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마케팅 레포트(swot분석,4p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론
(1) 음료시장현황과 전망
(2) 제품소개

2. 본론
(1) 마케팅 믹스 (4P)
① 제품
② 가격
③ 유동
④ 촉진
(2) STP 전략
① 시장세분화
② 표적시장 전략
③ 포지셔닝
(3) SWOT분석
① 강점/약점기회/위협
② SO/ ST/ WO/ WT 전략

3. 결론
본문내용
③ P(positioning) : 포지셔닝
- 경쟁사의 상품, 서비스와 차별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 스의 정확한 위치를 심어주는 과정
⇒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자사에서 출시할 마 음료를 우리가 타겟으로 선정한 20대 중반~40대 후반 남,여 직 장인 계층에 적합하다고 인식시키는 것이 첫 번째이다.
직장인의 경우, 남녀 할 것 없이 바쁜 아침 시간에 쫒겨 식사를 거르고, 많은 업무와 비즈니스용 접대 등으로 술자리가 잦은 편이다. 또한, 여성의 경우 몸에 좋지만 칼로 리가 낮은 식사 대용 다이어트 음료를 필요로 한다.
때문에, 우리는 20~40대 직장인의 아침식사 대용 음료로 제품을 포지셔닝 한다.
⇒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회사 내의 업무는 대부분 아침에 시작되며, 공복감을 해소하기 위한 아침 식사 대용으 로 적합하다.
사내 회의의 진행 시, 주로 마시는 커피나 녹차대신으로도 적합하다. 이를 어필하기 위해, 홍보 방법에 있어서도 일정한 회사 내에 이벤트성 참여방법으로 시음회를 열거 나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다.
⇒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자사의 브랜드인 ‘풀무원’은 고객들에게 건강한 브랜드로 인식되어 왔다. 이러한 브랜 드 가치의 강점을 다시 한 번 부각시켜, 경쟁 타사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한 층 더 고 급스럽고 믿을 수 있는 건강함을 이번 출시할 마 음료와 결합시켜 감각적인 차별성을 중점으로 마케팅 할 것이다.
참고문헌
마와 인삼의 효능 - http://blog.naver.com/htaklee/100064769663
벌꿀의 효능 - http://blog.naver.com/murel2004?Redirect=Log&logNo=36968081
식품음료신문 - http://www.thinkfood.co.kr
풀무원 - http://www.pulmuone.co.kr/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08-20
Kotler 마케팅 관리/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olive young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등장했다. 로드샵들 또한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존재들이다. 따라서 새로운 목표와 전략이 필요로 할 때 이다.표.1올리브영 재무분석 (단위 : 백 만원,%)마케팅 목표제일 중요한 문제는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하는 것이다. 매장 수를 급속하게 늘어난 것이 적자의 가장 큰 원인이므로 그 동안에 핵심 전략이었던 양적 성장이 아니라 질적 성장을 도모해야 한다. 마케팅 목표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매출액을 늘리는 것이다.위 표에서 보면

  • ZARA 자라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ZARA SWOT분석및 ZARA 성공요인분석및 미래전망분석 레포트
  • 외면하는 외국계 SPA “수선 받으려면 사설업체 가라”, 문화일보, 2013.10.11삼성, 전세계 주문 즉각 대응혁신 SCM 으로 소니애플 넘다, 한국경제, 2013.07.24 글로벌 SPA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연구 : H&M, ZARA, UNIQLO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2013자라H&M 환불정책 ‘본사 따로 매장 따로’ 소비자 골탕, 컨슈머타임스, 2013.07.12 유니클로 독주 막아라자존심 회복 나선 글로벌 SPA 빅2롯데-자라신세계-H&M 굳세진 동맹, 한국경제 2014. 09. 24

  • [미스터피자 마케팅전략 보고서] 미스터피자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3C분석및 미스터피자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향후발전방향분석 레포트
  • SWOT분석3.1 Strength(1) 제품차별성: 수타 도우와 석쇠로 굽는 기술로서 담백한 맛을 강조하여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갖는다. 퓨전을 통한 신제품 개발.(2) 성공적인 여성 마케팅: 특정 Target 대상 없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갖추지 못했던 초기와는 달리, 현재는 여성을 위한 피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전략적 Targeting과 Positioning을 통해 확고한 고객층 확보에 이점을 갖게 되었다.(3) 그 외① 높은 고객충성도 및 브랜드 인지도② 여성소비자의 선호도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화이트맥주)
  • 레포트를 마치며한달 전 나는 마케팅원론 발표수업시간에 전략적 마케팅에 대해서 발표한 적이 있다. 그 당시 발표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전략적 마케팅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공부를 했었는데, 그때는 전략적 마케팅을 단지 이론적으로만 공부를 했었다. 그런데 이번 교수님의 ‘한 회사의 마케팅을 연구하라’는 레포트는 이론적으로만 전략적 마케팅을 알고 있던 나에게 하이트 맥주 회사에 직접 적용시켜 실질적인 전략적 마케팅을 알 수 있게 해

  • [마케팅원론,경영전략,경영학원론,마케팅개론,평생교육] LG전자 가전제품 분석을 통한 판매전략과 교육 대안제시
  • LG전자 가전제품 분석을 통한 판매전략과 교육 대안제시Contents1 Prolog1.1 국내와 국외 가전업계의 flow chart 2 LG 가전제품 분석 2.1 LG의 SWOT분석2.2 LG의 4P분석 3 대안제시3.1 대안1 - 레드 존(LED Zone)(가칭)3.2 대안2 -  8020 마케팅전략과 HRD개념의 판매사원교육 4 결론Appendix & Epilog CS 교육자료 예제1. Prolog LG전자와 인연을 맺은지 햇수로 벌써 4년이 되었다. 물론 학생이기 때문에 방학과 주말에만 근무하긴했으나 현장(매장)에서의 경력은 레포트를 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