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펩시콜라와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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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주제선정동기
2.회사소개 Coca-Cola
1)개요
2)연혁
3)경영이념
4)판매상품

Ⅱ.본론1.마케팅전략
1)광고(1)슬로건
(2)코카콜라의 상징 빨간색과 로고
(3)캐릭터
2)스포츠마케팅
(1)코카콜라와 올림픽
①코카콜라 올림픽 스폰서쉽
②코카콜라/올림픽 파트너 협약 ③IOC재정지원 프로그램
(2)코카콜라와 월드컵
①월드컵
②FIFA후원
③AFC(Asia Football Confederation) 공식후원
3)코카콜라만의 특별한 컨투어병
4)사회공헌

2.환경분석
1)SWOT분석
2)STP분석
3)4P 분석

3.해외진출
1)중국시장
(1)중국 내수시장 및 유통시장 현황
(2)코카콜라의 중국 시장 진입 방법
(3)현재 중국내의 코카콜라의 실적
(4)효과적 중국 유통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방향 제시
2)다른 해외 진출 사례
(1)프랑스시장 진출사례
(2)페루시장 진출 사례
(3)북한시장 진출 사례

4.경쟁사 ‘펩시콜라’와의 비교
1)펩시콜라와 코카콜라의 개괄적 비교
2)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차이점
(1)광고
(2)웹사이트
3) 코카콜라와 팹시콜라의 유사점

Ⅲ. 결론 및 나의의견
코카콜라가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본문내용
컨투어 병은 많은 유사품들 사이에서 코카콜라 제품을 차별화 시킬 수 있는 독특한 용 기 디자인의 필요성을 느껴 제작하게 되었으며, 연구 끝에 밋밋하고 직선적인 다른 음료 용기와 구별되는 컨투어 병 특유의 모양을 만들어 냈다고 한다. 컨투어 병은 경쟁사에서 모방할 수 없도록 1977년 상품포장으로는 처음 미특허청에 상표 등록되었다. 1950년 타 임지의 커버를 장식할 정도로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제품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친 숙한 디지안으로 불리우며 영화와 미술작품등에 등장해 코카콜라 브랜드를 전세계에 알리 고 코카콜라를 다른제품과 차별화하는데 결정적으로 기여했다. 또한 여러 소비자 조사에 의하면, 코카콜라 컨투어병은 모양 자체가 아름다운 형태인데다 코카콜라 맛의 긍적적인 즐거움을 더해주고 부드러운 곡선이 손으로 잡았을 때 좋은 느낌을 주고 특별한 모양으로 코카콜라의 상징이 되며 사회적 명성을 주어 국경이나 문화에 관계없이 세계 곳곳에서 다 른 어떤 병보다 인기를 얻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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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꼼꼼히 잘 분석되어있네요
  • ads06***
    (2019.06.11 23:0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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