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소비자행동] 20대남여소비자의 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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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목적
2. 조사대상과 조사방법
3. 설문에 의한 연구조사내용
1) 설문의 구성
2) 설문의 대상
3) 문항별 분석
4) 분석종합
4. 결론

본문내용
1. 연구목적

바야흐로 개성과 멋을 강조하는 시대상에 따라 음료시장에서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종류의 상품들이 쏟아져 나왔고 지금도 신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기능성을 강조한 음료가 있는가 하면, 계절에 따라 색깔을 강조하는 음료, 음료의 당분함유량을 기준으로 나뉘는 음료, 탄산, 과일, 각종 비타민과 영양분을 함유한 음료까지 현재의 음료시장은 가히 폭발적으로 성장하였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롯데칠성음료의 '2% 부족할 때'가 단일품목으로 1700억원 규모를 형성하는 등 몇몇 업체들과 브랜드는 음료시장에서 큰 성공을 구가하고 있으나, 월드컵 특수 및 경기회복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저 성장에 허덕인 것으로 집계됐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국내 음료시장이 지난해 대비 3% 성장한 1조7,000억원의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능성음료, 생수, 냉장주스 등의 판매가 지난해에 비해 늘어난 반면 매실과 곡물음료, 미과즙 음료 등은 제자리 걸음 또는 뒷걸음질을 쳤다. 상반기에는 음료 히트상품이 부재, 고성장에 걸림돌로 작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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