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 경영전략분석및 향후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1 / 2016.04.11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 경영전략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총 21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UNIQLO 유니클로 브랜드소개
(1) 유니클로 소개
(2) 유니클로 사업모델

2. SPA의 개념과 등장배경

3. 유니클로 글로벌 경영전략
(1) 서비스전략
(2) 유니클로의 생산전략
-아웃소싱방식
-소품종 대량생산
(3) 유니클로 광고전략
-TV광고전략
-SNS 광고전략

4. 유니클로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유니클로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유니클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7. 유니클로의 글로벌전략 요약
(1) 한국진출전략 요약
(2) 중국진출전략 요약
(3) 미국진출전략 요약

8. 유니클로 글로벌전략 실패사례분석과 해결전략 제안
(1) 유니클로의 미국시장진출 실패요인분석
(2) 해결방안 제안

9. 결론
본문내용
유니클로의 중국 생산 공장은 상하이 근교의 핑후시 부근을 중심으로 중국 연해부에 산재해있다. 매해 유니클로는 3억 만점에 이르는 의류 제품을 중국에서 생산해 수입해오고 있다.
‘중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품질이 좋지 않다’는 고정관념을 벗어나기 위해 유니클로는 관리 매뉴얼의 점검 항목을 50여개를 설정해두고, 이를 조금이라도 충족하지 못하면 즉석에서 시정할 수 있도록 해왔다. 그러나 생산 공장과 품목의 증가에 따라 품질관리도 생산체제에 맞게 강화되어야 했고 여기서 탄생하게 된 것이 바로 ‘장인(匠人)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내용은 ‘짜기’, ‘직포’, ‘염색’, ‘봉제’ 등의 각 분야에서 경험 30년 이상의 베테랑 기술자 고문 팀을 조직하여 중국에 파견, 철저하고 끊임없이 품질관리를 하며, 젊은 중국인 기술자에게 기술을 전수하여 차세대 기술자를 육성하는 데 있다. 유니클로는 중국의 생산체제 강화가 품질저하로 연결되지 않도록 중국에 대한 기술 이전을 단호하게 실행하고 있으며 이는 싸고 질 좋은 유니클로의 의류로 나타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니클로 UNIQLO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제안(VS 지오다노와의 비교분석)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기획서1. 유니클로 회사소개1949년 조그마한 양복점으로 문을 연 유니클로는, 현 회장인 야나이 타다시씨가 가업을 물려받게된 뒤부터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1984년 히로시마에 처음으로 UNIQLO라는 이름으로 오픈한 뒤, 항상 새로운 시도와 혁신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한 브랜드가 되려 노력 해 왔다. 그런 유니클로가 처음으로 일본 내에서 전국적인 규모로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었던것이 바로 1998년 있었던 1990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및 경쟁사(GAP,자라,지오다노,H&M)분석,문제점분석및 향후전략방안제안
  • 유니클로의 기함점. 유니크로 도쿄 긴자점 개장⑱ 2006년 11월 미국 뉴욕에 점포 개장#현재 한국에서의 매출 현황3. 의류시장 현황분석3-1. 주요 캐주얼 브랜드의 신장장기적인 경기침체지만 전년도와 비교하면 올해 들어서 상반기 동안 캐주얼 브랜드는 매출이 늘어났고 소비심리도 점차 회복되고 있다. 유니클로와 자라 등 글로벌 SPA 브랜드는 한국내 안정적인 위치를 차지하면서 내셔널 브랜드의 비중이 큰 캐주얼 시장을 위협하고 있고 규모를 늘

  • 유니클로 마케팅 4P전략과 유니클로 STP,SWOT분석 및 유니클로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 제시
  •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유니클로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유니클로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향후 마케팅전략 방안 제시(1) 시즌별 프로모션 전략제시(2) 타겟 확장을 위한 리포지셔닝 전략제시1. 유니클로 UNIQLO 기업소개1974년 야나이 다다시가 일본에서 설립하였도 패스트리테일링사가 1984년에 창립한 SPA 브랜드 유니클로는 현재 일본을 대표하는 글로벌 패션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유니클로는 단기간 내에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불황기에 오히려 유리한 브랜드라는 특성도 작용했다. 본 보고서에서는 외부 내부 환경 분석과 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예측하기 위한 조사를 수행 하였다. 이러한 조사는 내부 직원과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과정을 통해 유니클로의 핵심가치를 발굴해내고 이러한 가치에 기반 하여 SWOT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계획을 수립하였다.SWOT 분석 결과 S-O 전략의 경우, 특정 연령에 구

  • [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성공사례
  • 1. 브랜드 소개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하우스(Unique Clothing Warehouse)의 약자이며, 1984년 6월 일본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탄생되었다. 유니클로는 일찌감치 미국의 중저가 패션 브랜드인 ‘갭(GAP)’을 성공모델로 벤치마킹하여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판매 방식을 기본 경영 전략으로 채택하였다. 이는 곧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바로 상품화해서 매장에서 판매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전략은 상대적으로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