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마케팅 레포트(swot분석,4p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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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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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1. 서론
(1) 음료시장현황과 전망
(2) 제품소개
2. 본론
(1) 마케팅 믹스 (4P)
① 제품
② 가격
③ 유동
④ 촉진
(2) STP 전략
① 시장세분화
② 표적시장 전략
③ 포지셔닝
(3) SWOT분석
① 강점/약점기회/위협
② SO/ ST/ WO/ WT 전략
3. 결론
- 본문내용
-
③ P(positioning) : 포지셔닝
- 경쟁사의 상품, 서비스와 차별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 스의 정확한 위치를 심어주는 과정
⇒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자사에서 출시할 마 음료를 우리가 타겟으로 선정한 20대 중반~40대 후반 남,여 직 장인 계층에 적합하다고 인식시키는 것이 첫 번째이다.
직장인의 경우, 남녀 할 것 없이 바쁜 아침 시간에 쫒겨 식사를 거르고, 많은 업무와 비즈니스용 접대 등으로 술자리가 잦은 편이다. 또한, 여성의 경우 몸에 좋지만 칼로 리가 낮은 식사 대용 다이어트 음료를 필요로 한다.
때문에, 우리는 20~40대 직장인의 아침식사 대용 음료로 제품을 포지셔닝 한다.
⇒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회사 내의 업무는 대부분 아침에 시작되며, 공복감을 해소하기 위한 아침 식사 대용으 로 적합하다.
사내 회의의 진행 시, 주로 마시는 커피나 녹차대신으로도 적합하다. 이를 어필하기 위해, 홍보 방법에 있어서도 일정한 회사 내에 이벤트성 참여방법으로 시음회를 열거 나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다.
⇒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자사의 브랜드인 ‘풀무원’은 고객들에게 건강한 브랜드로 인식되어 왔다. 이러한 브랜 드 가치의 강점을 다시 한 번 부각시켜, 경쟁 타사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한 층 더 고 급스럽고 믿을 수 있는 건강함을 이번 출시할 마 음료와 결합시켜 감각적인 차별성을 중점으로 마케팅 할 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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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와 인삼의 효능 - http://blog.naver.com/htaklee/100064769663
벌꿀의 효능 - http://blog.naver.com/murel2004?Redirect=Log&logNo=36968081
식품음료신문 - http://www.thinkfood.co.kr
풀무원 - http://www.pulmuone.co.kr/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08-20
Kotler 마케팅 관리/시그마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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