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요약] 온라인고객의 구매패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온라인 고객의 구매특성
1. 온라인 고객의 특성
2.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 vs 인터넷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
3. 온라인 쇼핑의 구매패턴
Ⅱ. 인구통계학적 특성
1. 연령 2. 성별 3. 직업 4. 학력 5. 소득
Ⅲ. 군집별 특성
Ⅳ. 최근 트렌드
1. 소비자 확대 2. 인터넷 상용화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
- 본문내용
-
3. 온라인 쇼핑의 구매패턴
첫째, 고객이 이미 특정한 상품에 대한 구매요구를 느끼는 상태에서 시도되는 목적구매이다. 흔히 서치엔진이나 웹나라(www.webnara.com)와 같은 비교검색 사이트를 통해서 제품정보를 습득하게 되며 구매로 이어지게 된다. 이와 같은 고객의 목적구매 패턴을 잘 반영하여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서 가장 필수적인 것은 서치엔진의 기능을 강화하는 일이다. 메타랜드는 고객이 어떤 제품을 주로 검색하는 지 수시로 모니터링을 하고 빈도수가 높은 상품은 그때그때 입점시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둘째, 자극에 노출되어 구매욕구가 형성되는 충동구매유형이다. 주로 가격요인에 의해 형성되며 이메일의 상품정보나 배너 광고의 가격정보에 반응하는 패턴이다. 상품가격을 파격적으로 할인하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디스플레이를 하거나 메일로 상품정보를 알려주면 그 반응은 그야말로 위력적이다. 고객에게 직접적인 효용을 제공해서 고객의 Loyalty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협상력을 향상하여 Loss Leader와 같은 가격파괴 프로그램을 수시로 실시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