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의류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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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SPA 의류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목차
SPA를 알고 가자
UNIQLO
ZARA
토의 주제
Q1-1. 전통적 패션의류업의 산업구조와 핵심성공 요인을 파악하시오.

Q1-2. 패션의류업의 글로벌화 가능성은 어떠한가? 그 이유는?

Q2-1. 유니클로와 자라의 사업 전략을 분석하고 비교, 대조 하여라.

Q2-2. SPA 브랜드의 특성을 고려하여 SPA 브랜드의 글로벌화 가능성
을 평가하라.
본문내용
전통의류업의 특성으로 본 글로벌화 가능성

비유기적인 프로세스로 제품 흐름구조 복잡화
-> 비효율성과 함께, 패스트 패션 불가능
(소비자 수요에 빠른 대응 불가능)
빠르고 신속한 전략결정 불가능,

Localization의 어려움(소비자 선호 다양)
기업 포지셔닝, 타겟시장 설정의 어려움
전략적 공통점
기획, 디자인, 생산, 유통 등 가치사슬 전 과정에 걸친 수직계열화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규모의 경제와 유연성 확보

-유통업체와 전속계약을 함으로써 신뢰성을 향상시킴

-한국 진출 시 롯데쇼핑과의 합작

-마케팅전략에 반영하는 Localization보다는 전반적으로 글로벌 접근법인 표준
화 전략을 사용


또한 브랜드&원산지효과 역시 글로벌화 가능성을 낮추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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