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WINE세대(와인세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배경
2.가설설정을 위한 2차 자료 조사
3. 2차 자료를 통한 와인세대의 특성 파악
4. WINE세대의 세분화
5. In-depth interview
6. 조사 결과
7. 조사결과를 통한 마케팅적 대응
8. 아이템 선정
9. 아이템에 대한 4P전략
본문내용
1.배경

-WINE(Well Integrated New Elder)세대, 우리가 기성세대라 부르는 이 연령대 는 여태까지 한국을 이끌어 왔으며, 현재 우리사회의 실질적 지배세대라 말 할 수 있는 세대다. 또한 고령화 속도 세계 1위인 우리 사회에서, 향후 다가 올 고령 사회의 핵심이 될 세대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세대에 대한 연구는 X세대, n세대, P세대(참여(Participation)와 열정(Passion)의 세대) 등으로 스 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젊은 세대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바로 그 P세대의 어버이 세대이며 386세대와 실버세대 사이에 위치한 45세에서 55세 까지 기성세대의 삶과 최근 사회변화에 따른 변화상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 다. 단순히 ‘완고하다’ 내지는 ‘불쌍하다’ 등으로 치부되어 온 WINE세대의 진 정한 모습이 무엇인지 조사된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
  • 와인이나 사케보다는 경쟁력이 떨어지지 않는가? 이 부분은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가? 국순당 - 현재까지는 한인대상으로 하고 있어서 90일 유통기간으로도 충분한 상황이다. 그 부분을 커버하기 위해서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아직 오픈할 단계는 아니다.EMBA - 막걸리의 가격경쟁력은 어떻게 하나?국순당 - 막걸리가 싼 술이라는 인식이 아직 만연하지만 기술을 더 높여서 소비자가 원하는 고급 술의 이미지를 계속 어필하고 있다. EMBA

  • [외식사업론]창업계획서(스위스요리점문점-퐁듀)
  • 것을 알게 되었다. 나름대로의 외식창업 아이템을 선정하여 입지를 선정하고 시장분석을 하고 마케팅부터 관련 법규까지. 너무 많은 양을 짧은 시간에 혼자 준비하느라 부족하기도 하고 어설펐지만 그래도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만큼 보람을 느낄 수 있었고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다.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성공한 사업가들에 대한 존경심도 생기고 앞으로 만약에 내가 창업을 하게 된다면 많은 보탬이 될 것 같다.힘들었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 국제무역현장실습 -중국 상하이 신라방 와인 판매전략과 결과
  • 와인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으로 일반인에게 공개되어 있다. 또한 이 곳의 와인은 영동의 포도밭 약 150만㎡에서 재배되는 포도로 만들고 있다. 이 곳에서 생산되는 세 가지의 와인 제품을 조달받았다. 그리고 또한 ‘알레그리아 틴토’라는 스페인산 와인을 금양 인터내셔날을 통하여 조달 받을 수 있었다. 금양 인터내셔날은 1989년에 설립돼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와인 1세대 전문 수입회사다. 프랑스 최고급 와인부터 신대륙의 가치 높은 와인까지 세

  • [마케팅조사] 와인냉장고 소비자조사
  • 와인 매출추이 >( 참고 : 매일경제신문 )Well-being트렌드 확산칠레와의FTA 협력체결조사의 배경와인냉장고 소비자 조사Well-being트렌드 확산칠레와의FTA 협력체결< 삼성전자 경영층 → 와인냉장고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부족이 원인 >와인소비의 지속적 증가와인냉장고 소비는 이에 못 미침조사 목적와인냉장고 소비자 조사가 설 매출부진의 원인으로 예상되는 ‘소비자 인식부족’에 대한 분석 정확한 원인규명을 위한 정보 획득 / 마케팅

  • [아이템][아이템 특징][아이템 중요성]아이템의 특징, 아이템의 중요성, 아이템의 선정, 아이템발굴과 차세대인터넷, 아이템발굴과 기술거래, 아이템발굴과 인터넷 비즈니스, 아이템발굴과 창업아이템 발굴전략
  • 마케팅, 소호 비즈니스 관련 사이트, 인터넷 프로모션 노하우, 광고 방법, 관련 사례, 해외 성공 사이트, 기타 인터넷비즈니스 필수 상식 사이트 등을 소개한다.1. 창업정보http://smdb.smipc.or.kr/changup/ventstrtbusiframedoumi.htm 중소기업 창업정보 http://www.sbaonline.sba.gov 미국중소기업청 사이트 http://www.marketingschool.com/ 세종대학교 유동근 교수가 제공하는 사이버 마케팅 스쿨 http://www.wine.com 와인정보, 와인과 관련한 모든 비즈니스 및 정보를 담고 있는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