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 사례의 성공 요인 및 특징 분석, 김연아, 꽃보다 남자, 베스킨라빈스 등 국내외 유명 마케팅 성공 사례 10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마케팅 성공 사례를 모아놓은 자료입니다. 뚜렷한 보고서 형식이라기 보다는 마케팅에 성공한(CF를 비롯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사례들을 중심으로 성공 요인 등에 대해서 분석한 참고 자료입니다.
목차
1. 마케팅 개념과 사례 분석의 중요성

2. 마케팅 활용 사례
1) 풀무원 유기농 건강식품, 웰빙(Well-being) 트렌드를 선도하다
2) 초코파이, 만리장성을 넘어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3) 시장의 세분화, P&G가 10가지 세제를 만드는 이유?
4) 미국의 Maxwell house, 인스턴트커피조차 지역마다 맛이 다르다고?
5) TTL의 신비주의 광고, 뭐하는 소녀일까?
6) '프로리그는 SKY', 게임리그 후원을 통한 기업 이미지 개선
7) 골라 쓰는 마케팅 재미가 있다, 베스킨라빈스31
8) 미디어 속 간접광고, 꽃보다 남자
9) 인터넷마케팅의 검색엔진 활용, Naver
10) 새로운 웹 서비스의 활용, '김연아 위젯'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마케팅 개념과 사례 분석의 중요성

마케팅이란 생산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 소비자의 수요를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효율적인 영업과 광고를 위해서 창의적인 활동과 미래에 대한 예측 및 안목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무엇보다도 실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마케팅 활동들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각각의 장단점과 특징들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따라서 우리 주변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평가 받았던 주요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서 향후 마케팅 활용에 대한 적극적인 이해와 활용을 돕고자 한다.

8) 미디어 속 간접광고, 꽃보다 남자

이러한 간접광고 효과는 외국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국내에서도 드라마나 영화가 유행을 하게 되면 어김없이 간접광고가 활발히 이루어지게 된다.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꽃보다 남자’라는 드라마의 경우, ‘꽃보다 협찬’, ‘꽃보다 돈’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들릴 정도로 드라마를 통해 많은 간접광고를 내고 있기로 유명하다. 특히 드라마 내에서 주인공들이 여행을 다녀왔던 뉴칼레도니아의 경우, 드라마의 내용과는 상관없이 지나치게 주위 환경을 조명하고 관광 상품을 홍보하여 물의를 빚기도 했지만, 덕분에 뉴칼레도니아로 향한 관광 상품은 날개 달린 듯 팔려나갔다고 한다.
참고문헌
▶ 마케팅 세계의 이해, 김상조, 강명주, 이동철, 한경사, 2008.6.26
▶ 마케팅 이론과 사례, 안운석, 장형섭, 도서출판 대진, 2007.1.15
▶ 코리아 인터넷 닷컴, 2006.5.16
▶ 디지털데일리, 심재석, 2009.3.25
▶ 마케팅,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박영만, 2009.01
▶ 인터넷마케팅원론-인터넷마케팅 전략, 윤세한, 2008.10.04
▶ 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 전략, MARKETING, 이동철, 박옥련, 김주희, 이현지, 2008.12
▶ 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 전략, MARKETING, 이동철, 박옥련, 김주희, 이현지, 2009.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

  • 스포츠마케팅의 성공사례와 문제점 도출에 의한 활성화방안.
  • 국내외 대기업의 스포츠 마케팅의 사례와 유형.1. 국내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와 유형. 1. 1 삼성전자-첼시 후원.(1) 삼성의 올림픽 파트너 참여와 의의. 1. 2 현대- 현대와 월드컵 마케팅 전략. (1) 현대 자동차의 공식 후원 업체의 광고효과. 2. 해외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와 유형. 2. 1 코카콜라-스포츠 스폰서십.2. 2 아디다스. 3. 스타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와 유형. 3. 1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 김연아.3. 2 나이키- 마이클 조던.4.

  • 앙드레김 마케팅전략과 제안
  • 유명양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마케팅 관리에 대해 큰 관심이 있었습니다. 시장에 관한 연구, 분석, 운영에 모두 마케팅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일하기 위해서 마케팅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학기에 10조 한국 친구들이랑 같이 즐겁게 공부하고 싶습니다.김소정저는 예술학부 의상학과 09학번 김소정입니다. 이번 학기에 경영을 복수 전공하게 되었는데 저희 전공 수업에도 패션 마케팅 등 마케팅에 관한 수업이 있

  • [스포츠경영] FC네트워크 스포츠 마케팅
  • 등의 폭넓은 분야에서 다양하게 주복을 받으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마케팅은 market(시장)에서 유래된 말로서 -ing룰 블여 동사가 되어 판매한다는 의미인데, 마케팅의 대가인 Koller는 마케팅이란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와 욕구를 이용하여 기업이 이익을 추구할 목적으로 고객에 투입할 기업의 자원, 정책 등 모든 활동을 분석, 계획, 조직, 통제하는 것이라고 정의 했다. 즉 마케팅의 현대적 개념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환을 창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