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FC 초기 해외진출사례분석 -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KFC 초기 해외진출 사례분석 -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1. KFC - Company Vision
2. KFC- HR Management
3. KFC- Strategic Planning System (SPS)
4. KFC – Product Management
5. KFC – Marketing
Ⅲ. 기업 해외진출의 바람직한 방향 – 인사관리를 중심으로
1. HR Management – 일반
2. HR Management – 글로벌 기업의 경우
3. HR Management –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우
4. Product Management
Ⅳ. McDonald 사례 - 대안의 모색
Ⅴ. 결론
본문내용
프랜차이즈 기업인 KFC는 70년대 해외진출을 시도하였고 그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다. 특히 비교적 초반에 진출한 일본시장에서는 현지 자회사와의 갈등이 두드러졌다. 우리는 당시의 KFC 일본진출 사례를 통해 글로벌 기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지금의 우리나라 기업들에 시사하는 바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며, KFC가 프랜차이즈 기업임에 주목하여 이러한 특성을 가진 기업이 해외진출을 함에 있어 특히 고려해야 할 바가 무엇이지 알아 보아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방향에 입각하여 먼저, KFC가 일본에 진출할 당시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진출시 바람직한 형태가 무엇인지를 생각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기업의 대표주자인 맥도날드의 현재 모습을 통해 과거의 KFC가 잘못했던 점에 대한 대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놀부의 중국진출 분석
  • I. 서론II. 기업소개1. 비전 및 경영이념 2. 연혁III. 외부환경분석1. 시장분석 - 중국 외식시장2. 5 Forces 분석IV. 내부역량분석1. BCG Matrix2. 7S 분석3. 3C 분석4. 4P Mix 분석5. STP 분석6. SWOT 분석V. 결론서론2000년대 들어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해외 진출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시장조사의 부족과 현지화의 실패로 성과를 내는 곳은 일부 브랜드에 불과하다. ㈜놀부NBG(이하 놀부) 역시 지난 91년 국내 외식업계 최초로 말레이시아에

  • [중국비즈니스] 중국 통신산업의 현황과 경쟁환경을 통해 본 SK 텔레콤의 진출 전략
  • 국제시장에서 영향력 강화를 꾀하고 있다. 2001년 1월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은 중국이 지멘스와 공동 개발한 전제를 깔긴 했지만, TD-SCDMA를 3G 표준 중 하나로 승인했다. 현재 GSM 계열인 WCDMA와 CDMA에서 발전한 CDMA2000이 양분한 세계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이동통신시장을 바탕으로 통신 기술력이 결집된 핵심 칩과 기지국 장비 등 연관 산업의 역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TD-SCDMA가 성공하면 향후 한국 기업을 포함한 다른 나라 업체

  • 국제경영학2공통) 해외에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여,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기업의 국제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 초기 글로벌기업단계에 있는 한국기업이 해외 현지에서 성공적인 영업 및 생산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현지 시장에 적절한 현지중심적 경영방식을 개발하여 자회사 특유의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한국보다 앞선 일본기업의 경우도 현재 해외직접투자를 더욱 확대하면서 동시에 현지구매, 현지인력사용 등 현지화를 더 한층 강화하고 있다. 한국기업도 좀 더 고도화된 국제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전략적인 해외자회사 관리가 이루

  • KFC International 및 KFC Japan을 통해서 본조직 및 인사관리
  • KFC International : Critical Decisions - 현지화(일본진출)Loy Weston 체제의시작일본 진출의 위기70년대 중반의반전John Y. Brown과 Jack Massey 체제 이후, 급격한 성장과 함께 인사 적체로 인해 해외 진출을 모색하게 됨. 마침 일본내에서 닭의 소비 증가를 기대하는 MISTUBISHI와 JV를 통해 일본으로도 진출 하게 됨. 일본 체류 경험이 있는 IBM영업 사원 출신의 Loy Weston이 초기 진출을 담당하게 됨. 미국내의 시장 전략 및 영업 방향을 Localization 없이 그대로 실행함. ->

  • 각국의 중소기업 정책방향과 국제화지원
  • 일본과 미국의 경우에는 중소기업청, EU는 기업개발총국, 중국과 대만은 경제부처에서 중소기업 관련 정책을 담당하고 있다. 정부주도 지원, 시장주도형 간접지원, 회원국별 독자성 인정 등 그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그럼 이제 각국의 중소기업 정책 방향과 해외투자지원, 무역 진흥 정책과 같은 국제화 지원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2. 각국의 중소기업 관련법 및 제도2.1 한국2.1.1 한국의 중소기업 정책방향한국의 중소기업 정책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