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에서의 STP 및 5P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4 / 2016.11.1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스타벅스 한국에서의 STP 및 5P성공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스타벅스의 기업개요, 스타벅스의 환경분석,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STP 및 5P성공전략),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한 자료임
- 목차
-
I. 서 론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 론 : 1. 스타벅스 기업개요
1 - 1. 기업소개
1 - 2. 기업연혁
2. 스타벅스 환경 분석
2 - 1. 해외시장 진출동기(시장환경 분석)
2 - 2. 경쟁사 분석
2 - 3. 기업환경(SWOT) 분석
3.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3 - 1. 한국 진출 방식
3 - 2.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
3 - 3. 사업내역
3 - 4. 사업평가
4.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4 - 1.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4 - 2.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5.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 방향성 제시
Ⅲ. 종합적인 결론
- 본문내용
-
5.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 방향성 제시
스타벅스는 젊은 세대들의 Take-out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기에 미래의 노년층 고객이 되므로 미래에는 매출성장을 가져올 것이다. 또한 주 5일 근무제의 실시로 인해 사람들의 여가생활이 늘어나면서 매출 성장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활발한 시장 진출과 펩시와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루트 확보, 무선 인터넷의 제공으로 매출 성장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스타벅스의 성공으로 유사브랜드가 범람하여 몇 년 후에는 커피 시장이 과포화상태가 될 전망이다. 즉, 또 다른 생존전략을 짜야 지금의 어려운 현실을 뚫을 수 있음을 시사한다. 그리고 좁은 지역에 집중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또한 슈퍼마켓 판매로 인한 스타벅스의 고급 이미지 실추, 프랜차이즈가 아닌 본사 직영으로 인한 거대 자본 필요가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다.
1) 미국풍에 따른 거부감 제거
스타벅스 진입 초기의 과도한 미국식은 항상 거부감의 가능성을 안고 있다. 스타벅스의 인테리어는 미국 내 매장의 인테리어와 거의 흡사하다. 또한 초기의 커피원두는 물론 종이컵, 냅킨, 빨대까지 매장 내에서 사용하는 거의 모든 물건들을 미국에서 수입한다. 이러한 점은 미국풍에 익숙하고 호의적인 고객에게는 어필하지만, 그렇지 않은 고객들에게는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할 수 있다. 현재는 많은 자재들이 국산화 되고 있고, 대량 생산이 가능해 그 거부감을 줄이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거부감을 제거하는 쪽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 내 용 중 략 ]
- 참고문헌
-
* 스타벅스 코리아 http://www.istarbucks.co,kr
*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지은이 : 김영한, 출판사 : 넥서스BOOKS
초판 1쇄 발행 2003년 10월 6일, 초판 35쇄 발행 2008년 7월 25일
p. 29 ~ p. 195 (5P 관련내용임)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지은이 : 맹명관, 출판사 : 비전코리아
초판 1쇄 발행 2005년 4월 20일, 초판 8쇄 2007년 2월 28일
p. 24 ~ p. 36, p. 51 ~ p. 86, p. 145 ~ p. 159, p. 172 ~ p. 199, p. 226 ~ p. 243,
p. 257 ~ p. 291, p. 294 ~ p. 308, p. 331 ~ p. 34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