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산업동향

2. 외부환경 분석

3. 내부역량 분석

4. SWOT 분석

5. 전략제시
본문내용
<식음료산업 평균수익률>

우리 나라의 외식산업이 성장하는 이유는 공식문화와 일의 성격이 변화한데서 찾을 수 있는데 직장인들의 회식등이 예이다.대규모 외식업체가 들어오고 호텔등의 식음료사업부분의 신규진입으로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고 매출액 순이익률에 있어서는 2001년 매출액의 증가에따라 매출액 순이익률도 증가하고 있다.2002년은 월드컵등에 따라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그에따른 비용이 많이 들어 매출약 순이익률이 감소하고있다.

* 외부환경 분석(로즈버드)
《회사연혁》
1968.3   회사설립(한국 최초 원두커피생산)
1988.9   외식/체인사업 (커피클럽, 케쥬얼 레스토랑 직영 /가맹사업)
1990.8   70년 전통의 일본 KEY COFFEE사와 기술제휴
1992.4   독일 PROBAT사와 최신 원두 배전기 도입
1995.4   국내 최초 KS 마크 획득
1999.2   원두커피 TAKE-OUT 전문점 (1호점 <<마로니에점>> 오픈)
2001.1   (주)로즈버드 원두커피 TAKE-OUT 가맹 전문회사로 출범
2001.8   100호점 OPEN (종로 3가점)
2002.12   200호점 OPEN (안동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중국진출 글로벌경영전략분석및 스타벅스,카페베네의 중국시장 핵심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카페베네 스타벅스중국시장 진출전략CONTENTS1. 커피시장 환경분석(1) 중국커피 산업분석(2) 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분석 (커피의 전반적 설명)2.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중국진출전략(1) 스타벅스 중국진출 전략분석 (2) 카페베네 중국진출 전략분석3.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중국내 경영전략 비교분석4. 스타벅스 핵심 성공요인분석(1) 브랜드전략(2) 현지화전략(3) 창의적인 마케팅전략5. 카페베네의 핵심 성공요인분석(1) 한국식 서비스 그대로

  • 스타벅스 커피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 Report(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목 차1. 서 론 = 들어가며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4. swot 분석5. 4P 분석6. 마케팅 전략7. 결론1. 서 론⑴. 들어가며 자고 나면 3~4개씩 새 매장을 개설하는 스타벅스. 세계적인 불황을 이기는 대표적 기업중 하나다.10년 동안 매출과 순익이 연간 평균 20~30% 급증해 스타벅스는 커피 왕국의 달콤한 꿈을 이어가고 있다.올 매출 예상

  • [전략경영] 스타벅스 경영전략분석
  • 분석/ 국내 진출 시기 전략 ≫1. 인구분포도(대도시)☞ 시간대별 유동인구 구성통계자료:대도시/출발시각대/소요시간별 통근통학인구통근학인구명전국1005:00 이전0.8353055:00-6:001.4664376:00-6:303.8550376:30-7:006.7988997:00-7:3022.293287:30-8:0020.990688:00-8:3024.878078:30-9:008.0966469:00-10:007.27500810:00-11:001.71940211:00-12:000.32905812:00 이후1.462181☞ 기존 업계 시장 점유율2. 스타벅스의 국내진출 시기와 국내시장 공략** 스타벅스 본국 경영 vs 국내 경영

  •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스타벅스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스타벅스 기업 활성화방안 제언 PPT
  • 스타벅스마케팅 발표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스타벅스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철학2. 스타벅스 성공요인3. 스타벅스 SWOT분석(1) SWOT분석(2) SWOT전략4. 스타벅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스타벅스 기업경영전략(1) 글로벌경영 전략(2) 전략적제휴 전략(3) 감성경영전략7. 스타벅스 활성화방안 제언CONTENTS1. 스타벅스 기업소개Social Rasponsibility / Community Ser

  • [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념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스타벅스의 개념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조사분석 )1. 들어가며스타벅스는 이제 많은 이들의 입을 통하여 회자되는 하나의 트렌드이지만 방송이나 신문등에는 스타벅스의 광고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대표인 하워드 슐츠는 초창기에는 예산이 부족해서 광고비를 책정하지 못했으나, 최근에는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 하는 프로모션이 더욱 효과적이므로 예산을 잡지 않는다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TV광고는 스타벅스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