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의 기호에 맞는 와인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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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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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사목적

2조사자료
-사전조사
-본조사
-조사결과

3마케팅 전략
-STP 전략
-4P 전략

4신제품 제안
본문내용
사전조사

Focus Group Interview
대상: 서울시립대 대학생 6명(+조사자4명, 여성2 남성4)
내용: 와인에 대한 인식, 주류소비 성향 등

와인을 마셔보고자 하는 동기가 큼
와인에 대한 이미지 – 고급, 비싸다, 낭만적, 어렵다
주로 함께 마시는 사람 - 혼자, 가족, 연인
와인을 소비하지 않는 주된 이유
친숙하지 않다
정보가 부족하다

와인에 대한 경험이 적어서 사실과 관련되기보다는
이미지를 통해 만들어진 정보가 형성되어 있음.
2. 본조사

설문조사 결과 분석방법

보다 세밀한 마케팅전략 도출을 위하여
<라이프스타일 - ‘분위기추구형’>, <와인을 선호하는 사람인가>라는
독립변수에 따라 아래 설문항목들에 대한 상호관계를 분석

주류소비성향
음주동기
와인 제품의 선호 성향
와인에 대한 인식
와인 정보
와인 구매 행태

상호관계가 없는 것으로 판단 될 경우, 전체 빈도 분석
STP 전략 - Segment

와인 선호도에 따라서 조사대상자를 두 종류로 구분

와인을 선호하는 사람.
주류 선호에서 와인을 1, 2위로 답변한 조사대상자
111명 중 27명

와인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
주류 선호에서 와인을 3, 4, 5위로 답변한 조사대상자
111명 중 8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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