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산업][식품][음료][산업][식음료산업 특징][식음료산업 메뉴][식음료산업 마케팅][식음료산업 재무][마케팅]식음료산업의 특징, 식음료산업의 메뉴, 식음료산업의 마케팅, 식음료산업의 재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식음료산업의 특징
1. 높은 인적 의존도
2. 생산.판매.소비의 동시성
3. 시간적제약과 수요예측의 불확실
4. 낮은 원자재 가격
5. 상품부패의 용이성
6. 높은 입지의존성
Ⅲ. 식음료산업의 메뉴
1. 메뉴
1) 메뉴의 기능
2) 메뉴의 종류
3) 메뉴계획
2. 메뉴교체
1) 메뉴 교체의 필요성
2) 메뉴 교체시기
Ⅳ. 식음료산업의 마케팅
Ⅴ. 식음료산업의 재무
1. 식음료산업의 성장성 분석
2. 식음료산업의 수익성 분석
3. 식음료산업의 안정성 분석
4. 식음료산업의 활동성 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호텔경영에서 식 음료부문은 식료와 음료를 생산하고 판매하는데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생산부서(주방)와 판매부서(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호텔에 따라 식 음료부문을 구성하는 생산부서(주방)와 식음료부서(서비스)를 조직상 하나로 통합하여 식 음료부서의 책임자(이사,부장, 차장, 과장, 계장‥‥ 등)의 관리하에 두기도 하고, 두 부서를 각각 분리하여 주방은 주방부서의 책임자가, 그리고 식음료는 식음료부서의 책임자가 각각 관리할 수 있도록 조직이 구성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호텔 경영에서 뱅켓기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활성화와 전문화를 위해 대형 호텔을 중심으로 식음료부서에 소속되어 있던 뱅켓을 식음료부서에서 독립하여 "연회팀" 또는 "연회부서" 책임자의 관리하에 두는 추세에 있다.
≪ … 중 략 … ≫
Ⅱ. 식음료산업의 특징
식음료산업은 타산업과 비교하여 규모의 정도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영세한 식음료업장은 거대한 자본력이 필요치 않고, 소비자의 기호가 사업에 커다란 영향력을 발휘한다. 반면에 1990년대 이후 기업화된 식음료 산업은 프랜차이즈를 통한 기업의 거대화와 동시에 시장이 광범위해 졌으며, 영업메뉴얼, 관리메뉴얼 등을 통해 더욱 확장해 가고 있다. 식음료산업은 부패성이 쉬운 음식을 다루기 때문에 다른 생산활동 및 운영체계를 지니고 있다(신재영.박기용, 1999: 36-39). 식음료산업의 일반적 특징을 살펴보면 6가지로 살펴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김동승 외 1명(1997), 식음료 서비스 산업의 과학적 경영 관리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식음료학회
김명서(2010), 식품안전시스템의 실무적용에 관한 연구(한국과 중국의 식음료 산업을 중심으로), 한중경상학회
김연화(2004), 식음료산업의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안양대학교
이두진(2009), 식음료서비스 산업에서의 직원 환경-적합, 세종대학교
최정길(2001), 호텔관광식음료산업의 경영환경분석과 비젼, 한국관광식음료학회
차윤숙 외 1명(1998), 우리나라 식음료산업 장수히트상품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전략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