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WINE세대(와인세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배경
2.가설설정을 위한 2차 자료 조사
3. 2차 자료를 통한 와인세대의 특성 파악
4. WINE세대의 세분화
5. In-depth interview
6. 조사 결과
7. 조사결과를 통한 마케팅적 대응
8. 아이템 선정
9. 아이템에 대한 4P전략
- 본문내용
-
1.배경
-WINE(Well Integrated New Elder)세대, 우리가 기성세대라 부르는 이 연령대 는 여태까지 한국을 이끌어 왔으며, 현재 우리사회의 실질적 지배세대라 말 할 수 있는 세대다. 또한 고령화 속도 세계 1위인 우리 사회에서, 향후 다가 올 고령 사회의 핵심이 될 세대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세대에 대한 연구는 X세대, n세대, P세대(참여(Participation)와 열정(Passion)의 세대) 등으로 스 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젊은 세대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바로 그 P세대의 어버이 세대이며 386세대와 실버세대 사이에 위치한 45세에서 55세 까지 기성세대의 삶과 최근 사회변화에 따른 변화상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 다. 단순히 ‘완고하다’ 내지는 ‘불쌍하다’ 등으로 치부되어 온 WINE세대의 진 정한 모습이 무엇인지 조사된 내용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