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넥슨`의 해외진출사례분석 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exon의 개괄 3p

2. 온라인 게임 산업 구조 분석 3p

3. Nexon의 핵심 Resources & Capabilities (R&Cs) 5p

4. Nexon의 해외진출 동기 5p

5. Nexon의 해외진출 6p

6. 구체적인 해외진출 내용 7p

7. Nexon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17p

8. Nexon의 Global Marketing 전략 19p

Refernce
본문내용
Nexon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Nexon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회사를 지향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1995년 5월 초고속통신사업기술개발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그 역사를 시작한다. 이후 같은 해 12월 세계 최초 인터넷 머그게임(Multi User Graphic Game)인 ‘바람의 나라’를 발표하면서, 명실공히 대한민국의 대표 게임업체가 되었다. 당시는 온라인게임의 개념조차 없던 시기로, Nexon은 해외시장까지 진출해 왔다. 1997년 7월 미국 실리콘밸리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면서 해외 진출의 첫발을 내디뎠으며, 이어서 1999년 11월 일본 현지법인을, 2000년 8월엔 싱가포르에 동남아 시장 진출의 포석으로 Nexon 아시아를 설립했다. 미국에선 법인 설립 1년 만에 상용 서비스에 돌입해 연간 6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일본과 싱가포르에서도 그 해 각각 120만 달러와 5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2001년 인디게임 페스티벌(IGF)서 온라인 전쟁 시뮬레이션 `택티컬 커맨더스`가 국내 게임 사상 최초로 총6개 부문 4개 석권으로 IGF 사상 최다 부문 수상작으로 기록되기도 하였다.
현재 Nexon은 국내 업계 3위 상황에 있으며 온라인 게임 ‘비앤비’의 접속자는 20만을 돌파했으며 중국과 ‘비앤비’에 관한 라이센스 체결하며 Nexon의 미국-일본-싱가포르-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대만에 이어 7번째로 중국에 온라인 게임 사업을 진출시켰다. Nexon이 여러 해외에서 일궈낸 이러한 성과는
참고문헌
전자신문
게임업체 동남아시아 진출 현장 2002/07/18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 2002/08-20
대만 온라인 게임 유형별 점유율 2002/09/24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동남아시아 보고서
프랑스 시장상황
2002 중국소프트웨어 수출시장 경쟁 현황 연구
미국 보고서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일본게임시장동향
미국게임시장동향
대만게임시장동향
인도네시아 통신시장 현황
넥슨홈페이지 http://www.nexon.com/kor/company/company/
국제경영 수업 교재-Alliance에 관한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비즈니스] 중국 통신산업의 현황과 경쟁환경을 통해 본 SK 텔레콤의 진출 전략
  • 중국 이동통신 산업에 대하여-SK텔레콤의 사례와 함께목차들어가며1. 중국 통신 산업의 개관1) 중국 통신 산업의 구조 개편(1) 1차 구조개편(1994년)(2) 2차 구조개편(1999년)(3) 3차 구조개편(2001~2002년)(4) 4차 구조개편(2008년 5월)2) 제 4차 구조개편의 배경과 내용(1) 구조개편의 배경(2) 구조개편의 내용2. 중국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1) 중국 이동통신서비스 기술표준의 변화(1) 2G 세대(2) 3G 세대2) 기본서비스 시장의 포화3. 부가서비스 시장의 발전1)

  • [미디어경제학]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분석
  • 의 메신저를 함께 쓰는 유저들도 있음잠재적 진입자▶중위권 포탈 - 야후코리아, 파란닷컴, 엠파스▶거의 모든 포탈들이 1인 미디어 서비스를 전략적으로 운영▶최근 MS와 야후가 제휴하여 새로운 메신저를 배포하겠다고 밝힘⇒잠재적 위협※ 땅콩 - 게임 포털 : 현재 게임 포털은 넥슨과 한게임, 넷마블의 삼파전이 진행되고 있으며 그 외에 피망, 엠게임 등이 선전하고 있다. SK 커뮤니케이션즈의 땅콩은 아직 게임포털의 10위권 내에도 들지 못하는

  • 놀부 NBG 기업 분석
  • - 목 차 -Ⅰ.서론 1.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시장동향Ⅱ.본론 1. ㈜놀부 NBG 기업개요 1-1. 기업소개 1-2. 기업 성장과정 1-3. ㈜놀부 NBG의 주요제품군 & 브랜드 1-4. 해외진출 현황2.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외식산업의 특성 2-2. 국내 외식산업의 상황 & 중국 진출 배경2-3. 중국 실패 & 재도전3. ㈜놀부 NBG 의 해외시장 진입전략 3-1. 중국 외식 산업 분석 (경제/사회문화/정치법환경/)3-2. 5-force3-3 . VRIO Model4. ㈜놀부 NBG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 현대홈쇼핑(Hmall.com)의 전략과 분석
  • 의 단계는 돈줄이라고 한다. 264. 7,8의 단계는 골칫거리라고 한다. 263. 현대홈쇼핑의 전략 271. 현대 홈쇼핑의 장점 272. 현대 홈쇼핑의 마케팅 전략 281. 마케팅 전략 282.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293. 협력업체와의 제휴 311. 현대택배와의 제휴 312. 현대백화점과의 중점적인 제휴 313. KT와의 제휴 324. 다양한 판매전략 321. 금강산 관광권 판매 322. 드라마 판매 333. 디즈니 어학상품 판매 344. 이민*보험 상품 판매 345. 전주 비빔밥 355. 해외진출사례 351.

  • 놀부NBG,놀부마케팅전략,놀부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전략,중국마케팅전략
  • 의 실패를 딛고 일어서 한식의 가능성을 세계에 보여주었다. ㈜놀부 NBG의 해외진출사례를 분석해보고 앞으로 한국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글로벌시장동향현재 세계적으로 각 나라들은 자국의 음식을 생존의 필수적인 요소임과 동시에 국력과 문화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 여기며, 21C에 들어와서는 세계 각국은 음식이 미치는 문화산업의 파급효과에 주목하면서 전통음식의 육성을 국가의 주요 전략사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