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에서의 STP 및 5P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4 / 2016.11.1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스타벅스 한국에서의 STP 및 5P성공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스타벅스의 기업개요, 스타벅스의 환경분석,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STP 및 5P성공전략),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I. 서 론 : 주제 선정 배경

Ⅱ. 본 론 : 1. 스타벅스 기업개요
1 - 1. 기업소개
1 - 2. 기업연혁

2. 스타벅스 환경 분석
2 - 1. 해외시장 진출동기(시장환경 분석)
2 - 2. 경쟁사 분석
2 - 3. 기업환경(SWOT) 분석

3.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3 - 1. 한국 진출 방식
3 - 2.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
3 - 3. 사업내역
3 - 4. 사업평가

4.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4 - 1.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4 - 2.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5.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 방향성 제시

Ⅲ. 종합적인 결론
본문내용
5.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 방향성 제시
스타벅스는 젊은 세대들의 Take-out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기에 미래의 노년층 고객이 되므로 미래에는 매출성장을 가져올 것이다. 또한 주 5일 근무제의 실시로 인해 사람들의 여가생활이 늘어나면서 매출 성장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활발한 시장 진출과 펩시와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루트 확보, 무선 인터넷의 제공으로 매출 성장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스타벅스의 성공으로 유사브랜드가 범람하여 몇 년 후에는 커피 시장이 과포화상태가 될 전망이다. 즉, 또 다른 생존전략을 짜야 지금의 어려운 현실을 뚫을 수 있음을 시사한다. 그리고 좁은 지역에 집중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또한 슈퍼마켓 판매로 인한 스타벅스의 고급 이미지 실추, 프랜차이즈가 아닌 본사 직영으로 인한 거대 자본 필요가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다.

1) 미국풍에 따른 거부감 제거
스타벅스 진입 초기의 과도한 미국식은 항상 거부감의 가능성을 안고 있다. 스타벅스의 인테리어는 미국 내 매장의 인테리어와 거의 흡사하다. 또한 초기의 커피원두는 물론 종이컵, 냅킨, 빨대까지 매장 내에서 사용하는 거의 모든 물건들을 미국에서 수입한다. 이러한 점은 미국풍에 익숙하고 호의적인 고객에게는 어필하지만, 그렇지 않은 고객들에게는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할 수 있다. 현재는 많은 자재들이 국산화 되고 있고, 대량 생산이 가능해 그 거부감을 줄이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거부감을 제거하는 쪽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 내 용 중 략 ]
참고문헌
* 스타벅스 코리아 http://www.istarbucks.co,kr

*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지은이 : 김영한, 출판사 : 넥서스BOOKS
초판 1쇄 발행 2003년 10월 6일, 초판 35쇄 발행 2008년 7월 25일
p. 29 ~ p. 195 (5P 관련내용임)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지은이 : 맹명관, 출판사 : 비전코리아
초판 1쇄 발행 2005년 4월 20일, 초판 8쇄 2007년 2월 28일
p. 24 ~ p. 36, p. 51 ~ p. 86, p. 145 ~ p. 159, p. 172 ~ p. 199, p. 226 ~ p. 243,
p. 257 ~ p. 291, p. 294 ~ p. 308, p. 331 ~ p. 34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 아시아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소개* 스타벅스 커피 연혁* 스타벅스 로고의 의미* 경쟁업체 분석* 스타벅스의 성적표Ⅱ. 본 론Ⅲ. 결 론 Ⅳ. 참 고Ⅰ.서론< 스타벅스 소개

  • 스타벅스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나의의견
  • 스타벅스는 ‘커피를 파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판다’라는 CEO 하워드 슐츠의 경영목표에 의해 단기간 전 세계 커피 애호가들을 사로 잡으며 자타가 공인한 성공기업이자, 문화의 아이콘으로 인정받은 기업이다. 스타벅스 성공의 이유로는 첫째, 기존에 있던 여러 인스턴트 커피들과는 달리 바리스타라는 커피 전문가를 활용하여 고급 커피를 제공함으로써 여러 가지 면에서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시장에 발을 내밀었기 때문이었다. 매장에서는 바리스

  • 스타벅스,커피시장,커피산업,한국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타벅스1제 1 장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 (3page)제 2 장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20page)제 3 장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26page)제 4 장 스타벅스의 재무분석, BCG분석, SWOT분석, STP분석, 5Ps(4Ps+people),마케팅 전략 (39page)제 5장 한국시장에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18page)목차2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 3스타벅스(Starbucks)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이다. 최초의 스타벅스 점은 동업자 제리 볼

  • 미국의 커피프랜차이즈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진출 성공전략
  • 미국의 커피프랜차이즈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진출 성공전략목 차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의 한국진출연혁CEO소개스타벅스의 해외시장 진출동기(시장환경분석)스타벅스의 경쟁사 분석스타벅스의 기업환경(SWOT) 분석스타벅스의 한국진출방식스타벅스가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스타벅스 코리아 사업내역스타벅스 코리아 사업평가스타벅스의 STP 분석스타벅스의 5P 전략스타벅스의 성공요인앞으로의 성장전략 스타

  • [마케팅]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하워드 슐츠의 경영 이론)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기업환경 분석-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설문조사 결과 분석(설문지 첨부)-경쟁사 분석(커피빈, 이디야)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STP, SWOT, 5P분석3. 인사(리더십 포함)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제품 성공요인-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내부 고객 만족 경영-마케팅 전략-아이디어 전략- 현지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