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와인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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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며
1.1 와인이란?
1.2 웰빙시대
1.3 음주문화의 변화

2. 연구목적

3. 연구가설

4. 자료수집방법

5. 연구방법

6. 분석결과

7. 방향제시
본문내용
레드와인
붉은 포도를 사용하면
레드와인이 됨
레드와인은 붉은
포도를 껍질째 발효시켜
껍질의 색소와 탄닌 성분으로
독특한 색조 및 신맛이 난다

화이트와인
청포도를 사용하면
화이트가 됨.
화이트 와인은 껍질을
제거하고 과즙만으로 발효시켜
색소나 탄닌을 제거 한것으로
풍미가 순하고 황금색의
맑고 투명한색을 띰

로제와인
로제와인은 붉은
포도를 쓰는데 착즙시
껍질을제거, 발효해
레드와 화이트의 중간
빛인장미빛을 띠며
맛은 화이트 와인에
가깝다


일반분석방법

응답자 100명중 58%이상이 소주와 맥주에 선호도를 두었으며
이는 아직까지 와인이 대중화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 결과로 아직 대중화 되지 못한 와인이 들어갈 진입시장이 높다

자주가는 술집의 순서로 호프집&맥주집, 소주방,
식당, 레스토랑, 재즈바&바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반복적이고
식상한 술집의 분위기에서 벗어난 새로운 술집이 생겨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참고문헌
마테팅 조사원론(안광호, 임병훈)
통계학개론(김윤종, 남궁평)
서울와인스쿨(http://seoulwine.ecworld21.com/main.htm)
따라하는 통계분석(정영찬, 크라운 출판사)
네이버(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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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ny***
    (2006.02.16 12: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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