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FC 초기 해외진출사례분석 - 일본시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3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KFC 초기 해외진출 사례분석 -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1. KFC - Company Vision
2. KFC- HR Management
3. KFC- Strategic Planning System (SPS)
4. KFC – Product Management
5. KFC – Marketing
Ⅲ. 기업 해외진출의 바람직한 방향 – 인사관리를 중심으로
1. HR Management – 일반
2. HR Management – 글로벌 기업의 경우
3. HR Management –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우
4. Product Management
Ⅳ. McDonald 사례 - 대안의 모색
Ⅴ. 결론
- 본문내용
-
프랜차이즈 기업인 KFC는 70년대 해외진출을 시도하였고 그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다. 특히 비교적 초반에 진출한 일본시장에서는 현지 자회사와의 갈등이 두드러졌다. 우리는 당시의 KFC 일본진출 사례를 통해 글로벌 기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지금의 우리나라 기업들에 시사하는 바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며, KFC가 프랜차이즈 기업임에 주목하여 이러한 특성을 가진 기업이 해외진출을 함에 있어 특히 고려해야 할 바가 무엇이지 알아 보아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방향에 입각하여 먼저, KFC가 일본에 진출할 당시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진출시 바람직한 형태가 무엇인지를 생각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기업의 대표주자인 맥도날드의 현재 모습을 통해 과거의 KFC가 잘못했던 점에 대한 대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PPT
- 마케팅원론_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혜택, 고객코스트)중, 고객코스트의 4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LG전자 ERP 도입 성공사례
- (A+ 독후감)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를 읽고
- 에어비앤비 기업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및 에어비앤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PPT
- Air France vs. Saks 레포트
- LG생활건강 사업부포트폴리오분석
- IBM의 전략적 혁신
- IBM의 모든것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