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경영전략14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28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37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51결 론52참 고 문 헌54『서 론』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

  • [브랜드관리]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방안
  • 목 차서 론1본 론4Ⅰ패스트푸드 산업4Ⅱ프랜차이즈 사업9Ⅲ맥도날드의 내부환경 및 경쟁사와의 관계10Ⅳ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경영전략14Ⅴ글로벌 시대에 따른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및 구체적 사례28Ⅵ외부환경의 영향과 사회의 맥도날드화37Ⅶ맥도날드의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51결 론52참 고 문 헌54『서 론』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경영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석사논문). 경희대학교.한장헌,2007. “스키리조트 인터넷 마케팅 활성화 방안연구: 웹사이트 중심으로”(석사논문), 서울시립대학교황금석, 2008. “모바일 서비스의 특성이 스키리조트 모바일 서비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박사논문), 연세대학교학술지한국스포츠산업 경영학회지 2001 제 6권 2호단행본대한스키협회, 1999. “한국 스키 70년사”. 대한스키협회.유도재, 리조트경영론, 백산출판사, 2010채용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