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성공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조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목적

2. 회사개요 및 연혁 소개

3. 싸이월드 소개

4. 싸이월드의 등장과 성장배경

5. 싸이월드의 서비스

6. 싸이월드의 마케팅 분석 -
1) 4P
2) SWOT
3) STP

7. 신문기사로 본 싸이월드의 최근 동향

8. 결론
본문내용
1. 싸이월드 분석목적

우리 팀은 이번에 싸이월드를 마케팅 분석 사례로 잡았다. 그 이유는 요즘 싸이월드라는 컨텐츠의 활황이 컸고 급속도록 증가하는 가입자들, 업계 1위인 다음을 앞지를 것 같은 상승세, 무한한 성장은 우리 팀 마케팅 사례분석의 선택에 주저함을 주지 않았다.
그리하여ꡐ싸이질ꡑꡐ파도타기ꡑꡐ싸이홀릭ꡑ등 각종 유행어를 탄생시킬 정도로 최근 거세게 불고있는 미니홈피 돌풍의 주역인 싸이월드에 대하여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어떻게 시장진입을 하였고 여기에는 어떤 요인들이 작용했는지에 대해서 그동안 마케팅 시간에 배웠던 것들을 토대로 알아보고자 한다.
싸이월드의 성공에는 마케팅 요인이 분명 크다. 당시에 프리챌이라는 거인이 무너지는 기회를 잘 잡았기도 하고, 시대의 흐름을 잘 탔다고도 생각한다. 또한 SK라는 걸출한 회사의 자금지원과 네이트라는 엄청난 컨텐츠와의 연동은 지금의 싸이월드의 성장을 가져왔다. 우리는 이러한 싸이월드를 분석함으로서 마케팅의 사례분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잡고자 하였다.

2. 싸이월드 회사 개요 및 연혁

회사 개요
KAIST 벤처 동아리인 EC-Club (Electronic Commerce Club)에서 출발
인터넷상에서 ERP 시스템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 연구 개발 중 착안하여 기술 개발
(기술 및 BM 특허 4건)
KAIST 박사과정 5명이 사업 핵심 추진 주체로 출발
-회사명 : SK 커뮤니케이션즈
-회사 설립일 : 1999. 8. 30.
-조직 구성인원-대표 : 이동형
-총원 : 78 명 (엔지니어 52명, 서비스 운영 8명, 마케팅 영업 15 관리 3 명)
-자본금 : 9억 8천만원 (자본 잉여금 15억 5천만원)

회사 연혁
1999.08 ㈜싸이월드 법인 등록
1999.09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cyworld.nate.com) 오픈
2001.05 커뮤니티 패키지 출시
2001.09 미니홈피 서비스 시작
2002.04 미니룸 서비스 시작
2002.07 ㈜뮤직시티와 제휴하여 유료 음악스트리밍 서비스ꡐ뮤직샵ꡑ오픈
2003.08 SK Communications 합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네요.
  • klu***
    (2007.05.17 21:49: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조하
  • sks2110***
    (2006.10.20 00:38:46)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
  • free***
    (2006.06.11 16:06:14)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죠아요 굿
  • hym8***
    (2006.01.11 21:37:3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분석(영문)
  • 싸이의 인맥 개념 도입출처: 싸이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Furthermore, Cywords minihompy made people who doesnt have enough computer skill also can make homepage easily. Especially, the lovely word 1Chon and Padotagi which means visit friends minihomepi made more realistic relationship on the superficial on-line world.그림 2. 싸이의 미니 홈피 모습출처: 싸이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나. Price(1) Anybody registered to the Cyworld can use connection system for free(2) Feasible indirect profit from growing of the members(3) Cybe

  • 싸이월드사례,비지니스 모델화,싸이월드성공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성공, 위협요인비즈니스 모델핵심성공 요인모델의 위협/한계 요인솔루션 판매/ 서비스 모델솔루션 개발능력마케팅 능력시장의 협소커뮤니티 서비스/커머스모델서비스개발 능력고객기반의 확보네트워크 효과의 유발고객 충성도의 확보유사 경쟁모델과의 차별화유무선 통합모델비즈니스 모델의 경쟁력 시장선점제휴, 연계, 통합능력통합서비스 이용확산의 지연기술적 위협요소목차싸이월드란?비지니스 모델화성공요인SWOT 분석, 경

  •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제5조 ‘사이좋은 사람들’-싸이월드-사이좋은 사이버 세상 Cyworld-목 차-Ⅰ. 싸이월드 선정이유Ⅱ. 싸이월드 소개 - 회사소개 - 연혁 - 서비스 소개Ⅲ. 환경분석- 블로그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Ⅳ.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STP- SWOT- 4PsⅤ.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편리한 인터페이스- 일촌, 파도타기- 실명제- 도토리Ⅵ. 결론Ⅶ. 후기◯ 참고문헌◯ 부록 -싸이월드의 용어Ⅰ. 싸이월드 선정이유우

  • 싸이월드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념 및 종류와 특징분석, 기능과 역기능, 마케팅 성공전략, 경영 성공전략, 광고성공 사례, SWOT분석, 포지셔닝 4C전략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싸이월드의 개념 및 종류와 특징분석, 기능과 역기능, 마케팅 성공전략, 경영 성공전략, 광고성공 사례, SWOT분석, 포지셔닝 4C전략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싸이월드 선정이유. 1page2. 싸이 월드 기업 소개. 2page3. 업의정의. 3page4. SWOT 분석. 4page5. 시장세분화. 10page6. 표적시장선정. 11page7. 포지셔닝. 12page8. 포커스 설문 조사 (직장인대상). 13page9. 싸이월드의 4C분석. 19page10. 향후전략. 23page 1. 싸이월드 선정이유(1) 싸이월드 선

  • [마케팅성공사례] 박카스의 역사,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 마케팅이란?2. 브랜드의 힘Ⅳ 브랜드 이미지 변화 첫 번째 1. 매체의 변화2. 그 밖의 변화와 IMF한파‘3. 변화의 필요성4. SWOT 분석5. 4P분석6. 마케팅의 성공Ⅴ 브랜드 이미지 변화 두 번째 1. 변화의 배경2. 타겟 확장3. 새로운 마케팅의 도전과 성공Ⅰ 과제선정 이유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우리 조는 그전에 다른 아이템으로 “따봉”이란 광고카피로 유명한 델몬트 쥬스와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있는 싸이월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