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한국호텔식음료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호텔식음료산업 ( Food & Beverage) ?
2. 호텔식음료부서의 이해.
3. 한국호텔식음료산업의 현황과 예.
4. 한국호텔식음료산업이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2) 식음료산업의 중요성
호텔의 대표적 수입 발생부서는 객식부문과 식음료부문이다. 오래 전에는 호텔경영의 최대중점을 객실판매에 두었고, 식음료판매는 단지 투숙객에게 숙박과 더불어 편의를 제공하는 봉사시설의 한 수단으로, 음식은 부수적으로 제공한다는 성격을 띠고 운영되었다. 다시 말하면 객실부문이 ‘Front of the House'로 불리었던 것에 비해 식음료부문은 상대적으로 ’Back of the House'로 불리며, 호텔경영에서 그 사업적 성격이 크게 강조되지 않았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변화에 따라 식음료부문이 호텔경영의 중요한 부문으로 부각되기 시작하였다.
호텔경영에서 객실부문은 객실이라는 제품의 한정성으로 수익확대의 제약이 비교적 많기 때문에 이보다 제한이 적은 식음료판매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식음료부문이 호텔의 심장으로서 경영이념 및 정책이 ‘객실부문중심의 경영으로부터 식음료부문중심의 경영’으로 커다란 변화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말까지 나오게 되었다.
자료평가
- 과제때문에 구매하게됐는데 도움됐어요
- cick2***
(2010.07.11 02:49:00)
- 내용이 알차서 좋아용
ㅋㅋ - hhh***
(2006.12.05 10:38: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