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인 UNIQLO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3 / 2017.02.0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글로벌 브랜드인 UNIQLO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UNIQLO 선정 이유 및 SPA 소개, UNIQLO 의 사업현황, 글로벌 브랜드로 진화, 유니클로사업 매출액과 점포 수, 추이, 세계 주요 의류 전문 브랜드와의 비교, FRL KOREA 사업현황, 점포 출점 현황, 기업 내부 분석(SWOT 분석, 마케팅 전략적 방향 (4P MIX 이용), STP 전략),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회사 내 차별성, 성공신화 5가지), 유니클로의 실패사례 및 실패극복 전략 등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UNIQLO 선정 이유 및 SPA 소개

2. UNIQLO 의 사업현황
1) 글로벌 브랜드로 진화
2) 유니클로사업 매출액과 점포 수 추이
3) 세계 주요 의류 전문 브랜드와의 비교
4) FRL KOREA 사업현황
5) 점포 출점 현황

3. 기업 내부 분석
1) SWOT 분석
2) 마케팅 전략적 방향 (4P MIX 이용)
3) STP 전략

4.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1) 회사 내 차별성
2) 성공신화 5가지

5. 유니클로의 실패사례 및 실패극복 전략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UNIQLO 선정 이유 및 SPA 소개
요즘 들어 사업 하는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이 생겼다. 그 중 하나가 옷 사업이다. 관심이 생겨서 그런지 최근 쇼핑지나 번화가에서 쉽게 눈에 띄는 브랜드들이 있다. 쇼핑 중심지, 번화가에서 쉽게 눈의 띄는 브랜드는 바로 대표적인 글로벌 SPA브랜드인 유니클로, 자라 그리고 H&M이다. 그 중 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기업은 유니클로 이다. 유니클로는 깔끔하면서도 간단한 옷을 만들어 유통하면서도 우리 나라뿐만이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유니클로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유니클로는 현재 일본 의류업계 1위, 세계 의류업계 3위에 이르는 대기업으로써, 현재 전 세계 11개국 2000여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SPA방식으로 생산하는 여러 의류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SPA적인 방식으로 SPA의류 시장을 대표하는 회사이다. 이들은 국내시장에 진입한 후,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사실상 국내 시장을 호령하고 있다. 또한 삼성경제연구소는 3대 글로벌 SPA 브랜드들의 국내 시장 매출액이 지난 5년간 77% 증가 한 기업으로, 같은 기간 국내 패션업계의 매출액 성장률은 4.7% 이다. 이 3대 SPA 브랜드 중 특히 유니클로의 경우 국내에 진출한 SPA브랜드 중 매출액 1위로 2006년 300억이었던 매출액이 지난해 2500억원까지 증가했다. 지난 2004년 이후부터는 한국의 롯데쇼핑과 일본의 패스트리테일링그룹이 공동 투자해 설립한 합자회사인 FRL코리아를 통해 국내에서도 현재 6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아시아 최대규모의 매장을 명동에 오픈하면서 국내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처럼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유니클로는 어떠한 브랜드이며 성장동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이러한 시장에서의 경쟁적 우위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이 필요할지 알아보고자 유니클로를 선정하게 되었다. [내 용 중 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NIQLO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 경영전략분석및 향후전략제안
  • UNIQLO글로벌 마케팅사례1. UNIQLO 유니클로 브랜드소개(1) 유니클로 소개(2) 유니클로 사업모델2. SPA의 개념과 등장배경3. 유니클로 글로벌 경영전략(1) 서비스전략(2) 유니클로의 생산전략 -아웃소싱방식-소품종 대량생산(3) 유니클로 광고전략-TV광고전략-SNS 광고전략4. 유니클로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유니클로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

  • spa 브랜드의 특성과 글로벌 시장 성공 요인
  • SPA브랜드의 특성과글로벌 시장 성공 요인목차INDEX1. SPA 브랜드의 개념 및 발생 배경 2. UNIQLO와 ZARA의 개요와 개별 전략3. 국내 진출현황4. 국내 의류산업에 SPA브랜드가 미친 영향5. SPA브랜드의 특성(글로벌 성공을 도운 요인)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의 약자로주로 한국과 일본의 패션 유통 업계에서 통용되는 용어자사의 기획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까지 하는 전문 소매점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대량생산

  • SPA 의류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 SPA 의류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1 / 352 / 35SPA를 알고 가자UNIQLOZARA토의 주제Q1-1. 전통적 패션의류업의 산업구조와 핵심성공 요인을 파악하시오.Q1-2. 패션의류업의 글로벌화 가능성은 어떠한가? 그 이유는?Q2-1. 유니클로와 자라의 사업 전략을 분석하고 비교, 대조 하여라.Q2-2. SPA 브랜드의 특성을 고려하여 SPA 브랜드의 글로벌화 가능성 을 평가하라.SPA를 알고 가자▶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자사의 라벨(브랜드)에 의해 상품의 기

  • [국제경영] 유니클로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SPA
  • 모든 사람이 좋은 캐주얼을 입을 수 있도록 하는 기업 과 목 명 : 일본경제론목 차Ⅰ.서론 1.유니클로에 대한 간단한 설명 2.주제선정이유 3.연구목적 Ⅱ.본론 - 유니클로에 대하여1.유니클로의 연혁 및 탄생배경 (1)연혁 (2)탄생배경 2.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1)매장운영표준화 (2)소재 (3)브랜드구축 (4)고객과의 유대감 (5)제조판매일체형시스템 SPA ①SPA정의 ②유니클로의 SPA ③한국에서 주목하는 SPA (6)글로벌브랜드로의 진화 3.위기와

  • SPA기업 유니클로 성공요인-말콤볼드리지상을 통해서 본 유니클로
  • 성공비결 또한 살펴보았다. 게다가 설문조사를 통해 유니클로와 이미지가 비슷하면서도 SPA 기업의 장점을 살린 지오다노와 비교도 보았다. 이로 인해 우리는 SPA가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었다. 하지만 글로벌 SPA 브랜드로써 세계 각국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야 한다는 것도 매우 중요한 것이다. 일본의 대표기업인 유니클로가 한국에서 좀 더 단단한 입지를굳히기 위해서는 한국의 특성을 파악하여야 한다. 한국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